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재난기본 소득 삼성카드 캐시백 행사! (타겟)

2020. 4. 21. 13:00잡다한 이야기들/이벤트 | 재테크 | 용돈벌기

이번달에 경기도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는 모두 10만원의 지원금이 나왔습니다.

경기도 공통으로 10만원이고, 각 시마다 추가로 나오는데 그 방식은 아직 안정해졌더라구요.

 

정부에서 주기로한 긴급재난지원금은 아직 일시 및 방식은 확정은 아니고 여당에서 검토중이죠.

(그래도 5월에는 공식적으로 일정 / 방식 공지될듯 하네요)

 

경기도가 일이 빠른건지, 이재명 도지사님의 힘인지 빠릿빠릿 처리되고, 사용 방식도 여러가지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크게 3가지 방식인데, 

1) 경기 지역 화폐 충전

    > 계좌와 연동된 선불 충전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는건데, 4월에 경기도 분들이 엄청 몰려서 4월에 받기는 이미 글러버렸습니다;; 아직까지 없으시다면 일단 포기 ㅎㅎ (경기 지역 화폐 10% 추가 충전해서 사용하기도 좋긴합니다. 사용처 미리 물어보고 사용해야하는게 좀 까다롭긴함;;)

2) 신용 카드 연동하여 차감

    > 신용카드에 연동한 후, 일반 카드 사용하는 것처럼 씀.

       사용 금액 알아서 차감되고, 사용금액 / 남은 금액 문자로 알려쥼 (카드사마다 다름)

    > 3일정도 후에 문자가 오고 바로 적용되어 사용 가능.

3) 선불카드 발급받기

    > 4월 20일 이후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야함. 어르신들은 이게 더 편할지도 모르는데... 앱으로 하거나 신용카드가 훨씬 편하긴 함;;

 

위와 같습니다.

갠적으로 신청 기간이나 편의성을 고려하면 무조건 2를 추천하겠네요.

단점은 차감된 액수와 남은 액수를 확인하기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카드사마다 문자로 서비스를 제공해 주더라구요.

 

전 3월말 부터 1)번 방식으로 줄껄 예상하고 대기하고 있었는데,

신용카드 연동한다고 발표가되서 깜짝 놀랐네요.

 

행정능력하나는 칭찬해줘야지... 뭐;; 진짜 빠르게 협의 다했더라구요.

선불카드야 어르신들을 위해서 안할 수 없는거고 말이죠.

 

아무튼 신용카드가 나온다고 해서.... 이거 분명히 캐시백 이벤트 카드사마다 할꺼다!!!

라고 생각되서 4월 말까지만 버텨보기로 했는데.....

(신청이 4월까지고 사용은 3개월이니 뭐;)

이번에 드디어 삼성카드에서 문자가 왔습니다. ㅎㅎ

 

뭐, 그래봤자 5,000원 다음달에 차감이긴 한데, 이게 어딘가~ㅋ.

아쉬운건 타겟 이벤트라, 모두가 신청할 수 있는건 아닙니다. 이 문자 받은 사람에게만 적용되는 타켓 이벤트이니 내용 참고!

> 보통 카드 3~4개 있으면 전에 잘쓰다가 안쓰는 카드 있으면 이런거 팍팍 오더라구요....

 

이거 보고 바로 신청하러 갔습니다 ㅎㅎ.

위에 경기 재난기본소득 신청 페이지로 가서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신청에 5분도 안걸림)

 

온라인 신청 버튼 누르면 됩니다~

 

4월 30일까지 신청이니 최소한 이번주 내에는 신청해야겠네요.

혹시나 기다리실 분은 25일 정도까지 더 버텨보신다면 캐시백 문자가 올지도..... (보장은 못합니다. ㅎㅎ)

조건에 따라 만원정도까지 캐시백 문자가 오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뽐X 싸이트를 보다보니...)

 

신청 완료되면 사용하라고 문자오는데,

저는 주유하고 남은 돈으로 본가에 고기나 좀 사갈까 생각중이네요 ㅋ.

 

 

다들 경기재난기본소득 받으시고, 지역에서 알뜰하게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