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안양점 상품권 관련 참고사항

2022. 10. 9. 10:10잡다한 이야기들/이벤트 | 재테크 | 용돈벌기

최근에 이마트 안양점에 상품권 관련 처리할일이 있어 들렸다가 헛탕친일이 있어서리,

혹시나 추후 방문객들을 위해 미리 정보 공유드립니다.

문답형으로 작성해봤습니다.

 

- 이마트 안양점에서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지류로 교환 가능한가?

   >> 교환 가능한데 불가능한 것 있음. 요건 모바일 상품권 구매나 온 문자에서 확인 가능.

        요즘에는 이마트에서가능한지, 신세계 백화점에서만 가능한지 명확하게 나와 있음.

        안양을 포함한... 경기도 남서쪽에는 신세계 백화점이 없어서... 꼭 이마트 용을 구입하시길

 

- 이마트 안양점에서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SSG페이 머니로 바로 전환 가능한가?

   >> 저도 이거하러 온건데, 불가능합니다. ㅜ.ㅜ

        이곳은 SSG페이 머니관련 입력등 전산처리가 불가능한 지점이라고 합니다. 다른 이마트 지점에 방문하셔샤 합니다

        SSG페이 머니 입력하려면, 5만원 / 10만원 짜리 신세계 상품권(스크래치있는 지류)으로 교환하여 직접 개인 스마트폰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 만원, 오천원 짜리 신세계상품권(지류)이 있는데, SSG페이 머니로 전환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가?

   >> 위 내용 사유로, 이마트 다른 지점을 방문하거나

        추가 상품권을 현장에서 구매하여 5만원 / 10만원 스크래치 있는 지류로 교환하여 SSG페이 머니로 입력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2만원권 2장, 5천원권 1장(노 스크래치)가 있다면, 현장에서 2만5천원 어치 상품권을 구매 후, 5만원 짜리 스크래치 있는 지류로 교환 받으시면 됩니다.

        * 사실 걍 이마트에서 구입할때 쓰시면 됩니다 ㅋㅋ. 이 케이스는 신세계상품권으로 관리비 내고 환불 받을 목적으로다....

 

- 위의 목적으로 상품권을 추가 구매하고자하는데, 카드로 구입 가능한지요?

   >> 일반 카드 불가능, 직불카드 가능

        단 삼성페이나 기타 앱을 통한 구입은 불가능 (직불카드라도 삼성페이를 통한 결제는 허용 안함)

        * 이건 왜 안되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삼성페이에 직불카드 등록되어 있어 구매하려다가 거부 당함 ㅠ.ㅜ

 

- 신세계모바일 상품권은 왜사나요?

   >> 관리비 내서 할인도 받고 카드 실적도 쌓으려구요 ^^;;

        SSG페이가 사용 후 차액에 대해 일정 부분 100% 환불도 되어서 여러모로 한달 한도 내에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여기 이마트 안양점이 위에 정리된 것처럼 안되는 점도 있지만,

한 10시까지는 상품권 관련 담당 직원이 상주하더라구요.

늦게가도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혹시나 상품권 관련하여 들리게 되시는분들은 참고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