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백화점 방문! 롯데 상품권 교환 미치 L.POINT 전환 후기

2020. 7. 16. 20:31잡다한 이야기들/이벤트 | 재테크 | 용돈벌기

상품권으로 신용카드 한도를 채우거나, 전문적 깡을 돌리는 분들이 있죠~.

예전에 비하면 상품권 돌리는게 좀 줄어든 것 같긴한데, 뭐 아직 종종 보이긴 합니다. ㅎㅎ

 

아주 대충 설명드리면,

온라인 쇼셜마켓등에서 3%+@ 할인으로 상품권을 구매하고,

오프라인 매장(명동부근 XX등등)에서 판매하는 겁니다.

 

대략 시세라는것이 있어서 본전 + @로 사고팔긴합니다.

뭐 근데... 몇백 한다고 해봤자 얻을 수 있는 수익은 사실상 별로 없고, 일반인의 경우 끽해야 실적 채우고 본전채우는 정도로만 하죠.

 

저도 한때 좀 돌려봤는데, (지금은 귀찮고, 별로 돈도 안되서 안함 ㅎㅎ)

이게 귀찮은게 롯데상품권은 롯데 백화점에 가서 교환을 해야합니다;;

소셜마켓에서 구매하면 번호등이 문자로 오고, 오프라인으로 롯데백화점에 방문해서 지류로 직접 교환하는 방식입니다.

아무래도 롯데백화점을 간다는 것 자체가 차비 + 수고로움인지라;;;

 

전 요 당시에는 자동차세를 L-POINT로 납부하기 위해 롯데상품권을 구입하였고,

(지금은 안되는 방법이니 참고;; 막혔음)

롯데백화점에서 지류를 받은 후에, 롯데상품권(지류)를 엘포인트로 전환하였습니다!!

(여담으로 그때 전환한 엘포인트를 지금도 쓰고 있다는 후문 ㅋㅋ.)

 

영등포 롯데백화점을 방문했었고,

3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3층 서비스 라운지에 가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ㅎㅎ

 

여담으로 롯데상품권을 엘포인트로 전환 후 다시 롯데 상품권으로 전환시,

아마 증정용 상품권으로만 교환 가능했었네요.

(뭐, 그래도 사용할 수는 있으나 증정용 붙으니;;; 참고.. 실사용외 가치하락)

 

아니면, 60%~70%이상 사용시 잔액 환불도 되니, 옷이나 밥먹을때 깨작깨작 사용해도 됩니다. ㅋ

뭐.. 실사용 하면 무조건 3%이상 이득 + 카드 한도 충족이니 한 5%정도 봅니다 ㅎㅎ

 

아무튼 요 사진들은, 롯데백화점에 지류상품권 교환을 위해 다녀온 후기입니다~!

 

처음에 어디로 갈지 방황했는데, 3층으로 가지면 됩니다. ㅎㅎ 좀 구석에 위치해 있어요.
요렇게 서비스 라운지로 오시면 됩니다.
이곳이 2군데로 나뉘어져 있는데 왼쪽으로 가면 롯데상품권 고나련 업무!
오른쪽이 교환 및 신용카드 관련 문의등입니다. ㅎㅎ 저의 경우 둘다 다녀왔네요.
요게 바로 롯데상품권! 5만원권 십만원권 입니다~ 전 바로 엘포인트 충전했네요. (충전은 수령한곳 옆 부스에서~!)

 

상품권은 아무래도 야무지게 실사용할 계획을 세우고 구매하는게 낫지,

사고팔고 돌려서 돈 구하는건 정말 귀찮고 힘든듯 하네요 허허. (사실 자본도 넘나 많이 필요하고;;)

 

걍 평범하게 사는게 최고인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