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1번가] 고베규카츠 - 규카츠 정식 & 커리크림우동

2019. 7. 2. 16:20나가 먹는 이야기/안양에서 먹었당

예전부터 꼭 한버너 가보고 싶었던 곳으로,

안양1번가 쪽에도 지점이 있어서 한번 들려봤습니다~

 

이걸 돈까스라고 해야하나 애매하긴하지만;; 고기를 개인화로에 구워먹는 컨셉!!

생긴지는 꽤 됬는데, 이번에 처음 들려봤네요.

 

개인화로가 나름 로망이고, 특별한 일본느낌의 문화라 가보고 싶었단 말입니다. ㅎㅎ

 

아무튼 이번에 소개시켜드리는 곳은 안양 1번가의 고베규카츠 입니다!

 

 

위치는 안양역 바로 앞 안양일번가에 있습니다~

자, 그럼 한번 사진으로 만나보시죠!

 

메뉴판들~ 저희는 2명이라 Set 1으로 주문해서 규카츠 정식과 커리크림우동을 선택~!

 

커리크림우동과 불닭크림볶음면에서 매우 고민하다가 전자를 선택~. 맛나게 먹는 법도 친절한 설명이 있네요 ㅎ
요건 저의 맥주~ 시원시원~
정식이라 요렇게 기본 밥과 장국 샐러드가 나옵니다~.
좀 특이했던 계란~
요녀석이 크림카레우동인데, 진짜 별미입니다! 느낌한 카츠에.. 더 느끼하지만 카레맛이 좀 깔끔한것 같기도 했고, 조합 괜찮았어요. 어차피 느끼한건 맥주가 해결해주니까요 아하하.
그리고 드디어 나온 규카츠~!
선홍빛 살들이 참 이쁘네요 ㅎㅎ. 그냥 먹는건 아니고, 기호에 맞게 화로(?)에 올려서 익혀서 먹습니다~
요렇게 말이죠~!  규카츠는 소고기라 적당히 익혀먹으면 되는데 관련 논란은 마지막에........
요런 다양한 소스 ㅋ~
크림우동 한컷! 은근 생각나요.
으하하 마지막 남은 한점! 은 내꺼~?
마지막은 좀 푹 익혀서 먹어봤습니다. ㅎㅎ

개인화로에 튀겨진 소고기를 한번더 익혀먹는 다는 의미에서 맛은 괜찮았습니다.

가격대비 양이 조금 적을지라도, 사이드로 적당히 배를 채우면 해결 ㅋㅋ.

 

아무튼 규카츠라는 것자체가 돈(돼지)이 아닌 소고기로 만든 튀김이란 뜻입니다.

관련 기사들을 좀 찾아봤는데;;;

 

규카츠를 만들때 인젝션육을 사용한다는 내용들이 있네요.

소고기를 굳이 튀김으로 먹는 것 자체가 좋은 고기를 쓰기에 단가가 안맞아서 그렇다고 합니다.

그리고 막상 일본 현지에서는 소고기 돈까스는 잘 안먹는다는 후문;; (외국사람만 많이 찾는다는...)

 

※ 인젝션육이 주사위로 지방을 집어넣어 마블링을 만드는.....

   문제는 주사위를 쓴다는 것 자체가 다 익혀먹지 않으면 식중독의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뜨끔뜨끔.

 

뭐 이건 논란이니... 생각하고 먹으면 그냥 돈까스 먹을듯.

 

그래도 맛과 컨셉은 꽤나 괜찮아서 이날은 맛나게 먹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