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산후조리원 최대로 할인 받기! 경기지역화페 인센티브 활용! (10%)

2020. 7. 13. 08:10잡다한 이야기들/끝이없는 육아이야기

보통 출산준비중에 산후조리원 많이 알아보시죠~.

저희도 이번에 출산 4~6개월전인지라, 산후조리원을 알아보러 다녔습니다.

 

일단 가격들을 방문하여 둘러보다보니,

대략 일반적인 가격대는 200만원~250만원 이더라구요.

그중에서 조금 고급형이라고 소문난 곳은 300~350만원이였습니다;;

(강남 유명한 곳은 400~500만원 이라던데 ㄷㄷ)

 

여러곳을 둘러보았는데, 확실히 비싼곳이 시설이 좋긴 좋더라구요.

 

산후조리원 고를때 고려해볼만한 것은

1. 가격

2. 시설

3. 병원과의 거리 (산부인과와 같은 건물인지?)

4. 후기들;;

요정도가 될 것 같네요.

본인이 생각하는 우선순위에 따라 결정하면 되겠죠~

 

요번 포스팅에서는 한번에 200만원이상이 빠지는 산후조리원 비용에 대해 최대한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결론 먼저 말하자면,

경기지역화페를 이용하여 10% 할인 받는 법입니다.

사용되는 비용 대비 10%인데, 그 어떤 카드를 사용하더라도 그 이상 받을 수 있는 경우는 없습니다.

걍 무조건 경기지역화페가 답입니다. 요건 사실상 아무런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점을 말하자면, 경기지역화페를 받지 않는 곳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다는 것!

그래도 제가 돌아본 결과 경기지역화페 받아주는 곳이 꽤 있었고,

대체로 산후조리원 비용이 비싼 곳일 수록 안받(=못받)더라구요.

요 조건만 충족한다면 10%라는 무지막지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ㅎㅎ

 

경기지역화페의 경우,

기본적으로 대형백화점 / 대형마트 / 기업형 슈퍼마켓 / 유흥업소 / 사행성 업소 등은 제외됩니다.

경기지역화페 앱 내에서 동내에서 사용 가능한 곳을 검색해볼 수 있지만,

때론 요게 실제와 다를때가 있어서 전화로 미리 한번 확인해보셔야 안전합니다.

 

뭐 그런면에서 사실 쓰기 좀 귀찮을때가 있긴한데,

10% 인센티브가 무시할 수 없는 퍼센티지인지라, 감수하고 사용할만 합니다 ㅎㅎ

 

사용시 주의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인센티브는 지역마다 다르다. (광명의 경우 10%, 앱 내에서 확인 가능)

2.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 있다. (지역마다 기간이 다르니 앱내 확인. 광명은 7월까지입니다.)

3. 충전시, 본인 계좌를 연결해서 바로 현금이체하는 방식 (카드로 충전 절대 안됨)

4. 앱 내 결제 이런거 없음. 수령하게되는 경기지역화페 카드로 결제해야함.

5. 충전시 한도는 한달에 100만원, 총 충전하여 보유할 수 있는 액수는 200만원! (인센티브와 충전금액은 별도 관리됨)

 

일반적으로 산후조리원 가격이 200+@ (@가 200이 될수도 있지만....) 라고 볼때,

한달에 100만원씩 200만원을 충전하면 요걸로 20만원의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ㅎㅎ

 

저는 광명시 경기지역화페를 발급받아, 산후조리원에서 사용하려고 충전하고 있습니다!

광명의 경우 7월까지 10%의 인센티브로 충전할 수 있죠.

그래서 전 미리 찾아보고 6월부터 이번달 7월까지 200만원(+20만원 인센티브)을 충전해 놓았네요!

물론 예약도 완료하였고, 예약금 선지급할때도 경기지역화페 카드로 오프라인에서 잘 사용했네요 ㅋ~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서 인센티브가 높은 편인데, 8월에는 연장될지 종료될지 아직 모르겠습니다.

 

경기지역화페가 사용 가능한 곳을 찾아봐야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현재 이용중이신 서비스업이나 가게들에서 경기지역화페를 사용가능한다면 무조건 충전해서 사용하는게 이득입니다.

혹시 동네 생활권이 사용 가능하신다면....

과장해서 신용카드 잘라버리셔도 됩니다;; (물론 신용카드가 필요할 때도 있을테니 자르진 마시고;;)

 

최근 코로나로 인해 재난지원금을 경기지역화페로도 받을 수 있었는데,

(경기/정부 재난지원금, 재난기본소득 이런건 사실 신용카드 2개로 나눠서 활용하는게 답이긴 합니다...)

그로인해 오프라인 카드 발급이 엄청 늦어졌습니다.

 

저도 신청후, 한참후 수령하긴했는데, 지금은 좀 여유로워진 것 같네요.

경기도 주민 한정이긴하지만, 해당되시면 꼭 만드시고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무튼!!

200만원정도의 금액을 한번에 사용해야한다면!

그 어떤 신용카드보다 경기지역화페 인센티브를 활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직 7월달이니 100만원 충전하면 10만원 이득에다가 8월 이후까지 인센티브 기한 연장될 수도 있으니 말이죠 ㅎ

 

한참 기다리다 도착한 광명시 경기지역화페 카드!
요런 안내는 걍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경기지역화페 앱 다운로드후 세부내용 눌러보시면 더 정확합니다. ㅎㅎ
여기서는 인센티브의 비율과 잔액이 동시에 차감된다는게 포인트!!
경기도 시마다 카드 디자인이 다 다릅니다. 광명시는 뭐 이정도면 깔끔하고 선방 ㅎㅎ 
요건 경기지역화페 앱 화면입니다! 7/31일까지 광명은 충전 가능, 오른쪽은 인센티브 들어온 모습! 저야 현재 200까지 꽉꽉 채워져 있습니다. ㅎㅎ

6월의 경우, 10만원 이상 충전시 추첨 자동응모 이벤트도 있었습니다~!

경기지역화페 카드가 코나 카드인데.... 그래서 그런지 1등상품이 자동차 코나 였다라는 후문 ㅋ

 

앱 내 간간히 이벤트도 있고, 사용처 잔액등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해서 전 꽤나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