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매운냉면 5대 천왕중 한곳. 동묘역 낙산냉면을 가다!

2012. 8. 27. 23:53신럭키 프로젝트/서울 냉면집 탐방기

728x90
반응형


지난번의 깃대봉 냉면집에 이은 매운냉면집 탐방!

이번에는 깃대봉 근처에 있는 낙산냉면이란 곳입니다.

동아/해주/할머니를 제치고 먼저 찾아간 곳이죠 ㅎㅎ.


사진은 그다지 매워보이지 않는데 한번 만나보실까요? ㅋ



이곳도 깃대봉 냉면 처럼 얼음이 동동 올라가 있습니다.

대신 깃대봉 냉면처럼 물냉면 / 비빔냉면 스타일로 고르는건 없고 무조건 물냉면 스타일~



여기는 총 4단계로 맛이 나뉘어져 있군요.

이날은 친구녀석과 갔는데,

한명은 산냉면 그리고 저는 매운냉면을 시켰습니다.

지난번에 깃대봉에서 보통맛 먹었다가 고생해서 말이죠 ㅠ.ㅜ;;


가격대는 무척 착한편.

요거도 오른거라니 예전에는 정말 값이 저렴했던것 같군요.


사실 이때는 친구 둘이서 와서 만두랑 다른 메뉴있으면 다 시켜먹을려고 했는데,

이곳은 레알 냉면만 파는군요.

냉면도 종류가 없이 맛만다른 순수 냉면집 ㅋ



손님들 취향도 적절히 고려해주는군요. 아줌마를 부르면 간도 맞춰주나 봅니다. ㅎㅎ



여기 적당하게 낙산냉면을 즐기는 방법이 써 있군요.

하지만 역시 저는 이렇게 간맞추는걸 싫어하는지라 그냥 먹었습니다.

왠지 제 취향보다는 냉면집 취향을 느껴보고 싶지 말입니다. :)


이곳은 메뉴가 하나밖에 없으니 후딱후딱 한그릇 먹으러 갑시다. ㅋ



"눈"으로 드셔보시기 전에 간단한 클릭한번(↑↑↑↑)으로 힘을 주세요. 더 맛있게 찾아오겠습니다.

   "낙산냉면"의 위치를 알려드릴께요~!



동묘역쪽에서 북쪽으로 쭈욱 올라가다가 아파트 골목으로 쓰윽 들어가면 이곳을 볼 수 있네요.




이곳도 신기하게, 진짜 냉면 딱 하나만 파는데도 건물 하나를 다 사용하는군요. ㅎㅎ

뭐,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란 것이죠 :)


저희는 이날 1층에는 사람이 북적거려서 한가한 2층에서 먹었습니다.

먹는 도중에 혼자와서 후르륵 말고가시는분들도 간간이 보이더군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낙산냉면을 눈으로 먹어볼까요?



육수가 딱하니 등장!!

육수 끝맛에 살짝 달달함이 느껴졌는데, 기분탓일라나요 ㅠ.ㅜ;

음, 요즘 냉면육수의 진실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는데, 이곳은 정황상 살짝 의심???

(아무래도 냉면만 파는 집에서... 그것도 육수맛이 민감하지 않은 곳에서 직접 시간과 재료를 투자하면서 육수를 고을리 없으니;;;)



짠~ 그리고 나온 냉면!

맛 단계에 따라서 외향이 다르지는 않지만, 먹어보면 확실히 매운 단계가 나뉩니다. ㅎㅎ



확실히 깃대봉에서의 비빔냉면 스타일보다는 훨씬 낫군요.

취향나름이겠지만, 저는 깃대봉보다는 낙산이 더 괜찮습니다.

물론... 그냥 평양냉면이 저는 훨씬 좋지만 말입니다. :)



뭐, 그래도 이런 냉면 좋아하시는분도 꽤나 많습니다.

같이 간 제 친구녀석도 후르륵 잘 먹더군요.
처음가는 분들에게는 덜매운 냉면을 추천해봅니다.~!



자자 쓱쓱 비벼봅니다.

역시나 양은 많아요. 근데 뭐 특별한 고명은 없고 오이가 잔득있네요.

그래도 국물이 자극적이라 사실 별다른 고명은 필요가 없네요 :)



면 또한 질긴 스타일이라 전 가위로 싹둑싹둑 잘라먹었습니다. ㅋ


제가 먹은 덜매운 냉면은 살짝 달달함이 느껴졌네요. 

뭐 그래도 확실히 값싼 가격에 쫄깃한 면발+시원하고 자극적인 양념을 원하신다면 강추입니다. :)

비쥬얼은 깃대봉에 점수를 주고 싶은데, 맛은 낙산이 더 땡기는군요!


취향나름~!



:: 요 아래는 Shinlucky의 "울 면 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울냉면!!



큰 지도에서 서울 냉면 맛집 탐방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