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집에서 게임도 Real 3D로 즐겨보자. 3D 모니터를 활용한 Real 3D 게임 체험기!
2011. 10. 6. 08:58ㆍ잡다한 이야기들/IT기기에 관한 이야기
이번 포스팅은 지난번에 이어 계속 3D 모니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
지난번 시간에는 한번 영상을 2D에서 3D로 변환하여 감상해 보았는데,
이번에는 게임을 3D로 변환하여 이용해 보았습니다.
선택한 게임으로는 먼저
프리스타일 풋볼(FSF),
엘리샤,
카트라이더,
HIS(Hero in the Sky)
를 골라봤습니다.~
이중에 잘 아시는 게임있으신가요? ㅋ
아마 2개정도는 잘 아시겠죠?
요 3D 안경과 모니터를 이용하여, 3D를 제대로 느끼려면 FPS를 해야한다고는 하지만....
1인칭 시점에 총쏘는 게임은 어렸을때의 트라우마로 인하여 즐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다보면 갑자기 배가 아파와서 그런류는 못하는 군요.
대신에 어떤걸 해볼까 하다가 예전에 아이유가 광고해서 호기심을 자극했던 엘리샤!!
예전 친구 동생이 피씨방에서 재미있게 해서 해보고 싶었던 프리스타일 풋볼!
비행시뮬레이션을 한번 돌려보고 싶어서 HIS라는 비행기 게임,
온국민이 즐기는 국민 게임 카트라이더!!
들을 선택하였습니다. ;)
4가지 게임 모두 3D기반(렌더링) 게임들이고,
카트라이더와 프리스타일 풋볼의 경우 카툰렌더링, 즉 만화처럼 이뤄저 있어 3D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먼저 이 포스팅의 결론(?) 부터 말씀드리자면!!!
카툰렌더링으로 된 게임들은 효과가 극대화 됩니다.
2D > 3D 변환 자체가 실사보다는 색감의 차이가 명확하고 경계가 뚜렷한 것에 효과적으로 반응을 합니다. (체감상!!)
그래서 그런지 프리스타일 풋볼이나 카트라이더의 경우!! 진짜 3D TV의 효과를 느껴보는 것 같았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소녀시대 뮤직비디오 볼때 보다 훨씬 3D에 최적화된 느낌이랄까요?
위 2개의 경우 진짜 볼록볼록 튀어나오고 이게 바로 3D라는 생각이 들정도 입니다.
앗, 그리고 영화를 볼때도 애니메이션의 경우 3D 효과가 훨씬 탁월하더군요.
최근 가디언스 라는 부엉이가 나오는 애니메이션을 2D > 3D로 전환해서 봤는데, 환상적이었습니다.
진짜 극장인줄 알았군요 쩝.
결론은 일반 영상이나 게임보다 카툰, 애니메이션 쪽이 훨씬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
(색 대비나 경계나 명확해서 그렇다고 봅니다.)
자, 그럼 게임들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3D로 변환하는 법을 알아볼까요?
3D 변환하기 위해서는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TriDef 3D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후, 검색된 3D전환 가능한 게임을 실행시킨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삼성 CD에 있고, 인터넷으로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LG 3D 모니터에서도 같은 툴을 사용하는 걸로 보아, 삼성 자체적인 개발이라기 보다는 다른 곳에서 가져다가 사용하는 듯 합니다.
따로 설치해야되는 번거로움이 없지 않아 있지만, 3D를 지원해주는 게임을 알아서 검색해주고, 억지로 2D > 3D변환이 아니라 게임자체를 좌/우 뷰로 나누어서 훨씬 퀄리티 있는 3D 환경을 제공해 줍니다.
2. 그냥 모니터에 있는 2D > 3D 전환 기능을 사용한다.
위에처럼 두가지 방식중 저는 후자인 2번을 선택했습니다.
뭐, 엄청 고화질 고급 게임을 할게 아니라서 그냥 간편한걸 택했죠 ㅋ.
선택한 게임들도 사양이 낮아도 되는 것들이라서 말이죠 흠.
자자, 그럼 이제 제가 느껴본 게임들 이야기를 해볼게요!
먼저 프리스타일 풋볼을 만나보시죠!
이모습은 아직 3D를 변환하지 않은 상태!
이번에 처음 해봤는데 조작감도 좋고, 손맛도 있는 게임이더라구요 ㅎㅎ
필드도 그렇게 넓지 않고, 일반 위닝시리즈의 왠만한 기능들은 다 있습니다.
거기다가 캐릭터들도 카툰3D가 적용되어 아기자기하고 효과적인 3D 효과를 주고 있죠. ㅋ
움직이는 만화 느낌!
요건 3D로 즐기고 있는 모습인데 대박!! 인물들의 입체감과 원근감이 확실하게 느껴집니다. ㅋ
그리고 저 배경이... 진짜 동네 아파트에서 축구하는 느낌이 팍팍!!
게임자체가 섬세하고 마음에 들더군요 ㅎㅎ
게임자체가 이런 시점을 기본으로 진행되는데, (좀더 위에서 보이긴 하지만~)
캐릭터들이 운동장 위에 살아있는 모습을 느끼게 됩니다.!
위에 볼록 볼록 튀어나온 그런 느낌이랄까요?
아무튼 단순 2D > 3D 전환 기능만으로도 뛰어난 효과를 보여주었네요 ㅋ!
완전 재미있게 즐긴 게임입니다.!
다음은 온국민의 게임 카트라이더!
저 대학교 1학년때 한창 유행이었던 것 같은데, 아직도 하는 사람은 많네요 ㅎㅎ.
이녀석도 만화로된 3D인데, 당시에 이런류의 게임이 없었는데, 이런 만화케릭터의 3D 표현과 스피드감 등등으로 엄청 인기를 끌었습니다.
케릭터들도 귀엽고, 이전의 물폭탄 터트리는 게임 때문에 급속하게 친해져서 이제는 국민게임!!
(좀 오버인가... 아무튼 남녀노소 많은 사람이 즐긴다는 말이죠 ㅎㅎ)
이 게임도 한번 3D로 전환해 봤습니다.
역시나 카툰렌더링기반인지라 엄청난 3D 효과!!
케릭터 하나하나가 살아 움직이는 느낌입니다.
보여드리고 싶은데 뭐라 보여드릴 방법이 없네요 ㅠ.ㅜ;
이거 같은 경우. 3D 전환 강도를 좀 높여봤는데, 더 좋은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강도를 높이면 두개의 영상 겹, 간격이 늘어나더군요. - 너무 쎄면 눈 아퍼집니다. ㅎㅎ)
다음은 나름 가장 기대했던 엘리샤 입니다.
이용하는 사람들을 보면.....
온라인 게임계에서 참패를 당했구나란 생각이 스멀스멀 들긴하지만, 직접 해보고 나서는 게임성 자체는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요즘 나오는 단순한 기계를 이용한 레이싱이 아니라 말을 이용한다는 것도 참 느낌이 좋았고, 실제 달리는 느낌도 말타는 느낌이었죠.
진짜 말타는 느낌을 어느정도 전해주었습니다. ㅎ
게임 자체는 사실 카트라이더의 기본적인 기능들과 많이 흡사했습니다. 컨셉만 조금 다를뿐 ;)
예를 들면 아이템전이 아니라 마법전 으로.....
마법을 주워서 사용하고, 드리프트 대쉬도 있고 뭐 그렇습니다.
그래도 워낙 컨셉이 다르다 보니 재미있게 했네요!!
요것도 3D 전환시 나름 괜찮은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생각보다 허접하지 않은 게임이랄까요?
사람만 바글하면 좋겠는데, 가끔 레이싱 하고 플때 요 3D 안경을 끼고 즐겨야 겠네요. ㅎㅎ
처음 하자마자 1등 ㅋ
좌우 움직일때 말의 움직임과 흡사한 기분이 들더군요!
이 게임에서는 점프로 장애물을 적당한 타이밍에 뛰어넘는 것이 관건이네요~
그리고 주변 경치를 보면서 달리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죠.
아직 2~3개 정도 맵밖에 못봤지만, 다른 맵들도 기대됩니다. ㅎㅎ
친구녀석 놀러오면 한번 시켜줘야겠네요. 3D로 해보라구~
그리고 마지막으로 히어로즈 인더 스카이 라는 게임!!
이건 그닥 좋아하는 장르는 아니지만... (역시나 배가 아파서리 ㅠ.ㅜ)
한번 느껴보고자 해서 이용해 봤습니다.
비행 시뮬레이션인데 미사일 쏘고 격추하고 미션 수행하는 그런 내용입니다.
역시나 비행기는 어렵네요.
동서남북 / 고도 등 여러가지 변수를 고려해서 움직여야 합니다.
나타난 상대방에게 미사일을 쏘는 건 좋은데,
문제는 한번 마주친 적이 뒤로 지나갔을때 ㅠ.ㅜ;
그러면 저도 뒤로 턴해야하는데, 뒤로 턴하기가 정말 어렵군요. (어지러워서 말이죠 ㅋ)
이 게임 자체가 안경을 쓰지 않아도 디테일한 맛이 있습니다.
요렇게 신나게 폭파하기도 하고 말이죠. ㅋ
3D 전환은 잘 되지만 역시나 프리스타일 풋볼 류가 훨씬 더 효과적이었네요 ;)
뭐, 이렇게 총 4가지 게임을 한번 3D로 변환하여 이용해 보았습니다.!!
후기라고 하면 역시 중간에 언급한것처럼 카툰 렌더링, 애니메이션 렌더링의 경우 3D 전환이 아주아주 효과적이라는 것이죠.
사실 마비노기를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
(아주 예전에-"마비노기 오픈베타할때?ㅋ" 재미있게 했던 기억이 나는데.. 지금도 아이디가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아직 시도는 못해봤습니다.
영웅전보다는 그냥 카툰 스러운 마비노기를 이런식으로 2D에서 3D로 전환한다면 환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
주말에 한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ㅋ
아, 어떻게 사진으로라도 전환된 3D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데, 뭐라 모여드릴 방법이 없네요. 쩝
말씀드릴만한건 카툰렌더링처럼 대비가 명확한건 아주 효과적으로 3D 게임을 즐기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ㅋ~!
그럼 다음에는 요 삼성 3D LED 모니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지를 알아볼 예정인데,
아마도 스마트폰을 이용하거나 HDMI를 이용해 뭔가를 출력해볼 예정입니다.!!
그럼 다음주에 뵙겠습니다. 한주 마무리 잘하세요!
'잡다한 이야기들 > IT기기에 관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가오는 겨울에 어울리는 순백의 핸드폰. 갤럭시S2 화이트~! 흰둥이 영입 (15) | 2011.11.04 |
---|---|
이제는 스마트폰의 사진도 3D로 보자~. 삼성 3D 모니터를 이용한 활용법! (19) | 2011.10.17 |
블로그도 3D로 즐긴다~. 어떤 영상/이미지도 3D로 변환! 삼성 3D 모니터 S23A700 (19) | 2011.09.30 |
이제는 집에서도 3D로 즐긴다! 삼성 3D LED 모니터 수령 및 개봉/설치기~ (25) | 2011.09.26 |
큰맘 먹고 마우스계의 대부, Razer 데스에더(DeathAdder) 구입!! 깔끔한 디자인! (10) | 2011.09.07 |
카테고리 "잡다한 이야기들/IT기기에 관한 이야기"의 더 많은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