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 2020 페이스리프트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후기

2023. 1. 15. 18:10잡다한 이야기들/자동차 | 운전 | 주차장

제가 구매한 차량은 2019년도에 구매한 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 입니다.

이번에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하면서 뻘짓을 많이해서리;; 후기를 남겨보았네요~

 

일단 가장먼저 불만인건....

투싼 라인업 네이밍이 겁나 그지 같다는 사실.

투싼,  투싼ix, 올뉴투싼, 투싼 페이스리프트, 디올뉴투싼 (순서대로임)

이따 구라서 보험입력할때도 매번 헷갈렸는데, 이번에 네비로 모델 검색할때도 그지같더라구요.

저의 경우 투싼 2018 페이스리프트인데, 

올뉴투싼으로 가다가 다시 투싼으로 가다가 다시 디올뉴투싼으로 가다가 ㅋㅋ

이러다가 울트라슈퍼디올뉴투싼까지 나올기세.....

 

2019년 구입후 처음으로 네비게이션을 업데이트하였는데, (3년만이군요 후후. 스마트폰 네비만 사용해서리;;)

UI가 확 바뀌었더라구요.

위에 처럼 2D였던게 오른쪽처럼 3D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는 USB / SD 카드에 인터넷으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넣고 연결하면 됩니다.

이후에는 몇시간 방치하면 끝.

 

제가 해보니까 대략 시간은 1시간 15분정도가 소요되었네요;;

(예상보다 더 오래 걸린듯. 업데이트 깨진줄 알고 쫄았는데... 뭐 결국엔 되더라구요;;)

주차상태에서 하기보다는 이동하면서 하는게 훨씬 효율적.

* 저는 날잡아서 먼거리 이동할때 진행했습니다 ㅎㅎ

 

위 화면이 PC에서 다운로드받은 업데이트 앱!

투싼 고르고 차량명으로 고르는건데.....

걍 네비게이션 모델명/소프트웨어 으로 고르는게 편하니 참고;;

 

모델명은 본인네비게이션 설정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업데이트 하면서 가장 뻘짓은..............

파일 복사를 USB에 했다는 사실....

 

모델마다 하는 방식이 다른데, 요 투싼 페이스리프트 2018 모델은 네비게이션 뒷쪽에 장착되어 있는 전용 SDCard로만 해야합니다.

저는 사실 뒤쪽에 SDCard 슬롯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나중에 찾아보니 있더라구요.

그런줄도 모르고 USB 10G짜리 구해서 파일 복사하고 꼈는데.... 인식을 못하더라구요.

왜 안되지 고민하다가 알고보니 뒤쪽에 별도 슬롯이 있고, 그 안에 전용 SDCard가 있음 ㅋㅋㅋ

아.. 이거 보고 진짜 뻘짓했구나 하고 웃었는데;;;;

 

USB슬롯은 앞쪽 아래에 있고 미디어 로드할때 사용하는데, 이걸로도 되는줄 알았네요 ㅎㅎ.

암튼 결론적으로는 네비 뒷쪽에 있는 SDCard 사용하시면 됩니다.

 

순정 네비게이션 잘 안쓰는데, 업데이트를 굳이 한 이유는!!

최근에 안드로이드 오토에 관심이 생겨서 사용해보기 위함이죠~!

 

아닛 네비 뒷쪽에 이런 공간이 ㅋㅋ
눌러보면 SDCard가 있습니다.
크기 큰 구식 SDCard 32GB 여기다가 파일 복사후에 다시 끼면 됩니다.
그럼 업데이트 준비를 하고!!
준비가 다 되면 업데이트를 시작!!~
업데이트 완료 후, 3D로 아이콘들이 바뀌어서 적응 안됨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