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스스로직수 정수기! 육아용 1년 사용 후기 + 필터교체 후기

2021. 10. 31. 10:10잡다한 이야기들/끝이없는 육아이야기

이번 후기는 작년쯤 구매한 SK매직의 스스로직수 정수기 후기입니다~!

 

아기 생기기전에는 그냥 생수 주문해서 먹곤했습니다.

이후에 아기가 생기면서 주전자에 물을 끓이면서 사용했죠.

 

아이 신생아때는 새벽에 자주 깨서리.. 분유를 타야합니다.

그래서 새벽에 바로 몇십초만에 끓일 수 있는 급속분유 포트가 있거나,

아니면 잠자기전에 보온병에 뜨거운 물을 받아 놓고 사용하곤하죠.

 

그러다가 와이프가 어느날 정수기를 갖고 싶다고 하더라구요ㄷㄷ.

아마 산후조리원등에서 엄청 편하게 썼나봅니다.

버튼만 누르면 뜨거운물이나 차가운 물이 바로 나오니 말이죠 ㅎㅎ

 

그래서 처음에 정수기 알아보다보니, 주변에서는 브라바 제품을 추천하더군요.

요게 생수등을 직접 구매한 필터를 통해 정화시키는건데, 

사실상 바로 뜨겁거나 차가운물을 만드는건 불가능이죠.

※ 이거한다고 말했다가 등짝 맞음...

 

와이프가 정확히 원하는건 버튼만 누르면 바로 온수나 냉수 / 정수가 나오는 모델이었습니다 ㅋㅋ.

 

그래서.... 뭐 이정도는 와이프가 원하는걸 해줘야 하지 하면서 여러 모델과 가격대를 찾아봤네요.

 

보통 정수기는 렌탈을 통해 유지보수까지 판매하고 있는데, 아예 단품으로도 팔긴하더라구요.

그래서 계산기를 두둘겨보니까, 렌탈하는 것도 나쁘지 않더라구요.

 

단점은 명확한데 3~5년동안 해당 제품의 노예....가 되는 것과,

할인을 받으려면 특정 카드를 한달에 30만원 이상 사용해야 된다는 것 ㅎㅎ

 

일단 제가 사용하는 제품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대략 한달에 3만원 초반대 가격입니다. (3년 기준!, 5년은 도저히 못하겠더라구요 ㅎㅎ)

여기에 우리카드를 30만원 이상 사용하면, 한달에 19,000원으로 내려갑니다.

한달에 30만원 사용은 이것저것 포인트를 사서 현금화하면서 버티고 있긴한데, 이게 또 엄청 번거롭고 귄찮단 말이죠;;

 

그래도 와이프가 워낙 좋아하고, 저도 지금까지 잘 쓰고 있습니다.

 

일단 1년 사용해본 입장에서는 초강추입니다.

아니 이렇게 편할 줄이야!! 생각도 못했네요.

제품은 직수제품을 사용하시면, 관리하기도 덜 번거롭습니다~!

(아기 용은 꼭 직수를 추천. 물 고이는 방식은 문제생길수도 있으니 말이죠)

 

아이 분유 탈때에도 쓰이지만, 밤에 일어나서 찬물마시기!

컵라면 먹을때 개꿀 ㅋㅋ.

그리고 와이프 커피타줄때가 진짜 편하더라구요.

(예전에는 커피포트에 물넣고 끓이고 등등등... 이젠 버튼만 누르면 5초내로 완성 ㅋㅋ)

 

개인적으로 돈 안아까운 제품입니다.

 

제가 구입한 모델은 SK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 입니다.

컨셉이 코로나 시대와 딱 맞아떨어졌는데, 직접 필터만 교체하고 자체 청소 돌리면 끝!!!

택배로 4개월마다 필터가 오고, 12개월만에 담당자가 방문하는 시스템입니다.

요거 진짜 맘에 들더라구요.

셀프 교체 몇번 해봤는데,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초간단!!

 

저렴하게 렌탈 사용하는 방법은!!

1.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중개하는 업체와 컨텍 (ex:뽐뿌 싸이트의 렌탈쪽)

2. 전화 통화등으로 가입하면, 3년 기준 대략 10~15만원 정도 페이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수기 렌탈비는 모두 동일, 페이백은 좀 달라요)

   >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선물이 있긴한데, 요런 현금성 페이백이랑 비교가 안되죵

3. 요 모델이 인기모델인지 밀고 있는지 모르겠는데, 홈페이지에서 자체 할인행사가 꽤 뜹니다. 

   > 요 할인이 업체 페이백이랑 겹쳐서 받을 수 있어서, 할인 이벤트 공홈에서 미리미리 확인하시면 됩니다!!

      (공홈 : SK매직)

 

보통 페이백은 설치하고 다음날 되고, 개월수에 비례해서 나오니 참고!

굳이 행복회로 돌리면, 

페이백 할인 + 카드 사용 할인 + 별도 공식홈페이지 할인

잘 맞추면, 만원 이하에서도 가입하여 사용 할 수 있으니 참고.

※ 하지만 발품이라.. 귀찮고, 이벤트 나오는 타이밍도 맞아야 함 ㅠ.ㅜ

 

최근에 필터 교체한적이 있어서 사진으로도 좀 남겨봤습니다.

셀프 교체가 엄청 간단하니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ㅎㅎ

 

거기다가 교체 시즌되면 카카오톡으로 메시지와 동영상, 관리 방법까지 너무나 자세히 오니!! 

셀프라고 걱정 ㄴㄴ!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제가 사용중인 모델! 취향이지만, 전 다른 모델들 중에서 이게 제일 깔끔하더라구요.
요렇게 필터가 택배로 옵니다 ㅎㅎ
저 앞부분을 살짝 떼어 내면 요렇게 2개의 필터가 있어요~
빼는 것도 그냥 위로 들고 방향대로 돌리면 됩니다. ㅎㅎ
진짜 뭐 없음. 이정도 셀프면 대만족인 제품이죠 ㅋ
필터 교체하면 알아서 청소가 시작되고 10분정도 뒤에 사용 가능! 참 쉽죠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