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스퀘어 주차정보 및 주차비, 토요일 오후 이용후기

2023. 1. 18. 17:40잡다한 이야기들/자동차 | 운전 | 주차장

최근에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있는 주렁주렁이라는 실내동물원에 가기 위해서,

토요일에 자차로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헬이라는 이야기는 이미 들어서 알고 있지만.... 그래도 한번 가봤죠 후후.

뭐... 소문답게 헬이였고, 근처에서부터 30-40분정도 소요 후에 겨우 들어갔습니다~

 

다행히 아기는 자고 있었고, 라디오 들으면서 천천히 들어갔네요 ㅋ.

아이 더 크면 진짜 버스타고 다녀야할 듯 ㅎㅎ.

 

오전에는 확실히 안막히는데, 토요일 오후는 정말 지오...옥 이었네요 ㅠ.ㅜ

일단 아래 사진을 보시죠.

 

 

보통 사진처럼 문래역쪽 방향에서 오고는 합니다.

아니면 아래 영등포역 앞쪽에서 우측으로 돌아오기도 하는데, 저는 전자를 선택.

(아니면 영등포역 후문에서 고가를 타고 오던지...  지금 생각해보면 어떤거 해도 막힐듯 ㅋㅋ)

 

일단 이날은 위에 사진처럼 문래방향에서(서쪽에서 직진으로 진입했습니다. 대략 사진 짜른 구간부터 막혀서 30분은 족히 걸렸네요 ㅋ.

 P1이 정문쪽 주차장, P2는 왼쪽, P3 / P4가 있습니다.

P4는 이전 사창가 쪽인데, 화물차 전용이고,

아주 예전에 토요일 오전에는 P3로 안막히고 들어갔는데, 막히는 토요일 오후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저 사진은 서쪽에서 갓길 순으로 그려본거에요.

자주색이 완전 갓길, 그리고 갓길로부터 1차로 방향 ㅎㅎ

 

완전 갓길로 가면 P2 주차장으로 가게되고, 파랑색으로 가게되면(갓길-1차선)정문 P1으로 진입하게됩니다.

사거리 지나서부터는 진짜 신경전 시작이고... 이미 15분 이상 대기한 분들이라 민감해져 있습니다 (저포함 ㅋ)

 

저희는 어찌저찌 P1으로 진입.

(사실 너무 촘촘해서 갓길쪽으로 못붙었음 ㅋㅋ. 그래도 다행히 P1으로 가더라구요. 괜히 신경전하면서 갓길 붙일 필요 없더라구요.)

 

여기 좀 뜬금없이 겁나 막히는 구간 사이에 공영주차장이 뻘쭘하게 있습니다.

기다리기 싫거나 주차할인 따로 안받으려면 요 공영주차장으로 쏙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는 대기줄이 없는데, P1 / P2 대기줄때문에 막혀있거덩요.

 

공영주차장 주제에 1시간 3,000원이긴한데.... 빠르게 갔다올일이 있으면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30분 기다리던지 ㅠ.ㅜ)

 

근데 안에서 어차피 돈쓸꺼 할인되는 주차장을 가는게 인지상정이긴한데.....

돈으로 시간 아낄려면 여기로 쏙 들어가시면 됩니다. 주차 제어하시는분에게 말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ㅎㅎ

 

아무튼 P1이나 P2나 내려갈때도 꽤 힘들더라구요;;;;

어느정도 내려가고 나서부터는 안막히게 관리하고 있더라구요.

 

다음에 갈땐 P3로 한번 들어가 볼 예정인데,

애초에 영등포 역 앞쪽은 다 막혀서 ㅎㅎ

동일 시간대면 여기도 마찬가지일 것 같네요.

 

무료주차 할인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세한건 맨 아래 사진참고)

 

타임스퀘어 : 매장 계산대 할인

                    * 매장마다 다른 곳 있음

신세계 : 5-10만원 1시간

              10-15만원 2시간

              15만원 이상 3시간

이마트 : 2-4만원 1시간

              4-6만원 2시간

              6-10만원 3시간

              10만원 이상 5시간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는 교차합산 불가 ㅠ.ㅜ

 

자, 그럼 사진으로 보시죠~

 

 

여기만 지나면 빠르게 진입 가능. 하지만 여기까지 오기가 ㅠ.ㅜ 라디오 줄창들으면서 껌씹기 ㅎㅎ
겨우 내려서 허리펴면서 층정보 찰칵. 저희는 주렁주렁 왔습니다 ㅎㅎ. 다음에 챔피언이나 와볼까 합니다~
정산기는 요렇게 있구요~
주차 요금 세부는 요렇습니다~ 할인시간 참고하세요
요건 타임스퀘어내 들렸던 식당에 있던 안내. 아이스크림집 같은 곳은 지원 안되는 곳도 있어요. (금액 기준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