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IFC몰 주차장 및 주차요금

2022. 4. 23. 10:10잡다한 이야기들/자동차 | 운전 | 주차장

최근 여의도에 들릴일이 있었는데, 

더현대서울과 IFC몰 2곳중에 어디에 주차할까 고민하다가 IFC몰 주차장을 한번도 안가봐서 들려보기로 했습니다.

 

더현대서울은 2시간 무료 주차쿠폰이 있는데, 밥먹고 하면 2시간이 더 지날 것 같아서리....

그나마 저렴해보이는 IFC몰에 방문했죠.

(더현대서울이 좀 쎄다 보니...)

 

점심으로 가족과 밥도 먹었는데 대략 3만원 정도!!

여기에 커피좀 마시면 4만원이니 여유로울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충격!!

주차요금이 총액으로 계산하는게 아니라... 매장당 총액 2만원 이상이어야지 주차요금에 포함된다고 하더라구요 ㄷㄷ.

처음 가보는거라 정산할때 깜짝 놀랐네요 ㅋㅋ.

(주차 안내문에는 일부매장은 최소금액 다르다고만 나옴.... 시무룩;; 아닌곳도 있을라나..)

 

결국 주차할인 혜택은 별로 못보고 돈 지불하고 나왔습니다;;

 

주차요금은

- 30분 무료(초과시 10분당 1,000원)

- 금액별 무료주차시간

  2만원 이상 1시간

  4만원 이상 2시간

  6만원 이상 3시간

  10만원 이상 4시간

  15만원 이상 5시간

- 영풍문고 3만원 이상 2시간

- CGV 주중 3시간 1,500원 / 주말 3시간 무료

- 무료주차는 최대 5시간 30분까지!

- 매장당 2만원 이상 구매해야지 주차할인 적용;;;

  (커피집, 빵집 가도.. 2만원 이상부터 지원이라더라구요. ㅜㅠ, 컬쳐쇼크)

  ※ 아래 안내문보니 일부 매장은 주차할인 최소 금액이 상이하거나 제외된다고 써있긴한데.....

     제가 다녀온 음식점, 커피, 빵집들은 모두 2만원 이상이라고 설명해주더라구요 ㅠ.ㅜ;;;

 

여기 진입로가 좀 위험한데....

가운데 안내봉이 없이 오는차량 가는차량이 마주보고 진입하는데, 꽤 쫄리더라구요.

좁게 나선으로 빙빙 돌아가니... (거기다 깊기까지)

위에서도 달리면서 중앙선 넘어오고, 아래서도 빨리 갈라고 밟으면서 중앙선 넘어오고 ㅋㅋ.

뭐 좁혀지면 다들 조절하긴한데, 좁고 답답한편이라 꽤 불편했습니다;;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보시죠~

정말 간만에 방문!!
무려 지하 5층부터 7층까지 주차장! 깊다 깊어 ㅎㅎ
엘베로 이동!
캬 간만에 오니 좋네요~!
요건 주차요금 안내판!
내차 찾기 시스템은 참 편하더라구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