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열치열! 더울땐 순대국 먹고 힘내자~ 보라매 서일순대국

2024. 8. 22. 07:40나가 먹는 이야기/서울에서 먹었당

보라매 공원쪽에 20년 이상 다닌 오래된 순대국집이 하나 있습니다.

서일순대국이라는 곳인데, 간만에 한번 들려봤네요.

 

세월이 지나다보니, 허름해지기는 커녕... 

순대국집 건물들이 쭉쭉 올라갔습니다 ㅋ.

 

장사는 항상 잘되는 지라,

20년 전에 조그마한 곳에서 시작했던 곳이 이제는 몇 개의 건물에서 장사를 하고 있네요.

예전에는 여기 지나가면 순대 내장 물에 불려서 닦는 모습도 실제로 볼 수 있었거든요~ ㅎ

 

아무튼 추억을 떠올리면 방문해서 먹어봤습니다.

시래기가 들어간 순대가 특징이라면 큰 특징.

 

물가가 올라서 지금은 순대국 만원이지만, 예전에는 진짜 저렴하기도 하고,

한창 젊을때는 술국 먹으러 많이 방문했었네요 ㅋ.

 

뜨끈한 뚝배기에 나오는 순대국은 여전히 맛있었고,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돌아왔네요.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최신 메뉴판과 가격 ㅎㅎ. 아 간만에 친구들과 모여서 술국먹고 싶네요 ㅋ
본관은 위쪽 새로운 건물로 이전하고, 여기는 별관!! 대략 요런 분주한 분위기.
개인취향껏 들깨는 듬뿍!! 공기밥은 힘차게 흔들어주기!
내용물은 아주 실합니다 ㅎㅎ. 요게 여기만의 특별한 순대!
반쯤 먹은후에는 다대기를 넣고 빨갛게 먹는게 진리~! (라고 예전에 국수집 사장님이 이야기해줌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