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v8 앱솔루트 엑스트라 사용 후기

2019.03.05 18:00잡다한 이야기들/어떤물건에 관한 리뷰들

어마하게 간단한 Dyson 1년 사용후기 입니다. ㅎㅎ

처음 무선청소기를 구매할때 꽤나 많은 고민을 하였고...... 백화점에 가서 당시 나왔던 삼성 / LG / 다이슨 모델을 꽤 비교해 봤습니다.

물론 지금은 위상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긴하지만, 당시에는 다이슨이 넘사벽 1위였으니 말이죠.


LG는 코드제로, 삼성은 파워건을 만들어서 초창기 모델로 밀고 있었는데,

다이슨은 이미 v6엔진부터 시작해서 최신 v8을 팔고 있었죠.


당시 비교 결과, 다이슨 제외 다른 모델들은 흡입력, 체감 무게에서 탈락.

넘사벽으로 다이슨이 완승이였습니다.

※ 물론 지금 새로나온 삼성의 제트나 다이슨 v10 계열을 백화점 가서 다시 비교해봐야 할듯 합니다.

   1세대 제품들은 대체로 단점만 나오고, 시작은 2세대 부터...


아무튼 오프라인에서 많이 써보고 고민끝에 구매한 첫 무선청소기 제품입니다. ㅎㅎ



솔직히 처음이라그런지 신세계!

예전에는 귀찮아서 걍 빗자루만 쓰기도 했는데, (전기 꽃고 질질 끌기 귀찮아서;;;;)

무선청소기는 정말이지 신세계지 말입니다.


왜 찬양하는지 이때부터 깨달음.

(식기 세척기랑, 건조기도 사용해보면 똑같은 충격이라고 함. 저는 아직 못사봄 ㅠ.ㅜ)



두근거림에 제품을 오픈!

처음 써봐서 정말 두근거리면서 유투브 검색해보면서 써봤습니다.

물론 지금에야 대부분 기능 아무렇지 않게 사용하긴 하죠 ㅎㅎ



안에는 알찬 구성품들로 되어 있습니다.



여러 브러쉬와 충전 품들!

뭐 조립은 어렵지 않습니다.

단 처음이라면 먼지들 쌓인것 비우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상단 빨간색 부분을 위로 쭉 뽑으면 되긴해요. 처음이시라면 유투브 검색 ㄱㄱ)


다이슨의 경우, 일단 모델 구분하는 법을 아셔야 합니다.

같은 v8 계열에서도 꽤 많은 라인업이 분류되어 있어서,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은 완전 헷갈리실꺼에요.


v8 엔진에서는 메인 제품이 absolute(앱솔루트, 주황색, 풀옵션)이고,

옵션(브러시 등등)에 따라서 세부 모델로 구분됩니다.


저의 경우 몇가지 빠진, v8 absolute Extra(앱솔루트 엑스트라)

브러시가 좀 빠져있기 때문에 v8 absolute보다 20만원 정도 저렴했던 것 같네요.


지금이야 v8은 이미 한세대 전 제품이라 40만원 대까지 있던데, 당시에는 80만원.

요 제품은 당시, 60만원 정도의 가격이었습니다.



뭐랄까..... 마치 운전면허 시험을 보러가는데, 1종은 너무 비싸서 2종 시험을 본 느낌일까요;;;;


청소기가 교체기간이 핸드폰처럼 짧은 것도 아니라, 현재 v10 엔진을 구지 사야할지는 모르겠네요.

아마 기회가 된다면 삼성이나 LG 쪽 신제품도 한번 사용해보고 싶습니다.


최근 다이슨의 아쉬운점은 물걸레 청소기를 따로 마련해야 된다는 것.

이것 때문에 브라바나 샤오미 2세대 물걸레 기능이 있는 로봇청소기를 폭풍검색하게 된단 말이죠 후후.


LG나 삼성의 경우, 아래 교체 브러시에 물걸레 브러시가 있어서 매우매우 마음에 들더라구요 ㅋ.


1년 동안 고장없이 잘 썼고, 벽걸이 거치대까지 따로 구매했었네요.

아.... 다이슨 치명적인 단점이... 기본 거치대가 벽을 뚫어야 된다는 것 ㅠ.ㅜ;;

이거 진짜 큰 단점이더라구요. 

그래서 알루미늄 거치대 8만원짜리를 따로 구입했네요 ㅋㅋ.


타사 제품은 기본으로 거치대를 제공하구 있구요.


지금은 물걸레를 어떤식으로 해결할까 매우매우 고민중입니다.~!

(로봇을 지를지, 그냥 밀대방식으로 할지 말이죠 후후)



뭐, 결론은.... 단점도 있지만 다이슨 짱짱맨.

2018년도 초반을 기준으로 본다면 완전한 승리라고 봐도 무방.

하지만 2019년도에는 신제품들이 나오면서 LG나 삼성이 조금씩 커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른 무선 청소기 신제품들 후기좀 둘러보고 와야겠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