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탐방, 마포구 망원시장 가는길~!

2012. 1. 21. 11:17잡다한 이야기들/여기저기 떠도는 여행이야기


이번에는 지난번 남대문에 이어, 다시 전통시장 탐방기입니다.!
위치는 마포구쪽의 망원역 근처에 있는 원시장이죠~!
좀 멀기는 하지만 지하철 입구에서 멀지않은 편이라, 한번 출동해 보았습니다. :)


도로변에 있는 것이 아니라, 조금 안쪽에 있기 때문에 미리 지도를 보고 가셔야 편합니다. :)
아니면 제글을 보고 가신다면 안심 ㅎㅎ;

처음에 자전거를 타고 갈까나 하다가, 은근히 거리가 있어서 지하철을 다고 갔습니다.


이렇게 지하철로 오시면, 2번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다행히도 망원시장이라고 써져 있군요 ㅋ.


망원시장이 생각보다 꽤나 크더군요.
위에 살짝 으로 튀어나온 부분이 전부 원시장골목입니다.

저 골목사이로 시장이 쭉 이어져 있죠 ㅋ;
구경하다보면 시간이 금방금방 흘러버립니다.

가장 빨리 갈려면 2번출구에서 직진하시면 바로 입구가 나옵니다.
가시는 길에도 이런저런 장터들이 있으니 구경하시길 ㅋ.

입구쪽에 도착하면 다음과 같이 정문이 보일꺼에요 ㅎㅎ;


다음로드 맵으로 입구가 잘 보이시나요? ㅋ
이 근처에 괜찮은 빈대떡 집이 있다던데, 조만간 찾아갈 예정입니다. ㅎㅎ

시장을 구경하고 나오면 큰도로가 하나 나오는데, 이곳을 건너면 시장이 하나 더 있더군요~


요건 반대편으로 나왔을 때의 모습!


나오면 길건너에 요렇게 원월드컵시장이 있습니다. ㅋ
여기서 월드컵 공원이 멀지 않아서, 이런 이름이 붙은 것 같은데, 내부 분위기나 상권은 망원시장과 비슷합니다. :)

위 입구&출구들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합정동 홈플러스 입점 결사 반대 라는게 눈에 들어오는 군요.
요건 제가 기사를 좀 찾아보고 다음 포스팅에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대략 사람들이 바글거리는 시장은 요런 분위기~!

위에 부분이 상당히 깔끔하게 이뤄져 있더군요.
설 대목이라 그런지, 사람들은 바글바글 합니다.
나름 좀 여유 있을때 찍은 사진이라서 말이죠. ㅋ
 

전통시장인 만큼 통시장 상품권도 적극적으로 받더군요.
지난번의 남대문 보다는 훨씬 적극적으로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굳이 예를 들면 닭강정 가게에서도 전통시장상품권을 받는다는 마크가 붙어 있었으니 말이죠. ㅎㅎ


지도를 보면 주변에 아파트가 많은데요,
실제로 주변에 아파트들이 있어 그 가운데 시장이 있는 격이로군요.
그래서 그런지 사람이 참 많습니다.

주변에 사시는 할머님들부터 시작해서 아주머니들까지, 사람들이 바글바글 하지요.

위에 사진처럼 구루마를 끌고 다니시는분이 정말 많고, 조금 젊으신분들은 자전거에 바구니를 달아서 가지고 다니더라구요 :)
지난번 남대문에 비해 제가 생각해왔던 전통시장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고나 할까요? ㅎㅎ

이번에 말못한 이야기들은 다시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ㅋ


앞으로 당분간~
다시 Shinlucky의 망원시장 이야기가 계속됩니다.!
너무 기대하진 마시고 ㅎㅎ, 마지막에 나올 대떡 맛집은 좀 기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