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가보는 VR 체험!! 완전 신세계, 홍대 VR 스퀘어 (Square)후기

2019. 11. 5. 08:50잡다한 이야기들/각종 세미나와 전시회

VR이나 방탈출이나 이미 유행이 한창지나서리;;;

살아남은 지점들은 살아남고 없어질 곳들은 이미 없어진 지금!!!!

 

전 이제서야 VR 까페에 난생처음 가봤습니다. ㅎㅎ

친구들끼리 1년에 몇번 모임이 있는데, 이번 테마는 VR 까페 방문이었습니다.

그중에서도 홍대 VR 스퀘어가 가장 크고 종류가 많다고 해서 이곳을 방문해봤습니다~!

 

걸어가기에는 합정에서 천천히 걸아가는게 가장 편하더라구요.

저도 맛집찾아 홍대 참 많이 다녔는데, 옛 추억들이 새록새록 ㅋ

 

뭐, 결론부터 말하자면, 엄청 재미있었습니다. ㅋㅋ

생각보다 종류 많아서 꽤 재미나게 즐겼네요.

저희같은 아재들..... 커플들, 아이들과 부모님 요런 조합도 많더라구요.

토요일이었는데, 엄청나게 넘치는 사람들은 아니고 나름 여유롭게 즐겼네요~

(아마 젊은 사람들은 요 건물 지하 노래방을 가는듯 ㅎㅎ)

 

너무나 중심가라 아재들끼리 우르르 부담스러울 정도 ㅋㅋ.

이곳 홍대 VR 까페는 3층부터 7층까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인데, 꽤 넓고 크죠 ㅎㅎ~!

 

3층이 출입층 및 라운지, 대기 까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스템은 약간 놀이공원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빅3 요런거 구매해서 타고 싶은 곳으로 가서 이름적고 대기 후, 3가지를 즐기면 됩니다.

 

5층의 워킹 어트렉션의 경우, 시간과 사람들 동선이 정해져 있어 대기시간이 꽤 깁니다.

미리 5층가서 예약하고 다른걸 즐기다 오시면 됩니다. (카톡 문자로 알려주더라구요)

7층에는 파티룸이라고 노래방처럼 룸하나 빌려서 거기서 여러 게임 즐기는 거에요. 거기만 할 수 있는 게임들이 따로 있더라구요~!

대부분 1~2인용이라서 팀으로 와도 막 놀이공원처럼 각자 돌아다니면 됩니다.

(여러명이서 같이하는건 6층 베틀아레나 4명 정도. 나머지는 1~2인용)

 

먼저 가격대는 아래와 같습니다.

원본이니 확대하시면 세부 가격대를 볼 수 있어요~!

 

가격표!
저희는 워킹어트랙션 패키지3로, 워킹어트랙션 + 빅3 이용권입니다. 인터넷으로 사전 예약하면 할인을 더 해주거나 요런 상품도 있으니 미리 검색해보시길~!
층별 게임

제가 즐긴거서 위주로 설명드릴께요. (7층은 파티룸 시스템이라 잠깐 올라만 가봄)

 


먼저 제일 재미있었던건 6층에 있는 모탈 블리츠 베틀 아레나!!(Mortal Blitz Battle Arena) 입니다.

유일하게 4명이서 같이 즐길 수 있는 VR 게임입니다.

 

장기판 같은 MAP을 돌아다니면서 총싸움을 하는건데, 아래 영상 24:14로 가면 보실 수 있습니다.

24:14초를 가보시면 현실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요런 트레일러도 있더라구요~

4명이서 맵을 돌아다니면서 총쌈질인데....!

진짜 남자들끼리 갔다면 무조건 이거하시면 됩니다.

다른거 의미 없습니다. ㅋㅋ

4명이서 가서 빅3 끊어서 요것만 3판하다가 오시면 됩니다!

 

시간 가는줄 모르고, 진~짜 재미있게 했네요.

요런 부스입니다. 좁아보이는데, 요게 가장 큰 곳. ㄷㄷ
이렇게 4명이서 지정된 공간에서 시작하죠. 다 아재 친구들... 맵이동은 총으로 특정 지점 롱클릭으로 합니다. ㅎㅎ 신박신박
당시 일행이 3명이라 오른쪽 아래 꼬맹이가 껴서했는데...... 발림 ㅋㅋㅋ ㅠ.ㅜ
커플끼리하면 맘상하니 하지 마세요. 여친이 게임 이해도가 높다면 추천 ㅋㅋ

아무튼... 혹시나 남자끼리 온다면 이거나 3판하고 가세요 ㅋㅋ.

 


다음은 화이트 데이 담력시험 입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는 화이트 데이 게임!! 물건을 찾고 회장에게 가져다 주는건데,

다 찾기가 은근 힘들다고 합니다.

3명인가 했는데, 모두 중간이상 못넘기고 탈락.

 

나름 반전이 있으나 말을 줄이도록 할께요 ㅋㅋ.

그리고 나오는 여자 회장이 은근 고퀄이라고 하니 참고~!

 

일행이미지 ㅋㅋ. 저렇게 들고다니면서 열고 줍고 합니다.

 


다음은 5층에 있는 워킹 어트렉션 입니다.

VR을 끼고 이동하면서 직접 총을 쏘는 게임입니다~!

요게 좀 비싸고 게임이 길어요. 한 15분정도 였던 것 같은데, 말그대로 걸어가면서 총쏘면서 스토리 진행하는 게임입니다.

 

아마 위에 제가 재미있게한 배틀아레나랑 같은 라인인듯~

요건 특이하게 무거운 배낭을 메고 이동하면서 진행됩니다. 걸어가면서 하는거라 진짜 이동하는 기분도 들고 총쏘는 맛도 있습니다.

 

가장 마지막에 높은 곳에서 다리건너는 씬이 있는데, 은근 쫄깃합니다. (바닥이 울퉁불퉁해서 실감 Up)

15분이라 등에 메는게 좀 무겁게 느껴지긴 합니다. (성인도... 아이들은 무거워서 힘들듯해요)

 

그래도 적극적으로 이동하면서 즐기는거라 실감나긴합니다.

처음에 HP가 주어지는데, HP가 언제 없어지느냐에 따라 점수가 산정되고, Ranking이 됩니다. ㅎㅎ

친구들과 가면 요거 확인하는 재미가;;;

HP0되면 체력에 상관없이 스토리 진행이 되니 걱정은 no no

 

입구와 안내판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발판이 있죠~ 저거 따라서 진행이 됩니다. 저런 검은 발판이 잘 구성되어 있어 3명정도? 가 접촉없이 잘 진행되더라구요.
이거.... 배낭이랑 총이랑 15분 메고 있으면 은근 무거움. 처음에 별거 없을줄 알았는데 점점 힘들어지더라구요 ㅋㅋ

 


그외, 7층 파티룸은 아래처럼 룸으로 되어 있습니다.

빈방도 좀 있긴한듯 ㅋ. 방은 다 열려있으니 안심하라구욧!

 

담당자도 입구쪽에 앉아 있더라구요~

이때가 할로윈 주였는데,

커피타는분 분장이 무시무시;;;;

 

저희가 주문할라고 했는데, 놀라시던데......

돌아보실때 저희도 깜짝 놀라서, 서로 놀라는 웃긴 상황이 연출 ㅋㅋ

 

 

 

좀 성인남성(저) 위주로 즐기고 후기를 남겼는데,

요런것 말고도 비행기, 자동차, 스키, 만리장성 등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것들도 많아요.

실제로 가족들과 온사람들도 많더라구요.

 

뭐, 놀이공원 생각하면 싼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한번쯤은 즐겨볼만 한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