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파두파디파에 이어지는 사랑스러운 그녀들의 노래! 달샤벳의 핑크로켓!

2011. 5. 10. 22:33잡다한 이야기들/음악은 삶의 윤활류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곡은 상콤한 걸그룹 달샤벳(Dal★shabet) 입니다.~
걸그룹을 리뷰해 보기에는 참 오랜만(?) 아니 처음일지도 모르겠네요. ㅋ

제가 그닥 TV를 자주 보는 편은 아닌데, (주말에만 개콘 보는정도... 뉴스조차 인터넷으로 해결..)
음악같은 경우는 벅스 뮤직을 애용해서 최신곡을 꾸준히 듣고 있었습니다. ;)

달샤벳을 처음 알게 된건 바로 데뷔곡 '수파 두파 디바(Supa Dupa Diva)' 를 통해서였습니다.
그때만 해도 멤버가 몇 명인지도 모르고 멤버들 얼굴이나 이름 같은건 전혀 몰랐습니다.
그래도 워낙 활발한 곡이고, 뭔가 다른 그룹과는 다른 매력이 느껴져서 거의 맨날 들었죠. ㅋ

그럼 첫번째의 미니앨범 당시의 달샤벳을 잠깐 만나볼까요? ㅋ

미니앨범 당시의 달샤벳을 잠깐 만나볼까요? ㅋ



요건 한복버젼이네요. 어느날 음악중심같은 공중파 음악방송에서 보았는데 꽤나 상콤하고 춤도 인상적이더군요.
뭐, 적절한 골반 춤이랄까요?
하지만, 이때만 해도 라이브를 들으면 이 곡을 좋아했던 저조차 무안할 정도였습니다.
아직 노래 실력은 조금 부족한듯 싶은데, 점점 좋아지겠지요? ㅋ

참고로 수파 두파 디바는 최고의 여가수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가사중에, "내가 내가 누구" -> "수~파 두~파 디바~" 라는 부분이 떠오르네요. ;)

이게 다른 버젼들이 많아서, 나름 눈이 즐겁더군요~



검은색 버젼~



노랑색 버젼 ㅋ~
아, 저 오덕아니에요 ㅠ.ㅜ;
이것들은 방금 뮤직비디오 찾다가 발견한 것들이에요 ㅋ

이 당시 '수파 두파 디바(Supa Dupa Diva)'는 꽤나 시작으로서 잘된 곡이었죠.
'E-TRIBE'가 총 프로듀서를 맡아 나름 탄탄하고 중독성있는 사운드를 제공하였습니다. ㅎㅎ

그리고 더불어 2집에서도 계속 'E-TRIBE'가 총 프로듀서를 맡았죠.
그래서 발매된 것이 바로 2집 크로켓! 입니다. ㅎㅎ

데뷔 앨범에서 이미 2011년 최고의 루키로 인정받은 달샤벳이 특유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에서 한층 더 세련되고 성숙한 매력을 보여줄 두 번째 미니앨범 '핑크 로켓(Pink Rocket)'의 기대와 돌풍이 예상된다.
by BugsMusic

위의 감각적인 설명이 참 잘 어울리네요.
핑크로켓은 지금도 각종 음악채널에서 꾸준히 나오네요.
가끔 본 기사로는 하의실종, 우주복 패션, 뭐 이런 기사들도 득실거리는 모습이네요 ㅋ.


[잡담하는 시간~★]

달샤벳이 처음 그룹 네이밍 때문에 말이 많았나 봅니다.


아이들 동화책에 달샤베트라는 만화가 있었는데 소속사에서 이름을 쓰고 싶다고 했는데,
작가가 거절했다고 합니다. 그후 소속사는 알았다고 한후, 그냥 나왔다고 하네요.
나중에 따지니까... 달샤벳과 달샤베트 라면... 논쟁이 있었다고 하는군요.

백희나씨의 동화였는데, 아이들의 동화 내용이 훼손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초창기 이런 이슈가 있었다고 합니다.

아무튼 이런저런 이슈속에 다시 2집이 등장!


이번 앨범은 보통 플라스틱으로 된 음반과는 다르게 독특하게 나왔습니다.
(뭐 사실 이정도면 독특한 편도 아니죠. ㅋ)


종이로 이뤄진 곳에 씨디가 한장 껴있고, 나머지는 달샤벳 그녀들의 멋진 화보 모습이군요.


펼치면 이런 느낌!! 6명이 아이돌이 등장~
왼쪽에는 CD가 꽃혀 있습니다. ㅎ

이번 타이틀 곡이 핑크 로벳이다 보니,
핑크 분위기와 로켓 분위기가 많이 느껴집니다. ㅎㅎ

굳이 예를 들면 자켓뿐만이 아니라 지난번 음악프로에 분홍색 짧은 우주복(?)을 입고 나왔으니 말이죠. ㅋ

그럼 먼저 이들 6명의 멤버들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


이렇게 비키, 세리, 지율, 아영, 가은, 수빈 6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번 앨범에는 이들의 두번째 미니앨범 컨셉의 사진들도 잔뜩 있습니다~.


요렇게 패셔너블한 사진들도 있고~


요렇게 그들만의 독특한 매력의 사진들이 있네요.
핑크로켓 컨셉처럼 핑크를 중심으로 알록달록하게 튀는 배경들이 눈에 띕니다.


그녀들의 매력있는 하이포즈 샷!


요런 귀여운 사진들이 가득하군요 ㅎㅎ

이번 트랙은 다음처럼 구성되어 있습니다.

1. Shakalaka (03:18)
Lyrics by : E-TRIBE, BIGTONE / Composed by : E-TRIBE, 장준호 / Arranged by : E-TRIBE, 장준호

2. 핑크 로켓(Pink Rocket) (03:26) ★
Lyrics by : E-TRIBE / Composed by : E-TRIBE / Arranged by : E-TRIBE

3. 그대로 멈춰라 (03:11)
Lyrics by : KOONTA / Composed by : 구자경, 이호승 / Arranged by : 구자경, 이호승, E-TRIBE

4. Rollin Fallin (03:16)
Lyrics by : 장준호 / Composed by : 장준호, 공현식 / Arranged by : 장준호, 공현식

타이틀 곡은 보시는 바와 같이 핑크 로켓입니다.!!
4곡 중에서 저는 핑크로켓이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요, 한번 들어보실까요~?




처음에 몰라? 몰라를 외치며 등장하는 그녀들!
수파두파디바의 귀여운 그녀들이 이번에는 수줍어하며 사랑을 상상하는 모습으로 다시 돌아왔군요!

살짝 신비스럽고 몽환스러운 사운드가 돋보이는군요.
수파두파디바의 짱구춤에 이어, 이번에도 뭔가 특이하고 따라하고 싶은 춤이군요.
골반 위치 바꾸기가 쉽지 않을듯~

※ 아 그리고 여담으로 달샤벳이 춤때문인지 결국에는 "짱구는 못말려" 홍보 대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ㅋ



뭔가 잘 어울리는 느낌이네요. ㅋ

요즘에도 계속 가요프로들에서 계속 선전하고 있는데
신생 걸그룹들의 투쟁속에서 과연 어떤 승부를 펼칠까요? ㅎㅎ
달샤벳의 선전을 기원해봅니다.~

걸스데이나 A 핑크등 신생 걸그룹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네요~.
전 요즘 개인적으로 4minute 노래들도 다 좋고, 레인보우나 에프터스쿨 노래도 꽤나 괜찮더군요~!

※ 아, 전 벅스 유료라 언제나 신곡이나 노래들 스마트폰으로 듣고 있습니다. ㅋ 아이돌빠나 이런건 아니에요 ㅠ.ㅜ;



P.s 아.. 요즘 "나는 가수다"가 다시 시작해서 너무나 행복합니다. ㅠ.ㅜ; 정말 주옥같은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