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살 아기 미니카 입문! 아빠의 브랜드 스터디

2022. 11. 6. 09:30아이와 함께하는 이야기/오늘은 뭐하고 놀까?

저희 아기도 커가면서 슬슬 미니카 코스를 밟고 있습니다.

 

아직 콩순이나 공룡 이런거에는 관심이 없지만,

버스나 자동차에 관심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슬슬미니카에 입문시키기 위해 이것저것 눈팅중이네요.

주차타워 같은 것도 뭘살지 열심히 고민중이고, 미니카도 브랜드를 고민중이네요.

 

1:64 비율인 미니카, 다이캐스트류들로 모아볼 예정 ㅎㅎ

 

 

그래서 정리한번 해봤습니다~!

 

먼저 미니카 브랜드는 아래처럼 총 4가지가 제일 유명합니다.

- 토미카

  : 일본 브랜드로 일본차 위주로 종류가 많고, 콜라보 제품이 많음.

  : 가격대는 대략 4,000원~6,000원 사이

  : 매월 3번째 토요일에 신메뉴가 하나씩 나온다고 함. (일본 현지에서)

  : 차 말고 관련 고속도로 / 주차타워 등 관련 제품들이 깔끔한편.

  : 미니카 포장도 상당히 깔끔하긴한데, 실물은 보이지 않는 포장.

 

- 마조렛

  : 프랑스 브랜드

  : 5,000원~7,000원대 가격대이나 이마트에서 3개사면 30%할인하는등 할인 이벤트가 꽤 있음.

  :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 토미카보다 대략 1,000원정도 비싼편인데, 완성도나 디테일은 더 높음

  : 이마트 순회하다가 할인하고 디테일 좋은것 있으면 깨작깨작 사는 중 ㅎㅎ

 

- 시쿠

  : 시쿠는 개인적으로 주차타워가 진짜 깔끔함. 주차타워는 여기저기 브랜드 다 확인해봤는데,

    시쿠 주차타워가 제일 좋은 듯. 조만간 당근으로 구할 예정 ㅎㅎ

  : 미니카는 최근에 당근으로 20개정도 얻어왔는데, 생각보다 준수함.

  : 독일 브랜드입니다~

 

- 핫휠

   : 미국 브랜드! 제품뿐만이 아니라 레일등을 아무리 돌려봐도 누가봐도 미국산

   : 뭐랄까 미국 덕력이 너무 느껴져서 부담스러운 제품 ㅋㅋ

   : 이마트에서 할인은 엄청 많이하고, 특이한 콜라보 많음. 예를 들면 배트면 콜라보라던지.....

   : 이상하게 양덕의 느낌이 너무 강해서 할인해도 딱히 땡기지가 않는 차.

   : 개인적으로 깔끔하고 차분한 느낌의 차를 모으고 싶어서리..... (사주는 사람 맘ㅋ)

 

 

 

제가 주로 사는 제품은 마조렛 제품.

요게 디테일이 꽤 괜찮아서리 손과 눈이 많이 가더라구요. 거기다 할인도 꽤 커서 구경하러 갈때마다 몇개씩 집어오곤 합니다. ㅎㅎ

 

핫휠은 구경은 하는데 이상하게 안땡겨서 별로고, 토미카는 할인을 안해서 손이 안가고 말이죠 ㅋ.

개인적으로는 토미카 레일들이 깔끔해서 이것저것 모으고 싶은데.... 집이 좁은게 한 ㅠ.ㅜ

 

제품을 새로 사서 오픈하면, 그 주는 아기가 그것만 들고 다니는데.....

상태를 보면..... 한주도 안되서 칠 벗겨지고 난리더라구요 ~

새거 사는게 의미가 없는 것 아닌가 의구심이 들정도 ㅎㅎ

(제품이 이상하기보다는 아기가 넘나 험하게 들고 다녀서리 ㅋㅋ)

 

근데 당근해온거는 잘 가지고 안놀 수도 있어서 조심스럽게 꺼내는 편 ㅎㅎ.

아이 눈치좀 보면서 새로 살지 당근으로 더 해올지 고민좀 해봐야겠습니다~

 

아래는 제가 주로가는 이마트에서 구경하는 미니카!!

사진으로 만나보시죠~

 

 

마조렛 구간~! 레이싱카 디테일이 은근 괜찮습니다~
핫휠 코너인데..... 부담스러운 양덕의 느낌이 물씬 ㅋㅋ 트랙도 꽤 신기한게 많긴한데 부담스러움 ㅋㅋ 보시면 알꺼에요.
토미카는 할인이 없어서 시무룩.. 그리고 다른 브랜드와는 다르게 실물을 볼 수 없어서 아쉽 (위에 조금 전시되어 있긴하지만...)
현대차가 보여서 순간 땡겨서 바로 사봤습니다. 해외에서도 현대의 N 브랜드가 인기 있나보네요?!!
페인팅도 잘 되어 있고, 화려하게 잘 꾸며놓았더라구요.
아래 박스는 보관하는 박스 ㅎㅎ
요 스포츠카도 이뻐서 구입!
페인팅이 진짜 깔끔해서 맘에 들더라구요.
걍 사서 모아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잠깐 했는데.....
몇 일 뒤에 이런 디테일한 부분들이 다 긁어져서 포기 ㅋㅋ (아이가 하루종일 들고다니느라;;;)
나름 이렇게 다 열리는 마조렛!!! 요건 마감도 좋고 열리는 부분도 많아서 7천원대로 조금 비싸긴했네요.
요건 입양해온 시쿠 차들. 중고라서 칠이 조금 벗겨진거긴 한데, 어차피 새거사도 금방 벗겨지는지라 걍 싸게 사왔습니다. ㅋ 한대당 대략 천원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