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만에 키보드 청소해봤네요. 블랙위도우 얼티메이트 2013 청소 후기

2020. 2. 23. 11:12잡다한 이야기들/IT기기에 관한 이야기

이번 후기는 키보드 청소 후기입니다 ㅎㅎ.

정확히 5년전에 Razer의 BlackWidow Ultimate 2013를 구매해서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5년동안 청소를 한번도 안했는데.....

드디어 한번 깨끗하게 씻었습니다.

 

겉보기에도 지저분함이 느껴졌는데,

한번 씻고나니까 깔끔해지고 좋더라구요.

 

가장 큰 문제는 키캡 내부에 머리카락이나 잡다한 불순물이 들어가 버리면 꺼낼수가 없다는 것이었죠 ㅎㅎ.

> 사실 더 큰 문제는 귀찮아서 키보드 청소할 생각 자체를 안했다는 거;;;

 

5년전 구입했던 제품 후기~ Razer BlackWidow!!

 

시끄럽지만 치는 맛이 있는 청축 기계식 키보드, Razer의 BlackWidow Ultimate 2013

이번에 소개시켜드리는 것은 바로 키보드 입니다. 이것또한 이사기념으로 구입한 키보드. 예전부터 기계식 키보드 사용하는 아이들이 꽤나 부러웠는데, 시끄러워서 사무실에서 사용할 순 없었네요.(청축!) 하지만..

shinlucky.tistory.com

이번에 처음으로 키보드 키캡을 완전 분리해봤는데, 완전 가관이더라구요.

너무 더러워서 사진도 못찍음 ㅋㅋ

 

키캡은 분리해서 비눗물에 반나절정도 담가 놓고,

반나절은 말린 후 다음날에 다시 키캡들 설치했습니다. ㅎㅎ

 

처음 키캡을 분리할때는 부러질까봐 쫄아서 조심조심하는데, 한번 뺴고나면 뭐.... 익숙해져서 걍 뺏다가 꼈다가 합니다. ㅋ

아래 분리한 사진들을 보면 이해하기 쉬울꺼에요!

 

몰랐는데, 키캡을 빼면 색깔이 나오는데, 그 색깔이 축 종류를 말하는 거였네요.

제껀 청축인데, 키캡을 빼면 청색으로 보여집니다. ㅎㅎ

 

혹시 자기 키보드 축 종류 모르시면 키캡 빼보시면 될것 같네요~

 

자, 그럼 사진으로 보시죠

 

윽, 오래동안 겉에만 물티슈로 닦고 사용한 키보드;;;
다 분리하였습니다~ 짠. 키캡을 제거하니 청축 색깔과 razor 트레이드 마크인 녹색 판이 보이네요
키캡 제거한 모습. 몇가지는 일반 키캡과 모양이 좀 다르니 참고. (뺴고 낄떄 말이죠)
머리카락 및 온갖 먼지가 여기 녹색판에 껴있는데, 청소하느라 고생 ㅎㅎ. 요건 다 걷어내고 물티슈로도 닦은 모습이네요~ 마음은 뿌듯
자, 이제 키캡을 끼워놓을 차례네요 ㅎㅎ
완성~ 오 새로운 키보드 느낌 물씬 ㅋ
완전 깔끔해 졌네요 ㅎㅎ. 마음에 듭니다. 새 키보드인줄~

음, 이제 5년 지났는데, 5년만 더 지나고 새걸로 교체해야겠네요~

요 모델 아직까지도 이슈 없이 잘 사용중입니다!!

> 제가 Razer 제품 빠라;;; ㅎ

 

쿠팡에서 찾아보니, 블랙위도우 2013년말고 이후 Razor 제품들 여러개 있네요.

보다보니 계속 뽐뿌가 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