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맛남의 광장 무청시래기 된장 볶음], 드디어 먹어봤습니다~

2020. 12. 3. 09:30사다 먹는 이야기/밀키트, 편의점, 마트 신메뉴

이번 후기는 맛남의 광장에서 이마트와 콜라보로 출시한 밀키트인 무청시래기된장볶음 입니다.

방영당시, "사다가 집에서 한번 해먹어야 겠다" 라고 와이프와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마트에 물건사러 갔다가 발견해서 바로 사왔습니다. ㅎㅎ

 

이미 방영은 꽤 오래전인데, 아직도 판매중이더라구요.

(이전 장어 밀키트도 아직 판매중이더라구요, 당시에는 한정판이었는데 말이죠 ㅋ)

 

방영시 모습!

무청시래기는 결국 무청(무 잎과 줄기)을 말린거를 말합니다.

여기에 된장과 고기넣고 볶은 밥반찬이에요~.

 

시래기라서 젊은 분들에게는??? 조금 익숙하지 않거나 거부감이 있을지 모르겠으나, 저는 익숙하네요 ㅎㅎ.

제가 애용하던 뭐 순대국집에도 들어가고 감자탕에도 들어가니 말이죠~.

 

먹어봤는데, 저녁 밥반찬에 김칫국 같은 메뉴와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확실히 밀키트라 후라이팬만 있으면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더라구요.

요거 하나면 한끼 해결!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밀키트는 요렇게 생겼습니다~! (유통기한은 이전에 찍어놓은 사진이라 그런거에요 ㅎㅎ)
원재료명 기록용!
조리법은 간단간단!! 그래도 완료하려면 6분정도는 걸려요~
밀키트 내 구성입니다~
요렇게 오일, 시래기, 양념장, 다진고기, 파, 고추2종이 있어요~!
먼저 시래기먼저 꺼내서!!
물에 잘 씻은후 짜줍니다~!
엄청 잘게 다져진 고기 ㅎㅎ. 아니나 다를까 백종원님이 항상 추천하는 돼지고기 뒷다리입니다.
파개장 오일을 쭈욱 뿌려주고~,
고기먼저 볶아줍시다. 저 왼쪽은 예전에 카레하다 남은 돼지고기 앞다리살 ㅋ
최대한 잘 익도록 볶아줍시다. 오일양이 넘 많은거 아닌가 싶기도 한데... 전 주어진 정량대로 ㅎㅎ
어느정도 볶은 후, 대파 홍고추등을 넣어줍시다~!
지글지글 구워준 후~!
무청시래기도 합류!!
같이 좀 볶아준 후에!
된장 양념장을 넣으면 끝~!
취향에 따라 농도 조절해가면서~! 볶아줍시다!
전 좀더 익히고 국물 없는게 좋아, 꾹꾹 눌러서 더 바싹 볶아주었지요.
요렇게 완성. 밥이랑 먹으면 한끼 뚝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