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1번가] 정호식당 - 해물모듬찌개

2019. 9. 3. 16:10나가 먹는 이야기/안양에서 먹었당

이번 후기는 안양1번가의 3대 맛집이라고 생각되는 곳!

해물찜 집입니다.

 

개인적으로 3대 맛집이란,

1) 안양감자탕

2) 홍가네 영양센터

3) 정호식당

입니다.

 

3군데 모두 오래된 곳으로, 이곳 정호식당의 경우 40년이 넘었다고.....

3곳 모두 각자 다른 영역으로 진짜 맛난다고 생각되는 곳이네요 ㅎㅎ.

 

아무튼 이번에는 그중 정호식당 후기입니다.

(현재 작성 기준 3군데 제가 다 다녀봤지요~)

 

해물모듬찌개 전문점 컨셉으로, 메뉴는 단 하나!!!

해물모든찌개 단 하나 입니다. ㅎㅎ

조미료를 안넣은 건강찌개라는 걸 강조하는 곳!

전문집 답쥬~!

 

당연하게도, 유명도와 비례하게 사람들은 가득!

좁은 공간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가득이네요.

술드시러 오시는 어르신들 많더라구요.

(멀리서 오신분들도 꽤나 있다능... 그날 주워들은 말로)

 

먹고 저도 다음에 큰집에 싸가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ㅎㅎ

 

가게 입구!
심플한 메뉴판과 문구들
티비 출연은 당연하듯이.... 그리고 들어가는 모든 해물에 대한 원산지가 너무나 자세하게 써있어서 감동~!
해물탕 셋팅~!
기본 찬~
자 끓여줍시다~! 저 블랙타이거 새우가 주황색으로 익는 모습을 보니 왠지 기분이 좋아진다면... 변태인건가....
오오 이제 거의 다 익었습니다~
짤 추가~
처음이라서 그런지??? 와서 손질 잘 해주시더라구요. 감사감사
이것도 짤을 준비~!
손질이 되고 다시한번 푹푹 끓여줍니다~!
짜잔~ 이제 거의 완성!
그 큰 새우가 이렇게 쪼그라든걸 보니 가슴이 아프다는......
고니, 새우, 알 다양한 해물들!! 다 진짜 맛납니다. 국물은 물론이거니 재료들도 신선신선
술을 안먹어서그런지... 뭔가 아쉬움에 볶음밥 1인분만 추가해봤습니다. 하하

 

조만간 부모님집에 포장해서 갈까 진지하게 생각중이네요 ㅋ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yulbraintaxdata.tistory.com BlogIcon 율브레인2019.09.04 09:10 신고

    으악! 해산물 가득한 거 봐!! 어머!! 새우도 큰 게 들어가네요 ㅠㅠ 고니랑 알도 들어가있고 국물 진짜 시원했겠어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shinwoongs.tistory.com BlogIcon 신웅2019.09.04 09:14 신고

    안양 3대맛집이군요
    해물탕 너무 맛있어보여요 ㅠ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zomzom.tistory.com BlogIcon 좀좀이2019.09.04 13:13 신고

    안양에서 정말 맛있는 집인가보군요. 40년 넘은 식당이라니 사람들이 매우 좋아하는 식당인가봐요. 해물탕에 해물탕답게 해물이 완전 꽉 들어차있네요. 저거 해물만 발라먹어도 배 많이 부르겠어요 ㅎㅎ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invitetour.tistory.com BlogIcon 휴식같은 친구2019.09.04 14:58 신고

    안양1번가 가면 3대맛집 탐방해야겠어요.
    해물탕과 비슷해보이는데 너무 맛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