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장안문 근처 보기만해도 건강해지는 쌈밥집.청산시골쌈밥 집

2014. 9. 6. 16:58신럭키 프로젝트/수원 여행특집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곳은 장안문 근처에 있는 쌈밥집입니다.

장안문 근처에 성안쪽으로 생각보다 먹으러 갈 곳이 잘 안보이는데, 이곳 쌈밥집을 소개시켜드립니다.

가게이름은 산시골쌈밥 으로 독특한 외향의 건물로 되어 있습니다.

(저 건물 2층은 요가원이라는게 좀 신기할따름 ㅋ)

※ 성곽 근처에는 건물 제한이 있어서 생각보다 눈에 띄는 집들이 없어요.



대략 요런 건물모습 :)

위치는 장안문에서 성 안쪽 골목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아래 지도 참고~




대략 요런 모습입니다.~.

아.. 이거 나중에 사진찍고 보니... 화성요가원이 더 전통있는 곳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ㅋ



짠, 요건 기본 찬들~



그냥 무난한 반찬들. 



그리고, 다양한 쌈들!!

깻잎부터 상추, 기타 쌈싸먹기 좋은 녀석들, 가운데는 무쌈도 있습니다 :)



저 뚝배기에 있는게 쌈장인데, 

쌈 위에 밥이랑 올려먹어도 좋고 쌈 위에 그냥 올려먹어도 좋아요~! 다진고기가 들어가 있음. 이따 사진을 보시죠

묵도 은근히 맛나요 :)



종류가 많아 이름은 다 모르겠지만!!!

기본 상추 위에 여러개 올려놓고 마시면 독특한 향도 나고 맛있습니다. 물론 쌈장도 올려야죠 ㅎㅎ.



우어어, 사실 쌈밥집이라곤 하지만 쌈에 밥만으로 먹을 순 없겠죠 ㅎㅎ.

제육볶음 추가!!

일반 제육볶음이지만, 여러 쌈들과 함께 먹으면 맛이 배가 됩니다.



그리고 김치찌개도 추가~!



가게 밖에서도 보셨겠지만, 막걸리를 빼놓을 수 없겠죠 :)

으아, 진짜 여기오면 막걸리가 엄청 땡깁니다 ㅎㅎ.



요녀석이 쌈장의 정체! 대략 이러합니다.

그냥 깻잎위에 쌈장만 올려놓고 먹어도 굿!



무쌈에 제육을 올려봤습니다. 한입드셔보아요 :)



사람이 많아 청국장도 한그릇 ㅎㅎ.

으아, 여기서 쌈이랑 쌈장, 제육에 청국장... 그리고 막걸리 먹으니 뭔가 건강해지는 느낌??

포만감이 완전 가득이로군요. 역시나 막걸리의 힘이!! 옛날로 들어간 느낌이랄까요? ㅋ

나이먹으니 진짜 이런 음식들이 너무나 좋아집니다. :)



음, 제가 먹은 돈육은 국내산이였군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 메뉴판~!.

막걸리 기운에 여기까지 찍은 사진도 신기할뿐 ㅎㅎ.

나중에 혼자 들리게 되면 점심정식(백반) 하나 먹고 와야겠습니다.

가격대는 적당한 수준~.



아, 뭐 이렇게 든든하게 먹고왔네요.

혹시 장안문 쪽 구경하고 먹을 곳을 찾는다면 한번 들려보시길 :)


여기서 드시고, 옆에 있는 혜석 옛길을 걸어보는 것도 소화시키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조만간 시간을 내서 나혜석 특집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하네요. ㅎㅎ

다시 나서기 좀 귀찮기는 하지만, 사진기 들고 다시한번 가볼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