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장동의 함흥냉면 본가 오장동흥남집.

2015. 5. 14. 08:30신럭키 프로젝트/서울 냉면집 탐방기


지난번 약 2년전쯤에 서울냉면 기행을 하다가 못간 곳이 있습니다.

그때 오장동의 오장동함흥냉면, 신창면옥은 다 다녀왔는데, 이곳 남집을 못가봤더랬죠.

최근 장충체육관 쪽에 볼일이 있어 근처에 들렸다가 친구 저녁사줄일이 있어 드디어 들려봤습니다. ㅎㅎ


이곳으로 설명하자면, 오장동의 3대 함흥냉면집중에 한곳!

내노라하는 함흥냉면 집 중의 하나입니다.


이때 갔을때는 신창면옥는 공사때문에 장사를 안하고, 오장동함흥냉면 집은 사람이 없고,

오직 여기 흥남집만 사람이 많더군요. 


드디어 가본다는 마음에 들려봤습니다.



대략 이런 건물 모습!! 2층도 있습니다.~



메뉴는 요렇게 비빔냉면 위주!

수육도 파는데, 이정도면 이 동네 치고 그저 그런편... 더 비싼곳도 있습니다.. 이동네 평양냉면집이 하나 있죠. ㅎㅎ 

평양면옥이라고;; 여긴 진짜 비쌉니다. ㅋ 거기에 비하면 양반.


냉면 가격은 9,000원으로 냉면치고는 당연히 비싼 편이나..

네임드 있는 냉면집들은 대부분 이정도 합니다. ㅠ.ㅜ

그래서 TV에서도 막 비싸다고 나온 그런 기억이 나네요 ㅎㅎ



교통은 은근히 불편합니다.

지하철이랑 떨어져 있어 좀 걸어야 하죠.

자차 가져가면 발렛 해주긴하더군요. 따로 주차장은 없습니다. 근처 길목에 주차해주는 듯;;



함흥냉면집하면 육수를 빼놓을 수 없죠.

매운맛을 중화시키기도 하고, 뜨끈하고 마시기도 좋고 말이죠.


뭐 따른 감흥은 없었습니다만, 제가 육수를 좋아해서 많이 마셨네요 ㅎㅎ

처음 오면 조그마한 주전자에 뜨끈한 육수를 듬뿍 줍니다~



아직 주변에 냉면에 설탕넣는 사람은 못봤는데, 좀 맵게 느껴지거나 달게 먹는 사람을 위한 설탕과 다데기!


저희는 섞임냉면과 회냉면을 주문해봤어요.



요건 친구가 주문한 섞임냉면!

섞임냉면은 회반 고기반 이랄까요? 골고루 먹을 수 있는 조합입니다.~



그리고 저는 회냉면을 좋아해서 회냉면 선택!

간재미긴 한데 양은 듬뿍이네요.



으어어, 회무침과 면발 색깔이 아름답습니다 그려.



지금봐도 입맛 다시게 하네요 ㅋ



회무침양은 비싼만큼 듬뿍~!



면발도 꽤 만족스러운 상태!

적당히 쫄깃하고 끊어먹기 좋습니다.~



자, 이제 쓱쓱 비벼보았습니다.

사진 하나는 정말 잘찍혔네요. 찍은 저도 만족스럽습니다. ㅋ


같이간 친구도 꽤나 만족스러워했고, 저도 듬뿍 먹었네요.

남자 혼자먹기에는 면이 넉넉한 편이 아니라 사리 추가해야할지도 모르니 참고~!


방문하시는 분들은 완전 어르신들이거나 데이트 나온 커플들 ㅎㅎ.

갑자기 혼자 돌아다녔던 2년전 서울 냉면집 탐방이 떠오르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