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의 떠오르는 한우집 우판등심!!

2015. 4. 22. 08:00나가 먹는 이야기/수원에서 먹었당


간만에 고기집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ㅎㅎ

서울은 아니고, 수원에 있는 한우집인데요, 그럼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고기집 이름은 판등심 이라고 합니다.

※ 수원에 있다보면 차량광고 많이 하더군요.~



대략 이러한 건물!!

두둥 무려 큼직한 건물 자체가 전부 한우집이란 사실. 이번에는 회식차 한번 들려봤습니다.!

(덕분에 간만에 고기 배터질만큼 먹었네요 ㅎㅎ)



도착하니, 이미 고기를 굽고 있더군요. 젠장!

이곳은 특수제작된 등판 이라는 그릇에 고기를 굽습니다.

나름 경기 무형문화재 제45호 장인이 직접 만드는 우판이라고 합니다. 허허

설명에 의하면, 열 전도율과 염 보존능력이 뛰어나 고기가 빨리 익고 등심이 맛있게 구워진다고 합니다.

음... 기분탓인지 맛있긴 함.



찬들은 그냥 평범한 편!

메뉴도 한우등심밖에 없으니 참고하실 것!

(사이드 메뉴는 우판볶음밥과 한우된장죽, 우판 열무국수가 있습니다. 한우된장죽은 맛있더군요 ㅋ)



우어어, 저도 간만인지라, 한우 사진 투척 들어갑니다. ㅎㅎ

사진에 자세히 보면 등심에 미리 소금으로 간이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간되어 있지 않아서 따로 찍어먹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 개인취향이니 ㅋ


아무튼 따로 찍어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멋모르고 찍었다가 엄청 짬 ㅠ.ㅜ)



음, 이렇게 찍어먹을 필요는 없단 말이죠 ㅋㅋ

여기는 소금도 신안의 천일염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당연히, 일반 소금과는 확실히 다릅니다.



으어어, 고기들이 맛있게 익었군요! 마늘도 투척!



그리고 나름 별미인 이 된장!

요건 또 순창 문옥례 된장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식품명인 36호라나;;

가격은 3배이상 높은데, 전통 제조방식으로 더 구수하고 싶은 맛이 난다고 합니다. (설명에서;;)


근데 요건 진짜 맛있습니다. ㅎㅎ

나름 이곳이 특별하다고 생각하는 요소중 하나!



양배추 살짝 구워서 우걱우걱 먹으면 맛나요!



으어, 비싼 만큼 고기 질도 좋아 보입니다.~!!



풀샷!!



으허허, 이번에도 맛있게 익어가는군요~

저 오른쪽 아래의 희멀건한건 돼지비계!



거의다 익어가는건 양파위에 살포시!!

저의 입은 멈출지 모릅니다. 아하하



한장 더 투척!



아래, 설명에 써있던 내용!

먹느니라 못보다가, 한참뒤에 발견하여 읽어봤네요 ㅋ



결론은 문화재들이 만든 불판과 몸에 완전 좋은 재료를 사용했다는 것이네요. 허허



그리고 요건, 이곳이 유명해지게 된 메뉴중 하나인 우된장죽!!

먼저 와본 후배한테 물어보니, 요게 특이하고 괜찮았다고 해서 꽤 기대했지요 ㅎㅎ

약간 취향타는 메뉴 같은데, 별로라는 사람도 있긴하다만 저는 꽤 괜찮았습니다.


저게 아까 말한 문옥례 명품된장에 밥넣고 물넣고 쫄여 만드는 것입니다.

완전 쫄면 죽되는데, 후르륵 회식을 마무리하기에 좋습니다.


술먹고 마무리하기에도 마음에 들더군요 ㅋ



고기가 부족해서 추가!!



요건 파절이인데, 구워먹으면 진짜 맛있습니다. ㅋ



그리고 이건 판 볶음밥!!

깍두기 국물에 볶는건데, 이것도 괜찮음~



요렇게 쟁반 올려놓고 한참을 쫄여줍니다.!



아쉬움에 고기사진 몇장 더!



짜잔! 이게 바로 완성된 된장죽!!

후르륵 떠 먹기에 안성맞춤



대략 이런 모습 후후.



그리고 이게 볶음밥! 이것도 별미입니다. ㅋ



이미 다 퍼가서 타이밍을 조금 놓쳤지만, 대략 이러합니다.~



마지막으로 열무국수!

다른 메뉴들이 이펙트가 커서 그런지, 요건 별 감동 없었네요 ㅋ.



진짜 마지막으로 적당히 구워지고 있는 양배추와 등심!

음, 한참이 지난 지금봐도 먹음직스럽네요 ㅎㅎ.


뭐, 아무튼 이렇게 우판등심의 모든 메뉴들을 맛보게 되었네요.

일단 음식들은 특색있고, 기억네 남을 정도로 괜찮습니다.


근데.... 저는 서빙하시는 분의 불친절함을 느끼고는 자주 가지는 않으렵니다.

어차피 회식때 아니면 못가보는 곳이긴 한데;;; 아쉬움이 많아 개인적인 평점이 팍 깍인듯;;



요건 나갈때 입구에 있던, 우판등심의 자랑거리들! 이라고 써져있는 안내판~



위치는 수원 매탄권선역 부근에 있습니다.

주차장도 큼지막 해서 이용하기 수월할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