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하다 질러버린, 삼성 MicroSD HC 10 Class 구입. 갤럭시 S2 화이트에 장착~

2011. 12. 2. 12:39잡다한 이야기들/IT기기에 관한 이야기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저의 지름 품목은 바로 SD 카드입니다.
조그마한 녀석인것에 비해 가격은 무려, 4만원 돈 ㅠ.ㅜ;;;;
사실 16G 자체 M.SD의 가격은 그렇게 비싸지 않은데, Class 10으로 결정하는 바람에 흙..
고럼 그 이야기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


이번에 Micro SD 카드들을 둘러보면서 몰랐던 여러가지 사실을 알게되었군요~

먼저 제가 봐온 SD카드의 종류들!
일단 제가 산 건 브랜드가 삼성전자(SAMSUNG)입니다.
그리고 삼성것 중에서 플레오맥스(PLEOMAX)라고 삼성물산 것이 하나더 있고,
재미있는건 갤럭시(GALAXY)라는 브랜드가 따로 있다는 것.

요것도 삼성건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갤럭시라는 다른 브랜드더군요 ㅋ.

※ 삼성 폰 네이밍도 갤럭시 시리즈라 혼자 착각했습니다. ㅎㅎ

SD카드야, 그 유명한 샌디스크도 있고,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폰과 함께 삼성 것으로 통일했네요. 흙.

SD카드아래쪽에 HC라고 써져있는 것은 2G 이상인경우 분류가 HC로 됩니다.
HC의 경우 파일시스템이 FAT32이고, HC가 아닌 카드는 FAT16입니다.
이 차이점은 용량에서 결정되는데, HC가 2G이상의 경우이죠.

결국 2G이상의 SD카드에 HC가 붙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세히 보면 HC옆에 숫자가 붙어 있습니다.
Class라고 하는데,
2 / 4 / 6 / 10 종류가 있습니다.
(제가 본건 말이죠. 쩝)

요건 SD 카드로의 전송 속도를 의미합니다.

Class 4의 경우 HD 
Class 6의 경우 Full-HD
Class 10의 경우 현재 최고의 속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Class 2의 경우 SD카드에 영상을 넣고 보면 끊기고, SD카드로 읽기/쓰기를 할 경우 현저하게 느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Class 10은 Read 24Mb/s 이고 Write 21Mb/s 입니다.
보통 Class 6정도면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 없지만....
괜한 욕심에 저는 Class 10 자리를 골라봤습니다.

역시나 가격은 39,000원 ㅠ.ㅜ;;

고럼 구입한 녀석을 한번 만나보자구요~


두둥~, 드디어 도착했군요.
사실 정신이 없어서 도착했는데도, 한 일주일간 못풀어 봤습니다. ㅠ.ㅜ;;


열어보니 요런 뾱뾱이가!!


포장 디자인은 정말 마음에 들더군요. ㅎㅎ
색상이 32G는 검은색이고 16G는 회색 계열이더군요.

제 폰 갤럭시S2 White에 깔맞춤(??)으로 요녀석으로 결정~ ㅋ

SD카드 내용을 보면 워터프루프 Water Proof, 물에도 끄떡없고,
1.6톤이 지나도 끄떡없는 견고함,
1만 가우스의 자기장에서도 보호된다고 합니다.

근데 사실 막상 물속에 깊이 들어갈일은 전혀없고....
1.6톤에 깔리면 내가 먼저 죽거나 폰이 먼저 죽고... ㅋ
저정도의 자기장이면 전자장비로 몸을 둘루고 다닐정도니.. 아주 큰 의미는 없네요. ㅎㅎㅎ

뭐, 그래도 그만큼 잘 만들어졌다는 거겠죠.
(실제로 저 기준으로 테스트는 했겠죠.) 


뒤에는 용량에 따라 대충 비교할 수 있는 저장크기를 보여주는데, 그것도 저한테는 그닥의미 없고..
그냥 넉넉함을 느끼고자 질렀습니다.

뭐, 예전 갤럭시A 사용할때는 2G만해도 아주 풍족하게 썼었죠.
심지어는 제가 사용하는 미러리스 카메라 NX100도 2G외장 메모리 사용중인데도 아직 불편함은 없습니다. ㅎㅎ


요렇게 Micro SD 카드를 보관하는 플라스틱이 있는데,
마음에 들어서 버리지 않고 보관! 나중에 따로 보관할 일있을때 딱 끼면 좋군요 ;)


자자, 이제 저의 갤럭시 S2 White에 넣어볼까요? ㅋ
깔맞춤은 참 마음에 듭니다.
(뭐 안에 집어넣으면 보이지도 않지만 ㅠ.ㅜ) 

 

갤스2 계열은 조기 보이는 SIM카드 아래쪽에 넣는 공간이 있습니다.
배터리를 빼고 찰칵 넣어주면 되죠 ㅎㅎ


요렇게 넣어주면 끝. ;)


인식도 잘되고, 속도도 불편함 없이... 아니 예전에 사용한거에 비하면 아주 빠르게 작동합니다.
예전에는 SD카드에서 미디어 인식만해도 시간이 꽤나 걸렸는데 이제는 순식간입니다.
스마트폰 차이도 있겠지만, SD 카드의 Read/Write 속도도 무시할 없군요.

음 여담으로 갤럭시 S2 White의 내장메모리가 12G로 전혀 부족함이 없지만... ;)
Micro SD 카드가 합류함으로 12+16=28G가 되어 버렸습니다. ㅎㅎ

앞으로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두둑히 넣어놯야겠습니다.
사진도 걱정없이 찍고 말이죠.

그래도 남아 돌것 같은 용량 ㅠ.ㅜ;

아무튼 저의 남은 용량처럼 넉넉한 한주가 되시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