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 광장! 백종원의 훈연멸치! 이마트에서 바로 구입해봤습니다!

2020. 1. 28. 08:00사다 먹는 이야기/밀키트, 편의점, 마트 신메뉴

매주 목요일 만남의 광장을 챙겨보고 있습니다.!

백선생님 팬이라서 말이죠 ㅎㅎ.

 

지난번부터 언급된 내용인데, 백종원님이 가쓰오부시를 대체할만한 재료를 연구중이라고 했는데,

23일 방송에서 드디어 성공을 선언했습니다!!

>> 유투브 백종원의 요리비책에서 언급 조금씩 하셔서 엄청 기대했습니다. ㅋ

 

바로 다음날(설연휴 첫째날)에 이마트에 찾아가니 아니나 다를까 바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맛남의 광장 제품들은 다음날 이마트에서 바로바로 파네요 ㅎㅎ.

 

온라인으로 SSG몰에서 할인된 제품은 바로 매진이고, 정가 판매는 다음날 매진되더라구요.

그래서 전 이마트로 달려갔습니다. ㅋ

 

명절이라 그런지 아직 제품이 많이 남아 있더라구요~!

 

맛남의 광장 제품으로 나온 정식 명칭은 여수 훈연 금빛 국물 멸치입니다!!

훈연 멸치하면 좀 어감이 그래서 네이밍이 어떻게 될지도 개인적으로 궁금했는데,

여수와 금빛 이라는 단어가 들어갔네요.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훈연멸치라서 뜯어보니, 스모크한 훈연 향이 확 나네요!

이게 국물로 우리면 어떤 맛이 날지 매우매우 궁금합니다~

 

백종원님이 맛남의 광장에서 보여준건 가락국수(우동)과 모밀국수입니다!

요 훈연멸치로 가능하다는건데(가다랑포 / 가쓰오부시 없이), 국내산으로 해결할 수 있다니 획기적이죠 후후.

 

월요일에 한번 육수를 우려봤는데,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우동국물맛을 기대했는데, 걍 잔치국수가 되버렸...... ㅠ.ㅜ

한번 우린다음에 간장, 설탕등 조절이 중요한데 이게 어려와서 실패 ㅋㅋ

다음에 다시 도전해볼 예정입니다!!

 

훈연 금빛 국물 멸치!!

요거 한입 먹어봤는데, 맥주랑도 엄청 잘 어울릴것 같습니다~

근데... 머리랑 똥을 떼어줘야하는 귀찮음이 남아 있는게 아쉽 ㅎㅎ

 

아, 그리고 요거 제품으로 나올꺼는 예상했는데,

백종원 이름으로 나올지, 지역 특산물로 나올지? 매우 궁금했는데 후자네요. 갓갓종원!!

 

자, 그럼 사진으로 한번 만나보시죠~

 

이마트에가면 요렇게 맛남의 광장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저 오른쪽 아래 확대한 모습! 훈연멸치 가락국수 레시피니 참고하세용!!

 

이마트 제공 가락국수 만드는 법!!

요렇게 멸치 전용 부스가 있습니다! 훈연멸치 외 멸치들이 잔뜩 있습니다. ㅎㅎ 가격은 4,980원
이마트에서 훈연한 여수 금빛 국물멸치 3개나 샀습니다. 하나는 제가!, 하나는 처가, 하나는 본가 ㅎㅎ 간 김에 백종원님이 얼굴걸고 팔고 있는 해물육교자도 구입!! (이전에 만두만드는 유투브 영상을 봤었거든요 ㅋ) 거기다가 백종원 요리비책보다보면, MSG좀 넣으면 맛이 끝내준다고 해서... 테스트용으로 한번 사봤습니다.~
훈연한 여수 금빛 국물멸치!!
청해명가에서 제조 및 판매하고 있네요! 참나무 훈연!!
아주 큰 육수용 멸치들이 있습니다. 머리랑 똥(내장)은 따로 제거해줘야합니다. ㅎㅎ
으어! 그냥 먹으면 당연히도 쓰고.... 머리 내장 뺴고 먹으면 맥주안주로 훌륭!!

 

빨리 백종원의 요리비책에 세부적인 영상과 레시피가 올라왔으면 좋겠네요 ㅋ

(위에 이마트 제공도 있긴 있습니다~)

 

주말마다 육수 우리는 테스트를 좀 해봐야겠습니다~!

 

 

- 요건 2번째 테스트에서 성공한 가락국수 후기 -

 

백종원의 훈연멸치 가락국수 도전 성공기

이번 후기는 백종원의 훈연멸치를 이용한 가락국수 성공기입니다. 이미 2번정도 시도했다가 실패했는데... 드디어 만족스러운 성공을 거두었네요. 진짜로 파는 우동(가락국수)맛이 나는게, 제가 만들고도 꽤 맘에..

shinluck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