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럽게 구한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그리고 사용법 후기

2022. 2. 24. 09:10잡다한 이야기들/이것저것 잡다한 것

최근에 같은 층의 직장동료가 확진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주말에 급작스럽게 자가진단키트를 찾아다닌 적이 있습니다.

 

혹시나 저처럼 준비안했다가 급작스럽게 닥친 분들을 위해 한번 후기를 남겨봤네요 ㅎㅎ

 

최근에 코로나 관련 정책이 변경되면서,

무조건 PCR검사가 아닌 자가진단키트를 먼저 이용해야 합니다.

 

현재 가장 가까운곳에서 구매 가능한 곳은 약국, 편의점이죠.

쉽게 구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동네 약국과 편의점을 둘러봐도 재고가 없더라구요.

특히 인구수 많은 아파트 지역에서는 다 쓸어가고 없더군요 ㅠ.ㅜ;

 

미리 10개정도 사다가 집에 구비해 놓으면 좋기는 한데, 전 나중에 정부에서 물량 넉넉히 챙겨서 쉽게 살 줄 알고 방심했다가.... 주말에 급 연락을 받아서 꽤 곤란한 상황이었습니다.

약국은 다 문을 닫거나 없는 상황이었구뇨 ㅠ.ㅜ

 

이럴때는 먼저 CU / 세븐일레븐 / GS25 APP을 통해서 주변 물량을 확인하는게 가장 빠릅니다.

저의 경우 CU APP인 포켓CU를 설치한후 자가진단키트를 검색하니, 제 주변에는 모두 수량이 0이고.....

저 멀리 구석에 인구수 진짜 없는 곳 편의점에서 물량이 10개인가 있더라구요.

버스로 10정거장은 되는데, 바로 사러 갔습니다!

실시간으로 물량이 나오니, 확인하시고 출발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앱 사용법은 아래 사진을 보시면 됩니다~

 

왼쪽 가운데 상품찾기를 누르시면!!! (안보인다면 앱 업데이트 필수!!) 오른쪽처럼 해당 제품을 검색 가능!! (아래 내 주변 점포 재고조회를 누르면 바로 확인 가능하지만, 전 좀더 넓게 구에서 찾기를 추천, 오른쪽 가운데 "지역/점포명 찾기")
본인 지역으로 검색하면 주변 보유량이 나옵니다. 다 0이었는데, 멀더라고 계속 내려보면 40개인 곳이 있네요. 수량을 보니 들어온지 얼마 안된것 같네요 후후. 눌러서 위치 확인하시고 바로 달려가시면 됩니다! (마침 평점도 좋은 곳이네요 ㅋ)

 

현재기준으로 정부에서의 지침으로 키트 하나당 6,000원 정가로 판매중이고,

편의점에서는 박스단위로 팔지않고 구성품 단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매량은 한사람당 5개가 최대!

(아마 가족 고려해서 그런가 싶네요)

 

6,000원이 별로 안비싸보이는데, 5개만 사도 3만원이네요 ㄷㄷㄷ.

그래도 전 혹시 몰라 5개 다 구매해 두었습니다.

행여 제가 확진이라면 가족다 체크해봐야 하니 말이죠 ㅠ.ㅜ

 

편의점 아저씨랑 잡담을 나눠보니 들어올때에 애초에 박스 없이 들어온다고 하네요.

구성품이나 설명까지 친절하게 해주십니다.

 

전 이미 코로나 키트를 사용해봐서, 문제없이 사용했는데,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사진들 참고하세요. 순서대로 사진으로 설명 넣었습니다 ㅎㅎ.

 

꼭 기억하셔야 할 것은 두 줄이면.... 양성 이라는 거 (=감염되었다는거 ㅠ.ㅜ)

 

자, 그럼 아래 사진으로 보시죠~

요렇게 5인용 키트를 구매 완료!!
종이컵에 담아주시더라구요.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는 요렇게 총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운데는 최종 결과가 나오는 메인 키트!! 오른쪽은 코에서 검체 채취하는 면봉. 왼쪽 2개는 면봉으로 채취한 검체를 액체에 넣어 키트에 넣는 도구.
요게 메인 키트입니다. 오른쪽 구멍에 액체를 떨어트리면 왼쪽에 검사 결과가 나옵니다. C에만 한줄이면 음성(미감염!!), C랑 T에 줄이 희미하게라도 있으면 양성이니 바로 PCR검사 받으러 병원에 들고 가셔야합니다 ㅠ.ㅜ
요 면봉으로 2Cm정도 코 속을 10회 빙빙 돌려주면 됩니다. 양쪽 코 10회니 총 20회! PCR만 해보시고 자가진단키트 사용안해보신분이.... 내 손으로 깊숙히 어떻게 넣느냐 걱정하시는데, 요 진단키트는 코 끝정도만 살짝 넣고 돌리는거라 아프지 않습니다!! 익숙해지니 뭐 무덤덤 ㅎㅎ
면봉을 통해 검체를 채취한후, 요녀석 뚜껑을 벗긴후 면봉을 저어줍니다!!
그리고 나머지 하나인 뚜껑을 꼭 위 모양처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쉐킷쉐킷 흔들어주세요! (안에 면봉은 쉽게 잘라기게 되어 있어 톡 자르고 넣어주시면 되요)
그리고 뒤에를 꼭 눌러줘서 키트 구멍에다가 4~5방울 떨어뜨려주시면 끝!
요 상태로 30분정도 대기해주시면 됩니다!!!
검사방법 메뉴얼 달라고 해서 하나 받아왔네요.
검사 판정 기준은 요렇습니다. 2줄이면... 바로 달려가세요 ㅠ.ㅜ
전 다행히 음성;;; 엄청 쫄리면서 30분을 보냈는데, 다행히 최종음성입니다. 으.. 코로나가 빨리 사라져야하는데, 오미크론이 경미하다고는 하는데, 아이들 있는 집은 사소한거라도 불안하네요 ㅠ.ㅜ; 모두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