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명물 청수에 가족과 함께! 식후 필수인 빠뜨릭스와플까지 풀코스 소개!

2023. 1. 6. 09:10나가 먹는 이야기/서울에서 먹었당

이번에 소개시켜드리는 곳은 여의도에 있는 나름 오래된 메밀/우동집인 청수 라는 곳입니다.

 

여기도 진짜 오래된 곳이라 호불호가 큰 곳이기도 한데,

(옛날부터 다닌 제 입맛엔 맛있긴한데, 사실 엄청 멀리서 힘들게 찾아올 맛인지는?)

전 완전 꼬맹이때부터 가본 기억이 나네요 ㅎ

 

커서도 몇번 들려서 먹기도 했었죠. 언젠가 와이프와 아기랑 한번 와보고 싶었는데,

(저희 아기가 차가운 우동이랑 메밀국수 요런거 잘 먹거든요~!)

최근에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요 건물 1층에 청수가 있고 바로 옆에 빠뜨릭스와플 1호점이 있습니다!

와플집도 꽤 오래되었고, 지금은 뭐 분점들이 여기저기 있고 장사 엄청 흥했지요.

(지금 검색해보니 패트릭스와플로 검색하면 백화점에 몇개 입점해 있더라구요 ㄷㄷ 이것이 수요미식회의 힘!)

티비출연도 엄청했던게 기억나네요.

가장 최근에 제가 본건 롯데프리미엄아울렛타임빌라스에서 팝업스토어 형태로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겁나 반가웠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못산 기억이 납니다 ㅎㅎ.

 

아무튼 청수에서 먹고 입가심으로 요 빠뜨릭스와플에서 아이스크림 와플이나 오리지널 벨지안 와플 뜨끈한거 한입 물고가면 딱입니다~

두개가 완전 필수코스라고 볼 수 있죠 ㅋ.

 

빠뜨릭스(패트릭스)와플도 지~인짜 오랜만에 먹었는데, 바로바로 구워주기 때문에 대기시간이 있긴한데,

방금 나온 뜨끈한 와플이 진짜 맛있습니다. 데워주는게 아니라 반죽에서 바로 만들어줘서 속까지 완전 따뜻한데 겨울에 먹기 딱이죠 ㅎ!

 

청수에서 먹을때 사실 가장 걱정되는건 주차입니다.

건물 옆에 주차공간이 조금 있긴한데, 여기 비어있는 날을 볼 수가 없었거든요;;

꾸역꾸역 하거나 주변에 주차를 해야하는데, 주변에 유료주차는 꽤 많습니다. 비싸서 그렇지;;;

대략 노상이나 건물은 10분에 천원 정도보시면 되고 ㅠ.ㅜ

근처 한강주차장이 그나마 1시간 2,900원입니다.

 

저의 경우 청수에서 대기시간도 있을 것 같고, 먹고 자매근린 공원에서 아기랑 좀 시간을 보낼려고! 

종일권을 카카오T로 구매했습니다.

근처에 하이파킹 나라키움여의도빌딩이라고 있는데, 그날 토요일에 단돈 4,000원에 종일권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천천히 청수에서 먹고, 패트릭스 와플 먹고, 근처 아파트 놀이터에서 아기가 놀다가, 앙카라 자매근린공원에서 푹쉬다가 왔습니다. (한 3시간정도?)

 

방문한 날은 일요일 1시40분정도였는데, 의외로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네요!

(하지만 주차는 가득이었네요;; 건물 주차장이다보니..)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청수가 있는 건물 주차장인데... 좁아요 좁아 ㅎㅎ
어.. 이사람 어케왔누... 청수가게 정면 샷 ㅋ
가게 내부 분위기는 요렇습니다 ㅎㅎ
기본 찬들
요건 모밀 찍어먹을 소스인데, 겨자때문에 고민하고 있었는데... 아주머니가 친절하게 한개 더주시더라구요. 아이꺼랑 어른꺼 2개로 하라고 ㅎㅎ 감사합니다~. 무랑 겨자랑 풀어서 완성!
요게 메일정식! 아기가 혹시나 안먹으면 밥이라도 먹일라고 유부초밥 있는걸로 주문!
소스 안찍어도 손으로 잘 집어먹더라구요.
이건 달달해서 그런지 잘 안먹음;; (그래서 제가 흡입 후후)
이건 제가 주문한 돌냄비우동. 이런곳에서 먹는 우동이 은근 맛있단 말이죠 ㅋ.
만원의 가격이라고 하면 씁쓸하지만, 뭐 외식한거라고 치면 무난한 가격 ㅋ. 파송송 넣어줍시다!
그래도 안에 들어갈껀 다 있다구요!
계란도 들어 있으니 참고!! 통크게 계란하나가 다!!
가게 앞은 대략 이런 분위긴데.... 엄마 편히 먹으라고 아리아 산책나왔다가...
길건너 놀이터를 발견하고 여기까지 끌려왔네요. 다들 주의하시길 ㅋㅋ
와이프까지 다먹고, 뒤에 있는 와플집으로 ㄱㄱ. 엇... 여기가 1호점이긴한데 찐 사장님이 계실줄이야 ㅎㅎ. 뭔가 의미심장한 곳인가 보네요~
사장님이 반죽에 직접 바로바로 구워주셔서 웨이팅이 좀 있습니다. 사장님 멋져요~! 가격대는.. 음 비싸지만... 나름 명물이니 ㅎㅎ
짜잔~ 요렇게 딱 1개만 사왔습니다.

 

와이프랑 같이 나눠먹고 아기도 줘보는데 다 잘먹었습니다. ㅋ 진짜 뜨끈하게 바로 나온 와플은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