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피부를 위한 투자~. 도루코 페이스 XL 를 사용해보자.

2010. 9. 7. 10:42잡다한 이야기들/어떤물건에 관한 리뷰들


이번에 소개해드릴 것은 도루코의 면도기 PACE XL입니다.
이전에는 질레트의 면도기를 사용해봤는데, 이번에는 도루코의 면도기를 접해보게 되었군요.

면도기 종류는 크게 일반 면도기에서 부터 전기 면도기가 있습니다.
(정확히는 건식면도기와 습식면도기로 나뉘지만, 일반적으로 ^_^)



면도기를 구분하는 두가지 종류

01.건식면도기

건식면도기는 피부가 건조한 상태에서 면도하는 전기식 자동 면도기를 말하는 것이고, 습식면도기는 업소와 가정에서 모발이 수화된 상태에서 면도하는 비전기식 면도기를 뜻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전기 면도기도 모발이 수화된 상태에서 면도를 할 수 있는 면도기들이 출시 되었기 때문에 간단하게 전기식 면도기와 비전기식 면도기로 볼 수 있습니다.

02.습식 면도기

습식면도기(비 전기식 면도기)의 종류는 업소용과 가정용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업소용면도기는 자루면도기(洋刀ㆍ一刀) 등이고, 가정용은 날을 교체하여 사용하는 시
스템 면도기와 날을 교체하지 않고 사용하는 위생용 면도기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날의 형태와 수에 따라 구분하면 양날, 한날, 두날, 세날로 구분되고 기능에 따라 회전식, 고정식으로 구분됩니다. 또 면도기는 남성용 면도기와 여성용 면도기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면도가 남성들만의 전유물처럼 여겨져 남성들만 면도를 하였으나 현재는 여성들도 상당수 면도를 하고 있고 과거 여성들의 면도는 주로 남성용 면도기를 가지고 면도를 하였으나 현재는 여성 전용 면도기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면도를 하는 여성의 수가 점차 늘어나고 면도기 종류의 증가로 면도부위도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여성용 면도기의 종류를 살펴 보면 얼굴과 눈썹을 정리하는 면도기와 눈썹을 전용으로 정리하는 면도기 그리고 팔, 다리 등 체모를 면도하는 바디 면도기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From Dorco HomePage

저의 경우 개인적으로 일반 면도기(습식면도기)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군대에 가기전에는 전기 면도기를 사용하였지만, 군대에서 일회용면도기에 익숙해진 이후로는 일반 면도기를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일반면도기의 경우 구석까지 더 깔끔하게 정리되는 느낌이기도 하죠. 영화에서 보면 면도하는 장면들을 보고 따라하는 느낌이기도 합니다. (뭐 기분탓이죠)

먼저 제품을 보기전에 시장조사를 해보겠습니다.!!

 면도기 시장 및 도루코에 대해 알아봅시다.~!


면도기에는 어떤 상표와 종류가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E-MART로 출발하였습니다.
뭐 간김에 면도날도 구입했죠 ㅋ.

위 사진이 일반 면도기 코너입니다. 보시면 3가지 제품들로 꽉매워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회사들은 먼저 도루코(DORCO)와 질레트(GILLETTE), 그리고 쉬크(SCHICK) 입니다.
각 회사마다 각각 녹색 / 은색 / 주황색으로 서로의 특징을 나타내고 있는 듯 합니다.
이번에 주목할 면도기는 굴지의 국내 기업의 제품 PACEXL(페이스엑셀) 입니다.
(아쉽게도 위 사진에는 본 제품이 보이지 않는군요..)

도루코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1950년대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존재하는 국내기업니다.
면도기와 주방용 칼 / 문구용 카터칼들을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죠.


도루코 홈페이지 : http://kor.dorco.co.kr/Front/index.asp
이곳에 가면 연혁이나 제품들에 관한 자료들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이 제품말고도 도루코에서는 EXCEED4, PACE6, XPEC3 Power [TRXP7000], PACE4 등의 제품들이 있습니다.
PACE 씨리즈들에서 PACE의 의미는
레이싱 경주에서 출발직전 선두에서 모든 차량을 인도하는 차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그 차량은 경주에 참가하는 어느 차량보다 먼저 노면의 상태를 점검하고 참가차량의 워밍업 조절역할을 한다고 하는군요.
여러 의미에서 면도기 의미와 부합하는 센스있는 네이밍이라고나 할까요?

그래서 광고 컨셉도 레이싱과 관련이 많습니다.


도루코 페이스엑셀공식홈페이지 : http://www.dorcopace.com/
공식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관련 내용들에 대해 멋진 영상으로 준비되어 있더군요^_^~

자, 그럼 본격적으로 면도기를 살펴봅시다. ^_^

 두둥, 제품공개 페이스엑셀의 실체!!



요녀석이 바로 하나의 패키지입니다. 안에는 2개의 면도날이 같이 있습니다.~
색감이 시원하고 눈에 띄는 연두, 파랑이라 마음에 들더군요!


그리고 같이 도착한 쉐이빙젤! 입니다.
저도 예전부터 면도젤 사용해보려고 생각만하고 있었는데, 이번기회에 직접 사용해봤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건성 및 민감성 피부용이라, 저처럼 민감한 피부에도 딱이더군요.


두둥, 이녀석이 바로 본체 부분입니다.
면도기들마다 다들 꼭다리 부분이 특색있게 다릅니다.
(당연하게도 회사마다 저작권과 아이디어가 다 따로 있겠지요)

사용해본 느낌으로는 탁탁 끼고 빼지느 느낌이 좋습니다.
질레트의 경우는 쉽게 빼고 낄 수는 있지만, 약간 헐렁한 느낌도 있고 누르는 부위가 약간 애매한 기분이 있었는데,
도루코의 경우 보통 익숙한 위치에다가 한번끼면 꽉 끼여서져서 든든한 느낌입니다. 탁 고정된 느낌이 좋은 듯 하군요.
(사용자들의 취향에 따라 조금은 선호가 다르겠죠. 전 꽉 고정된 것을 좋아합니다.)


이부분이 도루코에서 자랑하는 세계최초 6중 면도날입니다.
피부곡선에 맞추어 설계된 면도날입니다.
위 연두색 부분은 피부보습 윤활밴드로 알로에, 비타민E, 라벤더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보습과 진정효과를 준다고 하느눈요

지난번 소개해드린 질레트 퓨전의 경우에는 앞부분에는 면도날이 5개, 뒷부분에 1개해서 6개, 즉 5+1이었는데,
도루코 PACE XL의 경우에는 앞부분에 면도날이 6개, 뒷부분 정밀면도날 1개해서 7개, 즉 6+1입니다.


이부분이 면도날 접합부분입니다. 톡 넣고 빼는 부분이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특히 면도날 부분이 뭔가 섬세하고 멋진 느낌입니다. ^_^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사용해 보겠습니다.~!

 면도기와 쉐이빙젤을 직접 사용해본 기분!


피부는 살짝 혐짤이라도 이해해 주셔요 ㅠ.ㅜ;
쉐이빙젤을 쭈욱 짜서 올려보았습니다.
처음에는 몰랐는데, 이거 엄청 많이 뺀것입니다. 이대로 사용하면 얼굴에 밀가루 반죽한 느낌 납니다. ㅎㅎ
조금씩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제가 약간 모낭염도 있고, 수염도 지저분해서 적절히 포샾처리를 해버렸으니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_^;
이전에는 일반 비누로 거품을 내고, 면도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귀찮아서 그냥 하게되면 피부가 까여서 피도 자주나고 상처도 나더군요. 특히 얼굴에 뭔가 났을때, 면도기에 긇혀 상처나기 일수 였습니다.
확실히 쉐이빙젤로 거품 많이 내서 사용하니 느낌도 진짜 좋고, 상처나는 일도 덜하는 듯 합니다.
기분이 좋아집니다. ㅎㅎ

1분의 투자로 하루의 시작을 즐겁게 할 수가 있죠.
이거 한번 사용하고 나면 앞으로 쉐이빙젤 계속 구입해서 쓸듯 하네요!!
페이스엑셀도 좋았지만, 도루코의 쉐이빙젤이 진짜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러분도 쉐이빙젤 이용하여 면도를 하시나요?
혹시 한번도 사용안하셨다면 반드시 추천합니다. ㅋ 그리고 면도기도 국산제품 도루코를 사용하도록 합시다.~
6중 면도날의 매력에 빠져보도록 해봐요!

※ 면도기에 대해 알면 알아갈수록 면도날이 많으면 더 좋을 것 같은 이상한 기분 -.-; 기분탓이겠죠. ㅋ

 아직 많지는 않지만 PACE XL 관련 홍보물 및 영상~


위 이미지는 페이스엑셀의 인쇄광고입니다. PACE의 의미인양 차가 광속으로 지나가고, 훈남훈녀가 포즈를 취하고 있군요. 도심속 빌딩위에는 PACE XL 광고가 눈에 띄입니다. 일종의 슬로건인 1분 효과를 강조하고 있군요.
그래요, 우리들도 면도에 1분만 투자하면 저렇게 될 수 있는 것입니다. ㅎㅎ
(현실은 ㅠ.ㅜ;)



도루코의 재미있는 광고. 사실 광고라기하기 보다는 홈페이지에 있는 이벤트 영상입니다.
주인공들은 외국 사람이지만, 편집은 확실히 한국사람이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영상이랄까요? ㅎ
재미있게 잘 만들었더군요!
주된 내용은 남자도 아기피부를 갖을 수 있다.! 당신이 PACE XL을 사용한다면!! 정도 입니다. ㅋ
한번 보시고, 홈페이지에 가서 영상의 제목을 정하는 이벤트에도 참여해 보셔요 ^_^~!
(한줄 입력하고 여러 경품들을 ㅎ, 네비게이션 맵피와 주유상품권, 도루코 쉐이빙젤이 걸려있군욧!!)

※ 참여하는 법 : http://www.dorcopace.com/ 접속 후 하단 메뉴에서 이벤트 2를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