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광명점(크로앙스건물) 지하주차장 후기

2020. 8. 11. 16:11잡다한 이야기들/자동차 | 운전 | 주차장

가끔 광명사거리역 부근의 광명전통시장에 들릴일이 있습니다.

이때마다 주차를 길거리에 하느냐;;; 

전통시장 공영주차장에 하느냐, 아니면 다른 유료 주차장에 하느냐... 고민들이 있습니다.

선택지들 중에서 광명전통시장이랑 바로 연결되어 있는 이마트 광명점 연계된 크로앙스 건물 주차장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죠.

 

보통 안전하게 전통시장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긴하는데,

여긴 주차장 진입하기 위한 대기 시간이 너무 길어서.....

이날은 전통시장 옆 크로앙스 건물 지하 주차장에 처음으로 가봤습니다. ㅎㅎ

 

- 광명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

 

광명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이용후기~!

광명 전통시장에 홍두깨 칼국수가 먹고 싶다고해서, 이날은 차를 몰고 광명전통시장에 가봤습니다. 근처에 주차장을 검색하니, 이마트가 있는 크로앙스 건물과 몇몇 주차장이 있더라구요. 그래

shinlucky.tistory.com

 

사실 이곳 주차장이 광명시장이랑 가장 가깝긴 합니다~!

만원이상 구매시 1시간 무료라서,

시장 구경하고 이마트에서 뭐 하나 사고 무료주차하는 것도 나쁘지 않죠~

3만원 이상이 2시간 무료라 쪼금 애매하긴합니다 ㅎㅎ

 

광명시장 근처에 뭐 사러오거나 먹으러 왔다면,

적당히 프로방슈 이마트에서 만원어치 사고, 주차비 1,000원(30분 초과시) 정도 내고 가는게 괜찮아 보이긴 합니다. ㅋ

 

아마 광명시장 처음 방문하는 분들은 주차 어디에 해야하나 찾아볼텐데,

광명전통시장 공영주차장 말고 이곳을 2번째 선택지로 추천드립니다. ㅎㅎ

 

하지만.... 지하로 내려가고 올라오는 길이 엄청 좁습니다.

대형 차들의 경우 좀 빡쎄보이더라구요. 전 중소형 SUV라 그나마 조금 간당하게 오르내렸네요 ㅋ.

혹시나 초보자들에게는 좀 비추하는 장소입니다.

(제가 다녀본 이마트 주차장들중에 가장 높은 난이도 입니다. 나선형 오르 내리는 길목이 진짜 좁아요.)

 

이곳 크로앙스 이마트 광명점은... 다른 대형 이마트들과는 다르게 엄청 좁더라구요.

이렇게 할꺼면 왜 굳이 광명전통시장 옆으로 왔는지 의문일정도로 다른 이마트 들에 비해 엄청 작습니다. (이마트 내부 크기가!)

딱히 사고 싶은것도 없어서 만원 채우느라 엄청 고민했네요 핫;;

 

계산은 들어갈때 자동인식이긴한데,

나갈때는 자동정산 시스템은 없고 영수증을 수기로 나갈때 확인해야 합니다.

뭐, 옛날 건물이다보니;;;;

 

 

자 그럼 궁금한 정보는 아래 파일들을 보시죠~

 

지하 3~5층이 주차장 입니다. 5층 공실 씁쓸...
오 영화관 온거면 3시간 무료네요.
요정도!! 아 좁다 ㅠ.ㅜ;; 한층정도는 슉슉 나갔다 오는데, 지하 5층까지 내려가려니 빡씨네요 ㅋ.
주차장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