광명 하안철골 공영주차장 이용후기

2020. 11. 15. 09:44잡다한 이야기들/자동차 | 운전 | 주차장

이번 후기는 광명에 있는 하안철골 공영주차장 이용 후기입니다. ㅎㅎ

일단 시작부터 초보운전이나 미숙한분들에게는 꽤 비추.

 

밖에서 보면 꽤 넓어보이는데, 막상 내부에 들어가면 꽤 좁고 이동하기가 헬입니다.

아마 제가 이용해본 주차장들중 난이도 최상이 아닐까 싶네요 하하;;

※ 뭐 그래도 중급자 이상으로는 왔다 갔다하며 주차 가능하긴 합니다. 초심자 한정 초초 헬.

 

공영주차장 이름에서부터 할 수 있듯이 철골로 구성된 주차장입니다.~

최고의 단점은 다음층으로 올라갈때, 한번 꺽어서 들어가야하는데.... 요게 한번에 안꺽인다는 것이 단점;;

저는 중형 SUV인데, 이거 내가 미숙한건가 싶어서 여러 기회에 최대한 넓게도 돌아보려고 했으나 다 실패했네요.. ㅋㅋ

층 이동시 꺽을때마다 앞뒤로 몇번 더 이동해야한다는게 엄청 번거롭더라구요;;

거기다가 내려갈때 올라오는 차와 마주친다면... 그것도 연속으로! 생각만해도 아찔 ㅠ.ㅜ

 

그리고 시설들이 엄청 노후되어서 자동 인식, 정산 시스템 따위는 기대할 수 없고, 관리인 분이 상주합니다~ 들어갈때 바코드 같은거 받고 나갈때 계산하는 방식! (요즘 자동 인식 및 사전 정산 시스템에 익숙해져서 이런게 오히려 익숙하지 않은.... 1년차 운전자;;)

 

하지만, 이 모든 단점을 상쇄시키는 저렴한 가격!!!

거기다가 코로나로 인해 현재 광명시 모든 공영 주차장 50%감면 행사를 하고 있는데 요기도 해당됩니다~

가격은 대략 10분 200원인데, 할인중이니 10분에 100원. 1시간해도 600원입니다. ㅋ!!

 

밤되면 길가에 주차하는 분들도 꽤 보이더라구요.

낮에는 걍 바로 옆 아울렛에 주차하는걸 추천 (초심자 한정)

 

※ 걍 시설이 겁나 오래되어서 리뉴얼이나 좀 됬으면 좋겠네요~! (공영주차장이니)

 

뭔가 살짝 으시시한 분위기 ㅎㅎ
가격은 요렇습니다! 밖에다 주차하고 벌금 받는것보다는 훨씬 저렴한 가격!
들어갈때 주차권 하나 받아주시고요~
여기는 옥상. 철골소리 실컷 들을 수 있습니다. ㅎㅎ 저기보이는 그랜저도 주차하기 위해 몇번을 넣었다 뺐다를 반복중. 뭐 되긴합니다. ㅎㅎ 번거로워서 그렇지.
다음층 올라갈라면, 올라와서 유턴, 또 유턴 ㅎㅎ 거기다 반대차량 없어도 한번에 유턴 안되고, 반대차량 있으면 당연히 안됨

1 2 3 4 5 6 7 8 9 10 ···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