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디큐브 팝업스토어 쑥꿀레 & 만석 닭강정~!

2019. 12. 26. 15:40사다 먹는 이야기/빵이나 디저트, 간식

예전에 신도림에 있는 디큐브시티 현대백화점에 들렸다가, 저녁겸으로 사온 메뉴들 후기입니다 ㅎㅎ.

너무나도 유명한 만석닭강정!!! 정말 오랜만에 먹어봤네요.

너무 오랜만이라 맛이 가물가물. 확실하게 기억나는건 식었을때 더 맛있다!!

 

그리고 처음보고 들어본 간식인데 쑥꿀레 라고 있더군요.

나름 목포에서 60년 전통의 음식이라는데....?! (사실 목포는 딱 1번밖에 안가봐서 제가 잘 모름)

와이프가 쑥을 좋아해서 깊은 쑥맛에 단맛이라 확땡겨서 사봤습니다.

> 나중에 생각해보니 가격이 좀 어마무시함;;

 

차가 있으니 확실히 이런것도 사가기 편하고 좋더라구요 하하!!

 

만석닭강정의 경우, (18,000 순살기준)

정말 오랜만이라 가물할 정도인데... 초반에 케첩맛과 매콤한 맛이 너무 강하게 나서 별로 였는데 먹다보니 괜찮더라구요 ㅋㅋ. 제가 처음 먹은데가 좀 뭉친데인듯.

그리고 반은 차갑게 먹고, 반은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었는데.... 찬맛이 압승

(완전 제기준!, 와이프는 따뜻한게 더 낫다고... 결국 호불호인걸로 ㅋㅋ)

 

팝업스토어에서 구매할 때,

순살 보통 / 순살 매콤 / 뼈 보통 / 뼈 매콤

요렇게 4가지 종류가 있었는데, 뼈 보통이 가장 먼저 매진되더라구요.

그래서 매콤보다 보통이 인기가 많쿤!!! 이러고 순살 보통을 구매했습니다. ㅎㅎ

 

닭강정계의 최고봉! 속초 만석닭강정을 먹어보다!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녀석은, 너무나도 유명한 닭강정계의 대부!!! 속초 만석닭강정 입니다.! 저도 이전에는 먹어본 친구들에게 맛있다고 소문만 들었는데, 이번기회에 처음으로 먹어봤네요. 물론 맥주 한잔과 말..

shinlucky.tistory.com

쑥꿀레는...생각보다 쑥맛이 덜합니다. (10,000원)

쑥맛보다 떡에 묻어있는 팥고물 향이 훨씬 강하더라구요. 그래도 꿀에 찍어먹으니 맛있기는 합니다. ㅎㅎ

지도에서 검색해보니 2개의 매장이 있고, 본점에서는 간식으로 팔더라구요. 아직 엄청나게 크지는 않은 모양.

아무튼 목포사람들은 모르는 사람이 없다고 하네요.

 

먹어보니 특이하긴해서 부모님 사다드리고 싶긴하더라구요 ㅋ.

하지만 아쉽게도 12월 19일까지만 신도림 현대백화점에서 판다고 하네요 쩝;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볼까요~

 

요렇게 바로 뒤에서 만들어주는데, 직접 만들어주느라 가격이 비싼가보다 ㅎㅎ
만석 닭강정 포장!!
짜잔~! 요걸로 한끼!!
먹음직 스럽쥬~!!!. 뭐 여전히 장사 잘되는 곳이니 맛도 보장!

갑자기 예전에 만석닭강정 위생 불량하다고 신고당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거에 빡쳐서 사장이 완전 주방 공개에 신형 주방으로 통째로 바꾼 썰이 떠오름 ㅎㅎ

뭐 적당하고 긍정적인 대처라 생각하고 이후로도 믿고 먹습니다. 후후.

 

요건 쑥꿀래!!
나름 꿀도 비싼 가격에 포함된듯!!
그래도 꽤나 오래된 목포 간식이라는데, 목포사람에게 물어보고 싶네요 음
패키지들은 모두 깔끔깔끔합니다!! 그에 비해 오프라인 가게들은 좀 오래된 것 같네요 ㅋ
완벽한 포장!!! 요거 떡이랑 팥 뒤에서 다 일일이 손으로 만드시더라구요!! 비싸다면 비싼 만원 되겠습니다! (꿀포함!!)
요렇게 쑥떡 위에 팥이 올라가 있어요!
쑥 맛이 좀 강했으면 하는데, 그럼 또 호불호 가르는 음식이 될 듯 ㅎㅎ (와이프만 좋아하겠지;;)
대략 요런 모습입니다!
꿀에 푹 찍어서 한입!! 이게 다른 후기들 보이 아주 푹 담가야하더라구요 ㅋ

 

나중에 목표여행가면 꼭 오프라인 매장 가봐야겠네요 ㅎㅎ.

뭔가 이벤트용 간식으로 괜찮네요. 선물용으로도 특이하구요!!

홈페이지 가면 서울 팝업스토어 일정 나오니 참고하세요~!

1 2 3 4 5 6 7 8 9 ···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