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의 전국구 짬뽕, 전국 3대 짬뽕이라는 복성루 짬뽕. 그곳을 찾아가다.

2013.08.22 08:30신럭키 프로젝트/전라도&충청도 여행특집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곳은 너무너무 유명한 짬뽕집!!

누가 정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전국 3대 짬뽕.. 5대 짬뽕에 꼭 순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곳!

바로, 군산의 성루 입니다.

다른 분들의 글로 명성만 듣고 있다가, 목포를 가던 도중 중간에 들려보게 되었지요 ㅋ



자자, 과연 그 명성이 어울리는지 함께 확인해보도록 하죠 ㅎㅎ

위치는 꽤나 평범한 시골 한적한 곳에 위치. 


복잡한 도심가는 아닙니다.

건물도 단층 건물이라 뭔가.... 옛느낌이 난단말이죠 ㅋ


다행히 평일이라 오래기다리지는 않았습니다.

저희가 대기하는 첫 손님이었는데, 안에 사람들이 잘 빠지지는 않더군요.

다른분들 사진보니 주말에는 꽤나 길게 기다리는 듯 싶습니다. :)



메뉴는 요렇습니다.

다른건 그냥 그런데, 가장 눈에 띄는건 바로 짜장!!

오오, 물짜장이라니 완전 컬쳐쇼크!!

요건 전라도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별메뉴라고 합니다. 

완전 기대..했는데............


화장실 갔다오니 친구가 이미 짬뽕으로 통일해서 다 시켜버렸네요;; 허허.

내 물짜장!!


뭐, 그건 다음기회에 포스팅 ㅎㅎ


가격은 7,000원으로 비!싸!다!!

뭐, 삼선 스페셜 짬뽕 정도로 생각하고 먹는다면 OK!



벽에는 요런 TV출연 액자들!! 

자자, 그럼 백문이불여일견!! 바로바로 만나봅시다.



"눈"으로 드셔보시기 전에 간단한 클릭한번(↑↑↑↑)으로 힘을 주세요. 더 맛있게 찾아오겠습니다.

 

 "군산 복성루"의 위치를 알려드릴께요~!



뭐, 군산의 정확한 위치는 모릅니다만... 자차로 가서리;; 대략 위치는 저정도!

군산항에서 아래쪽으로 쭈욱 내려오면 됩니다. :)



대충 요런 단층건물로, 안에 좁은 자리가 있고, 더 안에 방으로 자리가 있어요.

전체적으로 좁은 느낌. 기다려먹는 집들의 공통점은.... 가게 내부가 좁다는거 허허.


    자 그럼, 본격적으로 복성루 짬뽕을 눈으로 먹어볼까요?


뭐, 이건 그냥 무난한 기본 찬들!



짜잔! 좀 기다리다보니 나온 짬뽕!!

해물 듬뿍과 위에 고기들이 얹어져 있네요.

정말 비쥬얼만 보고 판단한다면 제가 먹어본 짬뽕들중에서는 순위권!!!



단지 해물만 들어간게 아니라 고기도 넉넉하게!!

국물에서는 해물의 향과 육수의 향이 확실하게 느껴집니다.

전체적인 맛은 개인적으로..................... 홍콩반점0410의 짬뽕과 비슷 ㅋ.

뭐 걍 제가 느끼기에 말이죠.

하지만 뭐 비쥬얼은 홍콩반점과 비교할바는 안되죠.


해물과 살짝 볶은 고기의 조화, 국물에서부터 그 맛이 느껴진단 말입니다.



조금 늦은 점심!!. 요렇게 짬뽕 3그릇 ㅋㅋ

네, 그렇습니다. 남탕입니다. ㅎㅎ



안에 듬뿍 들어있는 면발. 면도 꽤 넉넉하게 들어 있네요.

졸깃한 면 식감은 뭐 중급 이상!



으허허, 이제 좀 면도 먹어볼까요? 처음에 국물맛을 좀 음미하느라 말이죠 ㅋ



자, 면발 한입 드셔보시죠 ㅋ~! 한젓가락 하셔요!



시원한 해물!!

국물맛은 꽤나 만족스러웠습니다.~



시원한 국물에 반해서 싹 비워버렸지요 ㅋㅋ



요건 짬뽕 3그릇 후에 남은 껍떼기들의 위엄!

근데, 홍합양만 생각 한다면 그렇게 까지 많은 편은 아님. 



요게 만원이 넘었으면.... 그 맛이 반감했겠지만....

7,000원 정도에서는 꽤나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다만 멀리서 요거하나 먹으러 군산까지 오기에는 살짝 아쉬울 듯!!


지나가다가 들리기에는 굿!

뭐, 딱 이런 느낌입니다.





이렇게 전국구 짬뽕을 먹어보니, 다른 3대짬뽕이니 5대짬뽕이니 궁금해지는군요 ㅋ

기회가 되면 전국 짬뽕 투어라도 해봐야겠네요 ㅎㅎ



그럼 즐겁고 건강한 하루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