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도 3D로 즐긴다~. 어떤 영상/이미지도 3D로 변환! 삼성 3D 모니터 S23A700

2011. 9. 30. 08:52잡다한 이야기들/IT기기에 관한 이야기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것은 지난번 삼성의 3D 모니터 개봉기에 이어, 사용기의 첫번째로군요 ;)
직접 여러 콘텐츠들을 구해서 한번 3D라는 것이 어느정도 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일반 2D 화면 영상을 3D로 전환시켜주는 것인지? 아니면 3D 전용 영상만 볼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작동시키는지에 대해서, 직접 제 경험을 토대로 포스팅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ㅋ




시작하기전에 살짝 스포를 하자면, 위에서 언급한 것이 둘다 됩니다.
일반 2D 영상(or 이미지)를 3D로 전환이 가능하며, 3D 전용 영상도 재생이 가능합니다.

이는 삼성 3D 이퍼리얼을 통해 최적화 되었고, 삼성 만의 3D 버터 기술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삼성 3D 모니터 체험단에 당첨되기전에도 가장 궁금했던 기능!! 2D > 3D 환 기능!!
요녀석을 오늘 같이 알아보도록 하죠 ;)

2D에서 3D로 전환하면서 가장 놀랐던 것은.............
윈도우 바탕화면과 제 블로그 입니다.

3D모드를 이용해서 여러 컨텐츠를 즐기던 도중 제 블로그를 그냥 들어가봤는데!!! 완전 놀랐습니다. ㅋ
제 블로그가 막 튀어 나와 보이는거 있죠 ㅎㅎ.
저의 블로그의 각 글들 처음에는 사진(썸네일)에 특정 막대와 그 안에 제목이 써져 있는데요~, 이부분이 완전 입체적으로 보여서 깜짝 놀랐지요.
어떻게 다른 분들에게 보여주고 싶은데 보여줄 길이 없네요 ㅠ.ㅜ 흙

혹시 3D 모니터 사용하시는분은 꼭 들려주세요 ㅋ


자, 본론으로 들어와서~!! 바로 같이 사용해 보도록 하죠 ;)
요기 이렇게 모셔두고, 아직 보호스킨도 안떼고 있던 3D 안경!!

단순한 적/청 류의 3D 안경과는 다르게 배터리(수은전지)가 들어갑니다.
안경과 3D 모니터가 통신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요렇게 구석이 안쪽에 콕 끼워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우측 위의 전원버튼을 꼭 눌러주시면 모니터와 통신을 하게 됩니다.
이때 위 사진처럼 빨간불녹색불이 번갈아가면서 들어오게 되는데요~!


오래 누르고 있으면 연결이 설정/해제되고, 연결이 되어 위 처럼 모니터 자체에 표시가 들어옵니다.
3D 컨텐츠를 감상도중 오른쪽 위를 한번씩 눌러주면, 일반 모드와 3D 모드를 번갈아 가면서 비교해 볼 수 있지요. ㅋ

지금 저는 요 글 작성도 3D 안경을 쓰고 3D 모니터 설정을 On으로 해놓고 작성중인데, 위에 사진에서 "3D 안경이 연결되었습니다." 라고 써진 부분이 앞으로 훅 튀어나와보입니다. ㅋ

저는 처음에는 2D에서 3D로 전환할때, 뭘 설정해줘야 하지?
아... 이거 막 뭐 실행시키고 누를꺼 많은거 아냐? 찮다~~~~
라고 생각하고 있었죠.

하지만 직접 사용해보니, 너무나 간단하고 편리했습니다.


모니터 우측아래에 있는 메뉴만으로 모든 설정이 끝납니다. ;)
하긴 안경 쓰는 것 조차 귀찮아할 사람들인데.... ㅋ

아무튼 하드웨어적인 버튼을 이용해서 3D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다른 메뉴들은 기본적인 모니터의 설정화면에 추가적으로 3D라는 칸이 더 있어보입니다. 

먼저 이 기능을 요약해 드리면, 위에서 보이는 3D 모드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해제는 해제고....
2D -> 3D는 말그대로 제가 원하던 기능. 일반적인 영상을 3D기능으로 컨버팅 해줍니다. 즉 어떤 화면도 3D로 전환해서 화면에 출력해주는 것이죠. 따라서 특별한 별도의 영상을 구하지 않아도 3D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아무래도 최적의 3D영상을 즐기기 위해서는 전용 3D영상을 구하는게 좋겠죠. ㅋ 
연속 프레임 형식은 각 프레임마다 좌/우 영상을 번갈아 보여주는 것.
상/하 형식은 위/아래 두 영상이 겹쳐 보이게 하는 것이고,
좌/우 형식은 좌/우 두 영상이 겹쳐 보이게 함으로써 입체감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에요.

자 그럼 먼저, 가장 궁금했던 2D > 3D 전환기능부터 살펴보죠!
사용법은 위에서 말했듯이 모니터의 하단 우측 부분의 하드웨어적인 버튼을 3번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요렇게 일반적인 바탕화면이!!!


이렇게 화면이 흔들리는 모양으로 바뀝니다.~
이때 안경을 쓰고 오른쪽 위에 버튼을 콕 눌러주면!!!! 깜놀~
폴더들이 앞으로 쓱쓱 튀어나와 보이는 신기한 현상입니다. ㅎㅎ

아아, 이런게 바로 3D로군요 ㅠ.ㅜ;
아직 3D 영화도 못본 1인으로서, 이렇게 집에서 즐길 수 있으니 감동입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제 블로그를 들어가보니, 요렇게 보이는군요.
요렇게 라고는 했지만, 위 사진이나 여러분이 보기에는 걍 흔들려서 사진이 잘못 찍힌 것 같지만~
제눈에는 저기 썸네일들의 파랑 또는 분홍색 바들이 앞으로 튀어나와 보입니다.!! 완전 신기신기!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너무나 굴뚝 같넹 ㅠㅜ


요렇게라도 찍어봤는데, 3D의 원리가 양쪽 시야각을 동시에 보여주는 거라 이렇게 한쪽으로만 보는건 의미가 없겠죠? ㅋ
그리고 지금 생각해보니 한쪽으로만 봐도 흔들리던 화면이 이렇게 2D로 보이는군요.! 요건 몰랐네요.

이 다음 포스팅에나 조만간 주말에 3D 엔진이나 이론관련 자료들을 조금 찾아보고 방식에 대해 공부나 해보고 포스팅이나 해야겠습니다.

자, 그러면 본격적으로 영상들을 즐겨봅시다.~
먼저, 재생해본 영상은 소녀시대의 "소원을 말해봐"입니다.
이 영상을 예전에 3D 모니터가 아닌 3D TV로 시청한 적이 있는데, 정말 환상적이었죠. 이렇게 집에서 다시 해보게 될 줄이야 ㅋ
아 그리고 참고로 3D 모니터보다는 역시 3D TV가 화질이나 3D 체감율의 훨씬 높습니다.
뭐, 가격대를 생각해보면 당연한 이야기겠죠 ;)
이 모니터도 아주 최고가는 아니지 말이죠~


먼저 이렇게 3D 영상을위해 특수 제작된 영상을 플레이어로 틀어보았습니다.
이렇게 화면이 분할되어 나오네요.
이 2개의 영상은 서로 살짝 다른 각도에서 촬영된 영상입니다.

이런 영상은 구글 유투브에서 yt3d라고 검색하시면 관련 영상들을 바로 3D로 볼 수 있고, 요령것(?)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요렇게 좌/우로 된 영상은 3D 모드 중에 있는 좌/우 형식을 설정해주면 바로 하나의 흔들리는 화면으로 바뀝니다.!
아까 설명드린데로 좌/우가 겹쳐서 출력되는 것이죠~
상/하 모드도 따로 있다고 합니다. (활영을 상/하로 했겠죠.) 
 

이렇게 간단한 설정이 끝나면 바로 즐겁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우측 아래 메뉴를 보면 버튼으로 3D에서 일반형태로 바로 전환이 가능한 기능이 있습니다.
3D 안경에 있는 것과는 살짝 다르죠.

전자는 영상자체를 3D에서 2D로 바꿔주는 기능. 즉 3D 기능 해제를 의미하고
후자는 3D 안경의 적용을 해제합니다.

뭐, 이걸 보면 모니터의 3D 전환 영상과 3D 안경의 기능이 합쳐져서 최적의 3D 환경을 제공한다는 의미겠죠~!


자자, 이런 영상을 3D로 본다고 상상해보세요!! 우왁~
소녀시대 뿐이랴, 전 바로 씨스타와 2NE1, 그리고 티아라 뮤직비디오까지 구해서 3D로 전환해봤습니다. ㅎㅎ


위에 모습은 3D로 감상중인 상태~!


2NE1의 영상도 요렇게 감상해봅니다. ㅋ~ (박봄이 좋아서리)

단지 뮤직비디오 뿐이랴!!! 영화도 가능하고, 웹서핑도 가능합니다. ㅎㅎ


뒤늦게 극장에서 봤던 써니. 이런 2D도 이제는 3D로~!


꼭 특수제작된 영상이 필요 없이 일반 영상도 이렇게 바로 3D로 바뀌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요렇게 전환하는 데 컨버팅시간이 조금 걸릴줄 알았는데,
0.5초도 걸리지 않습니다.

단지 버튼만 누르면 바로 영상이 요렇게 흔들리면서 3D 모드로 바뀌죠.
그래서 더욱 이것저것 시험해 보게 되는군요.

뭐 꼭 공격적이고 파괴적인 것만 3D로 볼 이유 있나요?
요렇게 감동의 영화도 3D로 한번 즐겨봅니다. ㅎㅎ


제가 처음에 요 2D > 3D 전환시 가장 걱정되었던 건.
1. 아무거나 다되나?
2. 전환 시간이 걸리지 않나?
3. 전환하기 귀찮지 않나?


요렇게 3가지 였는데, 이제 의문이 풀리는군요!

1. 거의 모든건 다된다. (어차피 화면에 출력되는 것을 비틀어놓은 셈이니...)
   하지만 영상의 경우 전체화면으로 해야 효과적이다.
   가끔 예외적으로 일부로 3D 모드에서도 2D로 억지로 보게하는 부분이 있긴있다.

2. 버튼 누르려고 손 뻗는 시간밖에 걸리지 않는다. 전환시 체감속도는 0초다.

3. 버튼을 3번 눌러야 하기에 귀찮다고 하면 귀찮지만.... 그렇게 따지면 핸드폰은 어떻게 쓰는가....
   생각해보니, 애초에 리모콘이 있거나 3D 안경에서 콕콕 눌러서 모니터도 컨트롤 할 수 있으면 좋겠다. ㅎㅎ



이정도면 혹시나 사용해보시지 못한분에게 도움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

음 다음번에는 단순히 미디어 뿐만이 아니라 게임을 한번 도전해보겠습니다.
영상이랑 똑같을 텐데 굳이 게임을 해보려는 이유는 삼성 싱크마스터(SyncMaster)에서
전용 3D Game Launcher(TriDef 3D)를 제공하는데 사용해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ㅋ

자동으로 실행가능한 3D 게임을 검색해 준다는데 한번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그전에 지금 일반 우리가 흔히 말하는 3D가 아니라,
진정한 3D(좌/우 형식)를 제공해주는 게임을 찾고 있습니다. FPS는 체질상 오래 못하니 가뿐한 온라인 게임정도로 말이죠. ㅎㅎ
혹시 괜찮은 것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엘리샤나 해볼까하는 생각이 잠깐 들더군요 ㅎㅎ

그럼 다음에는 요녀석 삼성 3D 모니터 S23A700으로 즐기는 실감나는 3D 게임세상에 대해 같이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 사용된 영상은 인용과 참조, 이해를 돕기위한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문제가 될 시 삭제조치하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sophism-travel.tistory.com BlogIcon 무념이2011.09.30 09:02 신고

    집에 티비는 3d인데...한번도 기능을 사용해 본 적이 없군요~ ㅋㅋ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hinlucky.tistory.com BlogIcon shinlucky2011.10.03 14:05

      헐, 3D TV가 모니터보다는 훨씬 성능이 좋을 꺼에요~ ㅋ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rokmc1062.tistory.com BlogIcon 공감공유2011.09.30 09:28 신고

    와 요거 대박이네요...

    갖고 싶은 아이템이네요..ㅎㅎ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hinlucky.tistory.com BlogIcon shinlucky2011.10.03 14:06

      호기심이 꽤나 가는 아이템이죠.
      직접 체험못하면 모르고, 설명하기도 힘들다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blog.daum.net/witch0205 BlogIcon 구연마녀2011.09.30 09:44

    음~ 안경에서 그런기능이 생기면 소모품비가 훅! 오르지 않을까요? 헤헤

    그냥 넘~ 부러워서 생각해봤네요 ㅎㅎㅎㅎㅎ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hinlucky.tistory.com BlogIcon shinlucky2011.10.03 14:07

      뭐, 리모콘이 그렇게 만들기 힘든게 아니라서, 그렇게까지는 생각못해봤네요 ㅋ.
      저도 생각만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blog.daum.net/sinbihea BlogIcon 은이엽이아빠2011.09.30 09:59

    3D로 볼수 있다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근데 안경은 좀 불편할듯...(개인적 생각입니다..^^;;)
    그래도 3D에 한번 맛들이면 안경의 불편함은 그리 큰 문제는 없을거 같기도 합니다..
    다음 리뷰도 기대하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hinlucky.tistory.com BlogIcon shinlucky2011.10.03 14:07

      안경은 확실히 불편하긴한데,
      아직 무안경 3D는 좀 어불성설같아서리... (이론상)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dksgodnr.tistory.com BlogIcon 해우기2011.09.30 15:18 신고

    음....이런거 정말 갖고 싶네요...
    안경을 쓰는 사람도...많이 불편하지는 않나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hinlucky.tistory.com BlogIcon shinlucky2011.10.03 14:08

      뭐, 근데 안경 착용한채로 오래 쓰기에는 부담이 없지 않습니다.
      적당히 한시간정도 즐기는게 좋아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smartdevice.tistory.com BlogIcon 스마트디바이스2011.09.30 15:46 신고

    소시 3D로 보면 기분이 아주... 환타스틱하겠어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si-blog.tistory.com BlogIcon Si girl2011.09.30 16:28 신고

    조금있으면 안경없이 3D를 즐길 수 있겠죠?ㅋ
    마이너리티 리포트처럼 공중에 슥슥 날라다니는 폴더들의 시대가 곧 올 지도!! 하하
    3D 모니터라니! 부러워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hinlucky.tistory.com BlogIcon shinlucky2011.10.03 14:08

      음음, 그런 때가 오면,,,,
      환상적이겠네요 ㅎㅎ

      근데 언제쯤이 될지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think-5w1h.tistory.com BlogIcon 학마2011.09.30 19:09 신고

    안경쓰는 것이 더 귀찮을 것 같아요..

    그래도 이제 점점 3D로 모든것이 변해가나봅니다.

    잘보고 간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yypbd.tistory.com BlogIcon 와이군2011.10.03 00:23 신고

    일반 화면까지 3d로 바꿔준다니 신기한데요~
    개인적으로 눈이 워낙에 나빠서 안경을 꼭 써야하는데 3d안경 리뷰도 기대되네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hinlucky.tistory.com BlogIcon shinlucky2011.10.03 14:09

      일반 안경 쓴후에 3D 안경 착용 가능합니다.
      저도 그렇게 쓰고 있는데, 제 얼굴을 찍을 수는 없는 노릇이라 -,.-~ ㅋ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junk-gall.tistory.com BlogIcon 바람에실려2011.10.04 13:30 신고

    와 진짜 좋아보입니다 .
    다른 동영상들도 3D로 보시면 정말좋으실듯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