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동구매 실패~. 자전거 안전모! 라이딩 헬멧 구입 두둥~

2011. 10. 30. 08:48잡다한 이야기들/어떤물건에 관한 리뷰들


제목에서도 언급했듯이 이번에는 물건 구입 실패기 입니다. ㅎㅎ
라이딩시에 간단한 헬멧사려고 했는데, 생각만큼 마음에 들지 않터군요!
아무튼 바로바로 구입기~


아무래도 주말마다 라이딩을 하다보니 헬멧 or 안전모를 하나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수많은 라이더들처럼 바람모자(구멍숭숭 뚤린 안전모)나 살까? 했는데...
제가 그정도로 라이더는 아니고... 
복장도 가능하면 그냥 운동복을 입고하는 터라 살짝 꺼려지더군요.

뭐, 한마디로 보면 아직 짬이 덜차서 말이죠. 초보라 아직 거기까지 엄두는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조금 가격대도 무난하고, 범용으로 쓸수 있는 헬멧을 구하다고 요녀석을 구입해봤습니다.

더프점프 헬멧이라고 하는데, 인라인이나 MTB등에도 쓰일수 있는 무난한 디자인 입니다.~
제가 구입할때는 무광이 없어서 유광을 샀는데.... 받고 나서 무광으로 할껄하고 살짝 후회중 ㅠ.ㅜ

일단 가격은 27,500원 입니다!!
70,000원 이상하는 자전거 헬멧에 비하면 확실히 싸긴쌉니다.

근데 제가 두상이 꽤나 큰편이라 XL을 주문했더니 조금 어벙벙한 버섯돌이 느낌이 나네요 ㅎㅎ
머리가 크면 뭘해도 고생 ㅠ.ㅜ;
그래서 좀더 뒤지다가 땀흡수 조각모를 다시 구입했습니다.~ 요건 다음에 포스팅을~~


드디어 도착한 헬멧!
한번 뜯어볼까요~ ㅋ


요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헬멧과 완충재에 붙이는 여분의 내피~.! 


요렇게 생겨먹었습니다.
유광이라 사진찍기 좀 애매하군요~ 쩝

이녀석을 뒤집어 보면~


요렇게 딱딱한 스티로폼이 완충재로 들어 있고 내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넘어지면 어느정도는 커버되겠지만, 큰 사고에는 어찌 될지 모르겠네요 ㅎㅎ

음음, 처음 사보는 거라 완충재가 모두 이렇게 되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느낌은 스티로폼에 왁스발라논 기분인데.... 정확한 재질은 알수 없네요.

아시는분 좀 가르쳐 주세요!! ㅎㅎ


요렇게 내피가 붙어져있고,
사이즈별 여분의 내피가 들어가 있네요.


요건 턱선을 조절하고 끼는 부분인데,
생각보다 꽤나 불편하고, 좌우 대칭 맞추기가 어렵더라구요.
 

요건 여분의 내피입니다.~!

음 일단 사긴했는데, 두상이 큰 제가 쓰면 조금 이상한 맛이 있어서 누구 안만나고 혼자 자전거 타러 나갈때만 사용중입니다. ㅎ
겉보기에 디자인은 괜찮아 보이지만, 머리큰사람이 막상 쓰면 좀 별로 였네요.

다른 천모자도 하나 샀는데 그녀석으로 해야겠습니다.
그래도 가끔 밤에 혼자 타러갈때 사용중이니 뭐 어느정도 선방이긴 합니다. ~~

요즘 막 구매하고 있는 것들중 만족도가 조금 떨어지는 물건이네요 ㅋ.

아무튼 이러다가 라이딩용 고글도 살 기세입니다. ㅎㅎ
일단 아직 라이딩 쫄쫄이 옷을 살려면 조금 멀은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