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하기 빡씨다는 기화식 가습기 청소후기! 샤오미 스마트미 가습기 2세대!!

2021. 6. 11. 22:33잡다한 이야기들/IT기기에 관한 이야기

728x90
반응형

요번 후기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샤오미 스마트미 가습기 2세대 청소 후기입니다.

왜 굳이 청소까지 후기로 남기냐하면................. 청소가 엄청 빡세기 때문입니다. ㅋ

 

일단 요 스마트미 가습기는 기화식(자연증발식)으로 다른 초음파나 가열식 보다 압도적으로 안전합니다.

특히 아이방에는 고민없이 기화식을 골르는게 진리.

 

무제한 수명에 오염될 확률이 매우 낮은 장점등이 있지만;;;;

청소하기 힘들다는 가장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ㅋㅋ (대부분의 기화식이 그러함)

 

※ 요건 예전에 제품 구매했던 후기. 물론 지금도 아주 잘쓰고 있어요~

 

아기를 위한 기화식 가습기 선택! 샤오미 스마트미 가습기 2세대

이번 후기는 샤오미의 스마트미 가습기 2세대 후기입니다~ 저희 아이가 생후 1년이 안되었는데, 겨울에 방에서 기침도 많이하고 코딱지도 많이 생기더라구요. 아토피가 걱정되기도 하고해서 가

shinlucky.tistory.com

기화식도 필터방식과 디스크 방식이 있는데 요 모델은 디스크 방식! (디스크 방식이 청소가 빡쎄요~)

 

일단 요 제품 관리를 해주시려면!!

1. 2~3일에 한번은 하단부 수조 갈아닦아주기~ / 가능하면 하루에 한번이긴한데.. 현실적인 마지노선 3일 ㅋ

(물때나 먼지등 침전물이 생겨서, 수조 닦지 않고 오래쓰다보면 상쾌하지 않은 냄새가 올라옵니다 ㅎㅎ)

2. 한달에 한번 디스크 분리해서 닦아주기 / 한달이 마지노선 매주 해주면 좋음

3. 세달에 한번 상단부 분리해서 먼지제거  / 이건 분리하기가 겁나 빡쎄요;;;

 

수조 청소야 뭐 분리후 물떼제거를 위해 잘 닦아주면 됩니다~

문제는 디스크 청소 ㅋ.

 

바닥에 놓고, 쎄게 물을 뿌려서 청소가 가능한데, 물때는 이런방식으로는 잘 안닦이더라구요.

그래서 한달에 한번은 모두 분리후에 물때 제거를 해줘야 합니다. ㅠ.ㅜ;

이번 포스팅은 요 디스크 청소 후기네요~

 

상단부의 경우 완전 분해해서, 원통같이 생긴 걸 꺼내서 물로 닦아줘야하는데, 분리하기가 겁나 빡쎕니다. ㅋㅋ

분리안하면 깔끔하게 먼지제거하기가 거의 불가능;;;

요건 다음에 따로 포스팅해볼께요.

 

그래도 힘든걸로 따지면, 디스크 청소하는게 제일 힘듭니다. ㅋ

 

디스크 청소할때는 베이킹소다나 구연산을 물에 희석하여 딱으면 물때가 잘 없어집니다.

인터넷 글들을 보면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1:1로 섞어서 물에 희석한다고 하는데........

더 찾아보니 요건 의미 없는 행동인게 전반적인 결론이더라구요.

 

아주 옛날에 둘다 섞으면 나오는 기포에 더 좋다고 생각해서 그런 이야기가 생겼다고;;

실제로는 둘이 합치면 세정력이 강해지는게 아니라, 오히려 중화되서 별 의미가 없어진다고... 

 

참고로!!

베이킹소다는 약염기성으로 냄세제거 및 기름기 제거등 산성관련해서 사용되고,

구연산은 약산성으로 물때제거나 간단한 소독에 사용된다고 하네요.

 

일단 요건 물때 제거 및 소독이 목적이니 구연산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 구연산 비율은 아래 참고! 저는 디스크 청소시 약 4% 비율로 사용했습니다~

 

구연산 사용법 농도별 용도 5가지 + 흔히 하는 실수

천연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구연산을 활용해 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에코빌리티에서도 따로 섬유유연제를...

blog.naver.com

 

디스크 분리후에 물에 담가서 구연산을 풀고, 몇시간 뒤에 와서 벅벅 닦으면 물떼가 그나마 잘 빠지더라구요 ㅎㅎ.

이게 닦는것도 허리 나갈정도로 힘든데... 말리기 위해 베란다에 너는 행위 자체도 고행 ㅋㅋ 허리아파요~

 

하지만, 아이를 위해 다 해야한다는거 ㅋ!!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보시겠습니다~

저는 요렇게 삼성 큐브와 함께 사용중이네요~
요렇게 상단부를 제거하면 수조위에 요런 디스크가 쫙 있습니다~
저기 상단부 검은색 부분에 먼지가 엄청 껴있어요. 이것좀 탈착 가능하게 만들 것이지...... 저거 깔끔하게 청소하려면 고장날것 감수하고 상단부 분리해야합니다. ㅋ 이제 가습기 쓸일도 없어질 것 같은데, 창고에 넣기전에 해봐야겠어요~ 현재로서는 물과 면봉으로 살짝살짝 하는 수밖에 ㅠ.ㅜ 샤오미 가습기 다좋은데 요게 좀 불만;;
요게 바로 디스크입니다~. 걍 코팅된 플라스틱이고, 오래쓰다보면 물때가 장난 아닙니다. ㅎㅎ
요렇게 하나하나 떼어 내는 것도 일....
하... 빡씨네;;;ㅋ
물에 담가서 구연산 팍팍 뿌려주시구요~
벅벅 닦아서 요렇게 말리면 완성 ㅋㅋ. 아 근데 나중에 이사가면.... 이거 어디서 말리지 벌써부터 고민이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