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파일 작성하기

2008. 12. 3. 23:34잡다한 이야기들/IT기기에 관한 이야기

사실 작성보다는 읽기용밖에 없기 때문에(필자의 경우)
PDF Reader기를 이용하여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PDF를 요구하는 경우가 발생했다.

PDF를 작성하려면 기본적으로 Acrobat 이 깔려있어야 한다.
Acrobat은 굴지의 기업(?) Adobe사의 타이틀 격인 제품으로 (macromedia도 흡수해서 더 커졌다!!)


문서작성 프로그램이다. 물론 단순한 문서작성은 아니고, 온갖 보안, 특수기능, 공유등 어마어마한 기능들로 설계된 문서다.

뭐 자세한 기능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로

어도비사 아크로벳 제품군 : http://www.adobe.com/products/acrobat/

그러나 Acrobat이 이외로 무겁고,
가장 화딱지가 나는 것이 한번 저장하고 나면, 그 양식을 수정하여 작성하지 못한다.
(물론! 수정하여 작성하는 기능이 있겠지만........... 찾기 힘들다 -.,-, 한마디로 한글이나 워드유저로서 처음 접해서 그 많은 기능을 사용하기 여간 힘들고, 자주 PDF파일을 만들일이 없기 떄문에 시간낭비라고 생각했다 .)

UI는 심플하긴 한데 막상 여러 기능을 찾으며 사용해 볼려니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다.
(여백 조절기능찾는데도 한세월 걸렸다 -.,-, 바로 옆에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ㅜ.ㅠ)

그래서 결국 파일전환 프로그램을 이용하기로 판단!
관련 프로그램들을 뒤적뒤적이다가 가장 나은 것을 골랐다.
그것은 바로,

Microsoft Office Word에서 제공하는 PDF 파일 변환기능이다.
처음부터 그 기능이 설치되어 있지는 않고 따로 받아 설치하면 PDF저장 기능이 생긴다.


위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필자의 컴퓨터에는 Office 2007이 설치되어 있다.)
다음과 같이 pdf로 저장 메뉴가 새롭게 생긴다.


이렇게 Word로 작성하고 나서 PDF로 저장하면
따끈따끈하게 저장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다.

pdf로 저장할려면 한글로 인쇄 미리보기 등등등..............
아니면 전환 프로그램 등등등... 이 있는데

아무래도 Office Word에서 제공해주는 기능이 가장 가볍고 안전하다고 생각된다.

※ 물론 사진 삽입, 기타 기호 모두 안정적으로 저장이 잘된다. (필자의 테스트시~~)


  • 프로필사진
    키마이라2008.12.07 00:40

    인쇄를 pdf 파일로 해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게 더 편할듯 한데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blog.studioego.info BlogIcon StudioEgo2008.12.07 16:36 신고

    PDF를 쓸수밖에 없는 이유는 맥, 윈도우즈, 리눅스 등에서 공통적으로 쉽게 볼 수 있는 파일이기 때문이죠. doc파일의 예를 보아도 리눅스에 오픈오피스깔아도 MS워드와 100%호환은 안되니 PDF로 보는 것이 효율적이니깐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hinlucky.tistory.com BlogIcon shinlucky2008.12.07 23:10

    오~ 그렇군요.
    P교수님이 윈도우를 안쓰셔서 그렇군요 흐음~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blog.studioego.info BlogIcon StudioEgo2008.12.08 01:32 신고

      어떤 P교수님일려나?
      학교서 MSDN구독해서 교수님 대부분이 윈도우즈를 씁니다만, Pyo교수님은 2년전에 윈도우즈에 ppt를 보여주시니 아닌 것 같고, Park교수님은 hwp로 강의는 OTP로 해주시니 패스, 그러면 설마 이번에 오신 Pae 교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