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메쎄(Suwon Messe) 주차요금 및 꿀팁

2021. 12. 11. 09:30잡다한 이야기들/자동차 | 운전 | 주차장

수원메쎄에는 은근 박람회나 전시회 때문에 들리게 되네요.

이번이 두번째 방문인데, 지난번과는 다르게 저렴하게 이용해서 꿀팁 공유드립니다. ㅎㅎ

 

일단 이곳 수원메쎄의 주차요금은 짤없이 10분당 500원입니다.

1시간에 3,000원이니 3시간반되면 만원이 넘네요.

은근 비싸단 말이죠;;

 

그래서 추천드리는 방법은 옆에 있는 롯데몰 수원점에 주차하는 것!!!

수원역 바로 옆 수원메쎄 바로 옆에 롯데몰과 롯데백화점, 롯데마트가 모두 모여있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가 주차공간도 넘사벽으로 많고, 주차칸도 넓고 두말할 필요 없이 편합니다.

수원메쎄 주차장의 경우 방문객에 비해 확실히 주차공간이 적어서 큰 전시회등이 있을때는

입구에서부터 한참 기다릴때가 많단 말이죠.

※ 롯데몰은 가끔 출차할때 밀릴때가 있긴한데, 방송으로 알려줘서 피해갈 수 있습니다. ㅋ

 

롯데몰 가격은 10분당 500원으로 메쎄 주차장과 동일합니다!

단, 롯데몰의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어 거의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일단 롯데몰은

최초 30분 무료,

1만원 이상 1시간,

3만원 이상 2시간,

5만원 이상 3시간,

10만원 이상 4시간 무료입니다.

 

수원메쎄에서 구경좀하고 롯데몰 내에서 식사를 한다고 치면... 커피마시고 하면 3만원 나오니 2시간정도는 무료!!

쇼핑을 굳이 하지 않더라도!!

롯데백화점이나 롯데카드 앱을 설치 가입하고 나면 무려 3시간짜리 쿠폰을 주는데, 요걸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L포인트 회원가입되어 있으면 쉽게 로그인 되긴합니다.

   저는 롯데카드도 없고 백화점 회원도 아니었는데, 롯데백화점앱 깔고 L포인트로 로그인하니 쉽게 연결되서 바로 주차쿠폰 발급되더라구요(갸꿀~)

 

이날 4시간 반정도 머물었는데,

롯데백화점앱을 통해 3시간짜리 무료쿠폰 + 식사 3만원 정도 해서 무료로 주차장 이용했네요.

앱을 통해 받은 무료쿠폰과 금액별 할인 쿠폰이 중복이 되서, 무료주차로 쉽게 전환됩니다!

 

아무튼 저는 메쎄 방문시 무조건 롯데몰 이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요기는 수원 메쎄!! 입주박람회겸 들렸습니다. ㅎㅎ
주차장 커보이지만, 방문객 수에 비하면 그냥 그런편
수원 매쎄 내 사전 정산기와 가격!!
여기는 롯데몰!!
시간당 가격 및 주차요금은 요렇습니다. 여기에 롯데백화점 앱 내의 무료주차쿠폰(무려 3시간!!) 이용하시면 갸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