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가 이어온 정통 평양냉면! 속이 깨끗해지는 육수! 장충동에 위치한 평양면옥

2012. 8. 26. 12:28신럭키 프로젝트/서울 냉면집 탐방기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곳은 장충동에 위치한 평양면옥이란 곳입니다.

평양면옥이나 평양냉면이란 이름은 조금 흔하고,

서울에서도 제가 아는 곳만 3곳정도가 됩니다.


그래서 혹시나 분점 아닌가 헷갈릴 정도였지요 처음은. ㅎㅎ

요전에 제가 포스팅했던, 오류동 평양면옥도 처음에는 이곳과 관계가 있는가 했습니다. ㅋ

그리고 의정부쪽에도 유명한 평양면옥집이 있는데,

이 3곳은 아무런 관계도 없습니다. :)

뭐 나오는 냉면스타일을 딱봐도 알지만 말입니다.


아마도 위의 3곳중에 이곳이 가장 유명하지 않을까 싶군요!!



어느 한적한 일요일 점심과 저녁 시간대 사이에 방문하였습니다.

한 10분정도 줄서서 살짝 기다렸네요 ㅠ.ㅜ;

어찌나 찾는 분들이 많은지;;

엄청 바글거려서 다들 누구랑 같이 왔나 싶어서, 혼자온 제가 멋적었는데....

자세히 둘러보니 혼자 드시는 분들도 조금 있더군요.

특히 옛맛을 잊지 못한 할아버지들도 계시고 말입니다.


제가 앉았던 테이블에서는 바로 앞에 다른 할아버지가 합석해서 같이 먹게되었습니다. ㅎㅎ

뭐, 그정도로 바글바글 했다는 것! ㅋ



메뉴들은 많습니다.

편육과 제육, 만두 및 어복쟁반까지!!

딱보고 육수는 어느정도 믿을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제가 앉은 자리에서는 안의 주방이 보였는데, 삶은 고기를 자르는 모습이 살짝 보였습니다. :)



이건 가장 마음에 들었던 조선일보 기사였는지, 이렇게 액자로 만드셨군요.

뭐 실제로 이곳 진짜 유명하긴 한곳입니다. :)


냉면가격은 만원 ㅠ.ㅜ;

비싼 가격이지만 안에 고기가 많이들어서 일단 만족!! 이랄까요? ㅎㅎ



요건 가게 입구쪽에 붙여놓은건데, 뭐 TV는 물론이고 일본 기사에도 많이 언급되었네요. ㅎㅎ

저도 혹시 외국인 친구들 생기면 여기 데려오고 싶긴 합니다. ㅋ


자자, 그럼 어서 만나봅시다아~



"눈"으로 드셔보시기 전에 간단한 클릭한번(↑↑↑↑)으로 힘을 주세요. 더 맛있게 찾아오겠습니다.

   "장충동 평양면옥"의 위치를 알려드릴께요~!



위치는 동대문 역사문화 공원역에 5번출구에서 길을 건넌 후, 남쪽으로 내려오시면 됩니다.

동대입구역, 장충체육관쪽으로 쭈욱 걸어오시면보입니다. ㅎㅎ



요렇게 낮은 건물입니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왜 저렇게 몰려서 무엇을 기다리나 했는데;;;


오른쪽을 보니..



요런 건물이 하나 더 있는데;;;

위를 쳐다보니!!


두둥... 이런 큰 건물이!!

자세히 보니 주차건물이더군요.


냉면집치고 이렇게 주차전용 건물이 있는건 처음보네요. ㅎㅎ

그런면에서 차가지고 찾아오시기에는 참 좋을 것 같습니다. :)


 

  자 그럼, 본격적으로 평양면옥의 냉면을 눈으로 먹어볼까요?



요건 평양면옥의 육수!!

정말 특이한게 뜨끈하고 걸쭈욱~ 합니다.

나가면서 살짝 여쭤보니 메밀면수라고 하는군요. 육수 끝에 살짝 면이 보이긴 했습니다. ㅎㅎ
요런건 요즘 티비에 언급되었던 50원짜리 육수.... 와는 차원이 다르겠죠 :)


뭐, 근데 메밀면수 특징상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별로 좋아하지 않을 맛입니다.

사람들이 워낙 자극적인 육수맛에 길들여져서 말입니다.

저 또한 그런데, 요즘 냉면 탐방을 하면서 많이 바뀌었죠 ㅋ



반찬으로 나오는 김치! 그저그렇지만 냉면을 후르륵 먹다보면 몇점씩 먹게되는군요 ㅎㅎ



드디어 나온 냉면!!

좀 이쁘게 담아줄것이지;;;; 바쁘신건지 좀 보기 않좋네요. ㅋ

앞에 할아버지는 고기랑 면담긴거랑 계란위치도 깔끔하고만 ㅎㅎ



다른 곳들에 비하면 편육들은 많이 나온편!

한 4~5개 정도가 되는듯 합니다. 뭐 모 냉면집은 계란이나 편육조차 없는 곳도 있습니다. ㅎㅎ



느낌상 고기 질도 상당히 만족!

면과 고기와 함께 씹어먹는 느낌은 최고입니다. ㅋ



ㅎㅎ, 한점 드셔보시죠~!



요녀석도 드셔보시죠. ㅋ

면발도 평양냉면 답게 툭툭 끊어집니다.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맛이로군요!

흔히 서울 냉면 4대천왕이니 5대천왕이니.... 딱히 근거는 없는 랭킹이 있는데,

이곳은 신기하게도 매번 포함이 되더군요.


먹어보고 저도 인정!!

어르신들과 함께가도 정말 좋을 듯 합니다. ㅎㅎ



ㅋ, 간만에 냉면과 국물까지 깔끔하게 먹어치웠네요 !!!



:: 요 아래는 Shinlucky의 "울 면 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울냉면!!



큰 지도에서 서울 냉면 맛집 탐방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