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가수다"에서 박정현의 미션, [비오는 날의 수채화]에 감동하다~

2011. 3. 27. 23:53잡다한 이야기들/음악은 삶의 윤활류


이번에 소개해드릴 곡은 요즘 신문기사를 뒤덮고 있는 나는 가수다의 이야기 입니다.
뭐, 제가 이슈가 되고 있는 민감한 부분에 대해 언급하고 싶지는 않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곡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PD교체, 1개월 방송 중단, 김건모 및 이소라에 이은 김제동씨 비난 등등등 의 사건은 참 마음이 아픕니다.
시청자의 힘이 정말 강해졌구나, SNS의 파급력이 이렇게 강하구나, 라는 생각들도 들더군요.
어떻게 보면 참 좋은 프로그램인데, 잘못된 관리 및 의도 로 인해 현재사태까지 온게 안타깝끼는 합니다.


그래도 그렇게 까지 이슈가 되었던 TV프로그램이었던 만큼, 기대를 받고 있으니 한달 후에는 더 안정적이고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거듭나기를 바랍니다.

"나는 가수다" 첫번째 미션으로 예전의 명곡들을 각 가수들이 자신의 색깔에 맞춰 부르게 되었습니다.
모두들 너무나 잘 해 주셨고, 주옥같은 곡들이지만 저의 기억에 가장 남고 좋았던 곡이 하나 있었는데,
그건 바로 "박정현" 씨가 불러주셨던 비오는 날의 수채화 입니다.

먼저 박정현씨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일단, 박정현씨 하면 음악에 조금이라도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가수이죠.
1998년 윤종신이 프로듀싱을 맡은 데뷔 앨범「Piece」을 발표한 박정현은 타이틀곡 <나의 하루>를 발표하면서 한국의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라는 닉 네임을 가지게 될 정도로 가창력을 인정 받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니 정규 7집까지를 비롯하여, 많은 앨범에 참여했더군요. ;)
팬클럽으로부터 R&B의 여제(女帝)라는 별명도 받았다고 합니다.
그만큼 가창력 하나는 정말 제가 생각해도 최고가 아닐까 생각이듭니다.
by Naver Music 참고


2002 대한민국영상음반대상 골든디스크 비디오부문 PAVV 인기상
2002
제13회 서울가요대상 R&B부분 특별상
2002
Mnet 뮤직비디오 페스티벌 R&B부문 최우수상
1994
L.A. Classical Jazz Festival 출연자 선발대회 최우수 보컬리스트상
1993 GBC(Gospel Singer Contest) 대상 Downey Way Outer Broadway Talent Contest 대상

경력도 보면 화려하더군요. 어떻게 보면 실력에 비해 더 많은 상을 휩쓸지 못했나 하는 생각조차 들기도 합니다. ;)
평소 말투는 조금 어눌하긴한 박정현씨이지만 노래에서만은 환상적인 목소리를 자랑합니다.~!

※ 아 그리고, 다른분들 곡도 너무 좋았지만, 이곡이 좋다는 것은 아주 주관적인 생각입니다.~ㅎ

저도 사실 박정현씨에 대해 아주 잘 알고 있던 것은 아닙니다.
기껏해야 가창력 좋은 가수이고, 기억나는 곡으로는 "꿈에" 정도 였지요.
하지만 이번 프로를 통해 직접 찾아보기도 하고, 더 좋은 곡들을 알게되서 참 좋았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나는 가수다" 프로그램이 참 좋은 것 같기도 합니다. (한달을 기다리는 것도 참 고역 ㅠ.ㅜ)

먼저 박정현씨의 몇가지 곡들을 들어볼까요? ㅋ



<박정현 : 꿈에>



<박정현 1집 Piece : 나의 하루>

오늘 방송분에 나왔던 나의 하루도 듣다보니 좋더군요.
여기저기서 앨범평을 보니 박정현은 정말 1집이 최고였다고 합니다.
박정현씨 음악 벅스뮤직으로 한번 다 들어봐야겠습니다. ;)
(전 벅스의 월정액 5,000원의 노예 ㅠ.ㅜ)



<박정현이 부른 비오는 날의 수채화>

"비오는 날의 수채화" 라는 영화도 들어보고, 이곡의 멜로디도 왠지 모르게 익숙했는데....
이번 기회에 더 잘알게되었습니다.

원곡을 듣다보니 정말 원곡도 괜찮고, SG워너비의 리메이크도 너무 좋더군요!!



<1990년 7월 가요톱 텐!-강인원/권인하/김현식>

가요톱텐은 정말 저때도 있었던 프로인데, 가물가물하군요.
영상을 보니 정말 옛날 같기는 합니다. 이것보다 더 맑은 음질로 들으면 이분들의 가창력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역시 원곡의 매력이 있습니다.
강인원씨가 작사, 작곡하였고 권인하/김현식이 함께불러 당시에 엄청 히트한 곡이라고 합니다.



<SG워너비의 리메이크-비오는 날의 수채화>

SG워너비의 리드보컬 김진호씨의 목소리가 인상적이고 전체적으로 웅장한 분위기가 좋더군요.
이것도 원래 음원으로 들으면 엄청납니다.!!

박정현(Lena Park) / 가수
출생 1976년 03월 32일
신체
팬카페 이쁜 정현 사랑 (LENA-PARK LOVE)
상세보기

강인원 / 가수
출생 1956년 01월 10일
신체
팬카페
상세보기

음, 언제나 이 프로그램 덕분에 좋은 노래 알아가고, 실력있는 가창력의 가수들에게 감탄하고 있군요.
다음에는 오늘 있었던 서로 바꿔부르기 미션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곡을 리뷰해봐야겠습니다. ;)

어떤 곡을 더 좋아하느냐는 매우 주관적이니 이해해 주시구요.~

마지막으로 모교에서 미국국가를 부르는 박정현씨.!

이 영상도 나름 말 많았지만, 모교에서 초청받아 노래부는 것이고 너무너무 뛰어난 가창력이라 오히려 칭찬해주고 싶은 느낌.
오히려 한국인인게 자랑스러운 느낌이랄까요? 흠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