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공기를 쾌적하게! 디자인에 기능을 더한~ 삼성무풍큐브 2단 구매후기

2020. 9. 27. 10:37잡다한 이야기들/어떤물건에 관한 리뷰들

이번에 코로나도 그렇고 무더위 때문에 공기청정기를 살까 고민을 하다가,

예전부터 눈여겨 오던 제품! 삼성무풍큐브를 구입하였습니다!

 

47m2 2개 짜리로 분리합체가 가능한 제품!!

초창기 완전 화이트 색상으로, 최근 색상 입힌것보다는 조금 저렴한 모델입니다.

 

저는 방하나에서만 쓸꺼라, (한때 무더위로;;; 방에서 에어콘만 틀고 있어서리...)

2개짜리 저렴하게 구입해서 친구랑 나눠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ㅋ

 

가격은 어찌저찌 70만원대에 구입해서 방하나에서 잘 쓰고 있네요.

사실 공기청정기하면, 삼성 라인업 중에서도 더 저렴한 모델들이 있긴한데,

요게 디자인적으로 너무 깔끔하고 맘에 들어서 지르고 싶더라구요 후후.

 

47m2인데, 생각보다 좀 큰 큐브 스타일이더라구요.

스마트폰으로 조정도 가능하고, 안에 열어보니 필터도 꽤 든든해서 현재 애용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애기 방에도 틀어놓을게 필요할 것 같아 후회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확실히 마음에 듭니다. 최근나오는 색상들이 더 고급스러워 보이고, 깔끔해 보이긴 합니다만.... 제 자본이 얼마 안되서 요걸로 만족!

 

구매할때 배달해주시는 로지텍 직원분이, 제발좀 삼성큐브 공기청정기 사용할때 안에 필터에 있는 봉지 제거하고 사용하라고 신신당부하더라구요. 실제로 비닐 제거 안쓰고 몇년 동안 좋다고 사용한 사람들 많았다고 ㅋㅋ.

저도 받자마자 바로 필터랑 다 빼봤습니다!

 

자, 그럼 사진으로 보시죠~

 

요렇게 든든한 삼성큐브 2개가 도착!
열어보니 요렇게 포장되어 있네요.
안에는 요렇게 두개가 있는데,
위에서 보면 차이가 있죠? 딱 봐도 왼쪽이 아래에 배치하는 큐브!
요건 위쪽에 올리는건데 아래를 보면 바퀴와 도킹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요게 하나로 연결할 경우 한꺼번에 조작이되거든요 ㅎㅎ
요렇게 합체해서 사용! 근데 이경우 47 x 2 = 94라, 요정도까지는 필요 없습니다 ㅎㅎ, 위쪽에 바퀴가 달려있어서 각도를 바꿔줄 수 있어요!
위에꺼는 친구주고, 아래껄 사용!! 바퀴좀 제대로 달려서 이동하기 편하면 좋을텐데.... 아쉽네요 ㅎㅎ
요게 위에꺼랑 도킹하는 부분인데, 요렇게 뒤집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나름 깔끔. 하나 사서 방 하나씩 넣어도 되고 뭐...
아래쪽에는 바퀴가 없어서 아쉽 ㅠ.ㅜ
앞쪽을 열어봤네요. 여기서는 비닐만 살짝 땡겨서 제거!
뒷면쪽에 요렇게 필터가 있습니다. 필터는 총 3개! 요게 첫번째 극세필터
큐브에 껴있는 마지막 필터가 초미세청정집진필터라고 하네요. 비닐 다 벗겨줘야줘~
다 빼봤습니다. ㅎㅎ
여기도 비닐제거해달라고 안내문이 요렇게 ㅎ
초미세청정 집진필터! 나중에 교체해야되니 기록용!
아래쪽에 분리 및 앞뒤 구분 쉽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ㅎㅎ
후면 필터 다 빼면 요런 모습!
집진필터 비닐 벗긴후 장착!
요건 탈취필터!
숯탈취필터인데, 벌집같은 육각형에 숯이 들어 있습니다.
전원연결부는 요렇게 되어 있고, 오른쪽 사진처럼 껴주면 OK~
켜보면 요렇게 앞쪽으로 나오면서 바람이 나오네요
앞쪽 우측 상단에는 요렇게 현재 상태 표시!
디자인 넘나 맘에 드는 것! 앞쪽은 스마트모드로 하면 열렸다가 닫혔다가 알아서 동작합니다.

 

개인적으로 삼성큐브 아쉬웠던건,

- 바퀴가 없어서 이동에 불편

- 무선이 아닌 유선충전이라 불편...

  (요즘에는 선풍기나 청소기나 다 무선 시대에 유선이라니;;; 전력소모가 있지만 배터리좀 신경써서 무선으로 만들면 더 대박일텐데....)

 

요정도 빼고는 꽤 만족했습니다.

뭐 사실 디자인 + 공기청정기능 보고 산거라 ㅎㅎ

 

친구와 둘다 잘 사용하고 있는데, 기능도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