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스마트폰의 사진도 3D로 보자~. 삼성 3D 모니터를 이용한 활용법!

2011. 10. 17. 05:38잡다한 이야기들/IT기기에 관한 이야기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것은,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삼성 3D 모니터 S23A700D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
요녀석을 어떻게 소개할지를 고민하다가 다음과 같이 두가지를 이용해봤습니다.

일단 먼저 주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한번 모니터랑 같이 활용해보는 방법을 찾아봤는데, 적당한 것으로
첫번째는 N-Screen의 활용입니다. 해당 서비스로는 Nate의 Hoppin을 이용해보았습니다.~
두번째로는 DLNA 기술을 활용하였습니다. 해당 서비스로는 Samsung의 Allshare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였습니다.

뭐, 저렇게 말만 들으면 전혀 알수가 없으니, 한번 보실까요? ㅋ


요거 포스팅하려고 이전에 있던 정들었던 갤럭시A를 버리고 갤럭시S2 녀석을 모셔왔습니다. ㅋ
화이트가 마음에 들고 3G 데이터 무한요금제를 이용하기 위해서 구입했죠~

통신사 조금 귀찮게 왔다갔다 하다가 영입했는데, 대리점 관련 조금 문제가 있네요.
조만간 포스팅을 한번 해야겠습니다. ㅎㅎ

이전에 활용했던 몇가지 어플들을 한번 이용해볼께요.~!

먼저 N Screen Hoppin에 대해 이야기 해볼게요. 
N Screen은 쉽게 말해서 어디서든 원하는 컨텐츠를 이어본다는 개념입니다.

예를 들면,
퇴근후 차안에서 영화를 스마트폰으로 감상하다가 집에와서 컴퓨터로 보기도 하고, 자기전에 타블렛으로 볼수도 있는 것이죠.
뭐 거창한 기술이라기 보다는 서비스 개념이랄까요? 
결국에는 웹상에 있는 컨텐츠를 여러 디바이스에서 공유하면서 소비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단순히 그러한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컨텐츠를 유료로 적법하게 사용하는 의미도 있는데,
그것이 바로 Nate에서 서비스하는 Hoppin 입니다. ㅋ

요 이름은 아마 모두들 익숙하실 꺼에요.
아이유가 그렇게 선전을 많이 해놓았기 대문이죠. ㅋ
그때는 핸드폰 이름이 호핀으로 나왔는데, 결국에는 이 Hoppin 서비스를 탑재한 갤스S였을 뿐이었죠 ;)
예전부터 한번 활용해보고 싶은 서비스였는데 이 기회에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여담으로 때마침 이벤트로 무료로 5,000원 포인트도 주고, 응모기회도 있더군요~
겸사겸사하여 모두 참여했습니다. ;)

저는 현재 Hoppin을 저는 요렇게 이용중입니다.!!


먼저 이렇게 퇴근이나 밖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중이라 그냥 3G망으로 봅니다. 당연히 Wi-fi로 다운받아 볼 수 도 있습니다. ;)
화질이 꽤나 괜찮은데, 전송속도에도 무리없이 잘 돌아가더군요 ㅎㅎ


제가 볼 영화는 콜롬비아나를 골라보았습니다. ㅋ
예전부터 친구가 보고 싶다는 영화였는데 제가 먼저보게되는군요 ㅎㅎ.

내용은 살짝 뻔하긴 하지만, 액션감 있고 재미있게 보았네요.
재미도 불만도 있는 영화였으니 나중에 포스팅으로 남겨볼께요 ;)
아무튼 위에 사진은 일반 세로모드입니다.
요녀석을 가로로 눕히면,


이렇게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한글자막도 상당히 깔끔하게 제공되어 영화보기에는 참 좋습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지?]
라고 말하실 분도 있겠죠? 물론 그렇게도 가능합니다.!
컨텐츠 자체를 적당한 가격에 구입해서 소비하는 프로세스가 마련된것도 마음에 들었고, 다운로드 속도 및 재생면등에서도 진짜 DVD같습니다. ㅎㅎ


요렇게 자기전에 침대에 누워서도 조금씩 보고 있네요. 콜롬비아나 재미있긴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호핀 어플을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법은 꽤나 간단하기 때문에 로그인후, 원하는 컨텐츠를 고르면 됩니다.

영화같은건 3,500원, TV프로같은 것들은 500원에 구입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
다른건 조금 비쌀지 몰라도 TV프로는 500원이면 적당하다고 생각되네요.

이것도 돈주고 보면 뭔가 집중해서 보게된다능...(아까워서리 말이죠 ㅋ)


아까는 스마트폰으로 봤는데, 이제는 컴퓨터로도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요렇게 더 다양한 컨텐츠를 볼 수 있군요.

무료인 방송들도 몇몇 눈에 띄네요. 우측 가운데에는 최근 봤던 목록들이 나오고 바로 이어보기가 가능합니다.


화질 하나는 신경썼는지, 정말 마음에 드더군요.!!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에서 보던 영상도 PC에서 바로 볼 수 있다는건데요,
그 때, 저의 경우 영상도 3D로 보곤합니다. ㅋ

이런 방식으로 3D로 컨텐츠를 소비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



다음으로 본격적으로 말씀드릴 재미있는 건 바로 Allshare라는 갤럭시S2 내장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먼저 이 기능을 사용하면,

1. 스마트폰의 사진/음악/영상을 컴퓨터에서 재생한다.
2. 재생하는 사진이나 영상을 3D로 감상한다.


위와 같은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제가 처음에 생각한게, 사진들을 3D로 바꿔서 편하게 보고 싶었습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내용을 컴퓨터로 복사후 3D로 변환하면 당연히! 되겠지만... 고것들은 USB도 연결해야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무선으로 쉽게 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가 요녀석을 사용해보게 되었군요

스마트폰에 담아놓았던 일상 사진들을 컴퓨터상에서 편하게 3D로 볼 수 있게하는 것이 저의 생각이었네요. ㅋ

아무튼 본론으로 돌아와서!!

요 Allshare라는 기술은 DLNA라는 기술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DLNA가 제공되는 기기들끼리 연결해줍니다. DLNA가 제공되면 기기 상표에 상관없이 서로 통신 및 영상등의 공유 제어가 가능해집니다.
예를 들면 삼성과 LG제품이 서로 통신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 내부적으로는 dmc, dms등 개념이 복잡해지므로 패스 ㅎㅎ


사용하는 모습을 결론만 말하면 위와 같습니다.
스마트폰 상의 사진들을 모니터로 출력하는 모습입니다.

이때 저의 경우, 삼성의 3D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기에 사진들도 바로 3D로 변환하여 감상이 가능했습니다.

아, 그리고 요녀석을 사용할려면 같은 AP(공유기 같은것)에 물려있어야 합니다.
즉,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WiFi로 연결해 놓아야 한다는 것이죠. ㅋ


이렇게 사진도 3D로 전환하여 안경을 쓰고 바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의 경우 3D로 바꿔보았는데, 사진을 이렇게 바꿔서 보니 더 새롭군요.

음 그리고 일단 정지 영상이라 그런지 동영상보다 훨씬 뛰어난 3D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3D 사진은 이런 느낌이라는 것? ㅋ
이것도 경험해 본 사람만 아는 거라 말이죠.~

제가 찍은 사진중에 어느동네 사거리 사진이 있었는데, 자동차들과 가로수 들이 정말 입체감있게 튀어나와보입니다.
완전 신기해 했네요. ㅎㅎ


요렇게 흔들리는 화면을 3D 안경을 쓰고 스마트폰을 리모콘삼아 감상하면 됩니다. ㅎㅎ


저 같은 경우 맛집을 다니는데, 찍어놓은 음식사진을 3D 로 보니 깜짝 놀랐습니다. ㅋ
위에 메뉴는 곱창볶음인데, 정말 위에 올려진 곱창들 위치에 따라 입체감이 도드라졌습니다. ;)

전 사람사진은 별로 없는데.......~
여러명 있는 사진들을 3D로 감상하면 정말 입체감이 살아나네요.

가끔 옛생각 날때 스마트폰을 리모컨 삼아 3D 안경쓰고 사진을 감상하면 딱이겠어요. ㅋ

헛, 그럼 요녀석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일단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Allshare라는 어플리케이션이 갈려있어야 합니다.
삼성제품의 갤럭시S 이후에는 거의 탑재된 듯 합니다. ;)
(다른 제조사도 이름만 다르지 비슷한 DLNA 기능을 이용한 어플들은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컴퓨터에도 뭔가 하나 깔려있어야 합니다.

이 때,
만약 윈도우즈7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아무것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12(WMP 12)가 이 기능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간단한 설정만 해주면 바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진이나 영상을 모니터상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건, 윈도우즈 XP 입니다.
(xp에서는 WMP12가 안깔려요 ㅠ.ㅜ)
XP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깔아야 합니다.
요걸 연결하고 싶어서 한 3~4가지의 프로그램들을 구하고 깔아보고 사용해봤는데,
그나마 사용하기 편한건 또 삼성의 Allshare라는 프로그램입니다. ㅎㅎ

스마트폰의 Allshare의 PC버젼인듯 한데, 조금 헤메이다가 요녀석을 깔아서 돌리니까 한큐에 되더라구요

먼저 스마트폰상의 Allshare를 볼까요?


요렇게 Allshare라는 프로그램을 작동시키면 위와 같습니다.
우측 화면의 상단을 보시면 두가지 탭이 있는데, 원격기기쪽을 누르시면 컴퓨터 공유폴더에 있는 사진이나 영상, 오디오 등을 스마트폰안에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기능... 즉 모니터 상에서 스마트폰의 자료를 보기 위해서는 내 디바이스 탭에서 하단에 영상/사진/오디오 를 누르시면 되요.


좌측을 보시면 [원격기기] 쪽에서 연결할 수 있는 PC목록들이 보입니다. 
그리고 우측에서는 제가 보낼 사진들을 선택하고 사진들을 보여줄 기기를 선택한 모습입니다.
저는 저의 PC를 골라보았네요. ㅎㅎ
 

요렇게 사진들의 공유가 끝나면, 리모콘처럼 원하는 사진들으르 클릭으로 볼 수도 있고, 슬라이드 형식으로 천천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음음. 아무래도 제가 찍은 사진들을 3D로 보면 뭔가 신기하고 새롭더라구요.
(혼자 완전 신기해 했습니다. ㅋ)
이날은 밖에서 성당, 골목길, 조형물, 지하철 등등을 미리좀 찍어놓았는데, 생동감 있는 3D 효과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진짜 한번 보여주고 싶을 정도로군요 ;)
나중에 친척 동생들이나 오면 한번 놀래켜줘야겠네요. ㅎㅎ 
 

이녀석이 PC상에 깔아두었던 Allshare 프로그램입니다. ㅎㅎ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KIES 2.0 이라는 스마트폰 싱크 프로그램과 비슷하게 생겼네요. ㅎㅎ
보시면 연결된 공유기기 목록을 볼 수 있고, 해당 공유기기의 자료들을 바로볼 수도 있습니다.
이는 즉슨, 바로 컴퓨터로 정보들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는 건데요, 이렇게 하면 USB로 컴퓨터랑 연결하지 않아도 데이터나 컨텐츠를 복사 및 이동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귀찮게 케이블을 꽂는 것보다는 무선으로 하는게 편하니 말이죠 ;)


위 사진모습은 완전 3D로 변환후 스마트폰으로 보고 싶은 사진을 골라본 모습입니다.
좌우가 흔들리고 있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ㅋ
사진은 강남쪽 OO교회 사진인데요, 3D로 변환해서 보니 정말 앞에 지나가는 사람까지 튀어나와 보이더군요~!



뭐, 저는 이런식으로 심심하지 않게 요 3D 모니터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ㅋ
이렇게 이용한다면 핸드폰의 사진들도 삼성의 3D 모니터를 통하여 3D로 전환하여 감상할 수가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