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라이스 (백세카레)

2019. 3. 30. 16:00만들어 먹는 이야기/내가 만들어 먹은 이야기

난이도 ★★☆☆☆

이번에 소개시켜드리는 요리는 바로 카레라이스!

사실 카레도 초보자가 하기에 완전 좋은 메뉴입니다.

더불어 재료 손질 연습하기에 좋은 요리기도 하죠.

 

그래서 초보 남편들에게 매우 강추!

 

어차피 카레는....

재료손질이 80%요, 물 맞추는게 10%, 재료 사오는게 10% 일 정도 ㅋㅋ.

 

사실 물양도 카레 뒤에 써있는 양 고대로 하면 실패할 확률 0%입니다. ㅎㅎ

(종이컵 기준으로 190ml 라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보통 3컵정도 해주시면 됩니다.!

"결과물"


플레이팅는.... 정말 어려워요 ㅋㅋ. 남자라 그런가??!

"재료"


새로 사다 먹으면...... 사실 나가 사먹는게 낫다. 남은 재료들 활용하는게 포인트긴한데;;;

작은 감자 2개, 양파 1개, 버섯(은 취향), 당근 1/3개, 피망 반개, 고기 반근(300g), 카레

고기는 취향에 따라 양 조절. (개인적으로 반근은 되어야... 좀 먹는 맛이 나지 싶은데...)

 

돼지고기, 소고기 다 써봤는데, 사실 큰 상관 없습니다.

카레맛 때문에 돼지고기 써도 향이 많이 나지 않아요.

물론 돼지고기는 따로 한번 삶거나 구워 준 후에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전, 돈.... 넉넉할때는 소고기, 부족할때 돼지고기 사서...

카레용으로 사각으로 잘라달라고 하면 동네에서는 잘 해주시네요.

 

이거 처음에 다 다듬는데 2시간 걸린 추억이.... 완전 처음때 ㅋㅋ

왜 위에서 말한거랑 다르냐고요?

그건 요사진은 제가 요리 시작 초반이라 감이 없어서요 ㅋㅋㅋ.

 

이것도 하다보면 2명이나 혼자 기준으로 얼마나 사용해야하는지 감이 옵니다.

위에 명시한건 2인기준!

 

카레용은 가능하면 다 사각사각으로! 깍둑깍둑

으아.... 진짜 힘들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카레는 갓뚜기이!!

4인분... 만들어 놓고 뭐 1주일 먹는거죠 ㅋ

"조리"


카레가루를 물에 붓고!
가루가 물에 잘 녹게 저어 줍니다!

물 양은... 종이컵이 190ml 기준으로 생각하시고 뒤에 설명서대로 넣으시면 됩니다!

 

재료들을 살짝 불에 구워 주세요!

이때는 진짜..... 재료 양 관념이 없어서 막 넣었더니 넘치고 넘침 ㅋㅋ

살짝 팁이라면... 감자 썰때 완전 사각 말고 둥그렇게 잘라주면 좋아요.... 근데 시간 엄청 걸림 ㅋㅋ 그렇게 하면 잘 안 으깨져요.
아까 카레소스와 물을 합칩시다!

참 쉽죠잉! 이제 펄펄 끓고 걸쭉해질때까지 끓이시면 됩니다.!!

 

사실 국물맛 볼 필요도 없습니다.

카레 가루에 이미 간이 다 되어 있으니 말이죠 ㅎㅎ.

 

시간 날때 들려서 요렇게 휘휘 저어주시면 됨!
화목한 한끼!

재료만 좋은거 쓰면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카레!

초보자들이 도전해볼만한 베스트 메뉴 중에 하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