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님의 바다장어 어가 응원에 동참! 이마트 바다장어 무조림 후기

2020. 8. 20. 08:20사다 먹는 이야기/밀키트, 편의점, 마트 신메뉴

728x90
반응형

이번 후기는 지지난주 목요일(8월6일)부터 이마트에서 판매중인 바다장어 무조림 밀키트 구매 후기입니다!

 

지난주와 지지난주 맛남의 광장에서 백종원님이 통영 바다장어 어가를 소개하면서,

통영지역에 팔리지않고 폐기처리에 놓인 장어들과 어가 현실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이에 신세계 이마트와 콜라보로 밀키트로 장어 요리를 출시하였죠.

기존에는 식재료 위주로 판매해서 일반인들은 사기에 조금 부담스러웠지만, 이번에는 밀키트(재료와 양념이 다 있어 간단히 조리만 하면 되는 세트)로 판매해서 누구나 집에서 해먹을 수 있게 판매하더군요.

 

2주전부터 한번 사먹고 싶었는데, 매번 매진이라..... 못먹어보다가,

이번주에 예약 알림까지 하고나서야 겨우 구매해봤습니다!

이마트앱에 링크가 있는데, 이마트몰을 통해 배달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굳이 이마트까지 찾아가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배달비 3,000원...;;)

 

이번이 밀키트 형식으로 누구나 먹을 수 있도록 출시해서 계속 매진행렬을 이어간 것도 있지만,

통영의 장어 어가에 대한 스토리(폐기처분관련;;;), 그리고 장어 몸보신에 대한 타이밍(복날!)에 대한 것들이 겹쳐서 더욱더 잘팔린 것 같더라구요.

 

8월 6일 첫방송이나오고 바로 그 주말에 올 매진이 뜨고, 이후로 조금씩 물량이 나오더라구요.

그것도 매번 검색하고 구매하려니 또 매진 ㅠ.ㅜ; 그나마 알림 걸어놓으니 카톡으로 알려줘서 바로 구매해서 성공!

딱 오늘까지 판매인데, 막판에 구매성공했네요 ㅋ

 

제품명이 바다장어무조림 인데, 별다를 설명 필요 없이 그 자체 입니다. ㅋ

 

전 꽤나 좋은 평가를 주고 싶습니다.

일단 맛 자체는 먹어보면, 살짝 떡볶이 양념이 생각납니다.

그렇다고 너무 달지도 않고, 맵지도 않습니다! 팍팍 쫄여먹으면 얼큰한데, 청량고추 이런거 넣어서 입안의 매운 맛이 아니라 속에서 칼칼하게 느껴지는 맛!

먹고 드는 생각은... 딱 국민양념. 호불호를 최소화한 딱 평균+@ 정도의 무난한 양념이더라구요.

생각해보면 다수를 대상으로 판매한다는 전제하에 이정도 무난한 양념이면 많이 팔릴 것 같더군요.

역시 백종원님의 경험이나 실력이 대단하다는걸 한번 더 느꼈네요 ㅎㅎ

완전 만족입니다!

 

조리하기에도 전혀 어렵지 않은게, 설명서대로 장어 물에 한번 씻고나서 무랑 고추등 깔고 장어 올리고 양념넣고 물넣고 끓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 후 적당히 취향에 맞게 졸여 주시면 되요.

(저는 맵지 않도록 양파를 추가로 썰어서 넣으니 훨씬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또 놀랐던거 장어 손질이 꽤나 잘돼어 있었습니다.

생선 비린내도 거의 안나고 딱 장어 냄새만 나더라구요.

만족x만족 대만족!

 

가격은 19,900원인데,

현재 해양수산부와 이마트가 함께하는 행사제품이라 15,920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 메뉴가 장어인데다가 3인분이기에 전혀 아깝지는 않더라구요.

 

이거 먹어보고 오늘 저녁에 맛남의 광장에서 어떤 메뉴가 나올지 엄청 궁금해지더라구요.

이번 판매로 이마트도 어가도 모두 이득인데, 과연 이번에도 밀키트 형식으로 판매할지... 아니면 다시 재료 위주로 판매할지 매우 궁금해 지네요 ㅎㅎ

 

예전에는 맛남의 광장 재방송으로나 주말에 가끔 봤는데, 오늘은 꼭 챙겨봐야겠습니다!

이마트몰에서 바로 주문할려구요 ㅋ.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이마트몰에서 구입한건데, 이렇게 큰종이에 와서 깜놀.
생각보다 밀키트가 꽤 큽니다. 2-3인분이라고 나왔는데, 2명이서 먹고 꽤 남았습니다. (배불러서!) 다음에 한번더 끓여먹을 예정 ㅎ 냉동이 아닌 냉장보관임을 명심!!
원재료 기록용! 및 레시피 / 조리 순서 설명!! (간단합니다! 무, 채소, 장어 넣고 물, 소스 넣고, 계속 끓여주시면 됩니다. ㅎ)
처음에 오!!! 장어 대박 많이 들었네???!!!!
라고 생각했는데, 아래쪽에는 무랑 파, 고추 등이 있습니다. ㅎㅎ
뭐, 그래도 부족하지 않은 장어!!
손질도 잘되어 있고, 비린내도 별로 안나서 만족!
무랑, 고추, 파 등을 먼저 깔아주고!! (무를 가장 아래 넣어야지 푹 익어용~)
장어를 올려줍시다!
양념도 올리고!
물 2컵(종이컵 기준) 을 넣어줍시다~
이제 끓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계속 국물 맛보면서 조절했는데, 떡을 넣고 싶더라구요 ㅋ
개인적인 취향으로 양파 반개를 썰어서 넣어줬네요~
저는 가스불 중불로 한 25~30분 정도 끓여줬습니다!
끓이다보면 비쥬얼은 좀 낮아지지만, 맛은 더 깊어집니다 ㅎㅎ
어느 정도 끓여야 할지 감이 안잡히신다면, 무가 어느정도 익었는지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ㅎㅎ
전 요정도까지 끓여주고 완성! 따뜻한 밥이랑 먹으면 맛있습니다! 장어를 구이로만 먹다고 조림으로는 난생처음 먹는데 꽤 괜찮더라구요. 장어먹는 맛도 확실히 나고, 국물에 큰 해물맛이 안나서 오히려 괜찮았네요.

 

진짜 맛나게 한끼 먹었네요 ㅎㅎ.

이거 맛남의 광장 다음메뉴도 밀키트 형식으로 나오면 정말 필구매각입니다!

그러면 아마 제가 편스토랑 신제품들 사먹고 포스팅 쓰는 것처럼 정기적인 행사가 될 것 같네요 ㅎㅎ

 

오늘 저녁 한번 기대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