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모두 만족할만한 휴식처! 서울식물원 후기 (스압주의)

2022. 6. 8. 09:10잡다한 이야기들/여기저기 떠도는 여행이야기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곳은 서울 식물원 입니다.

예전부터 한번 가봐야지하고, 생각만하다가 최근에 들려봤네요.

 

와이프가 식물원을 좋아해서리 검색해보니,

김포공항 가는 쪽에 양천향교역 바로 옆에 있더라구요.

*예전 요 근처에서 CJ TV프로 촬영시 들렸던 기억이 나네요 ㅋ

 

 

tvN 어쩌다어른 방청

이전부터 한번 가보고 싶었던, 어쩌다어른 tvn 방청!! 작년인데, 당시에 워낙 재미있게 봐서리;; 직접 가서 보고 싶었기도 했고, 데이트 코스로도 재미있을 것 같아 신청해봤는데!!!! 딱~ 당첨이 되

shinlucky.tistory.com

 

본론부터 말하면!! 완전 강추입니다.

안가보신분이 있다면 꼭 들려보세요.

 

커플 데이트로도 좋고, 아이와 나들이도 좋고, 어르신 모시고 산책하기에도 너무 좋습니다.

 

식물원 공원 부지 자체가 커서 단순히 걷기에도 좋고!

식물원 건물 내부에도 선선히 걷기에 딱 좋습니다.

 

무료는 아니고 입장료가 있기는 한데, 전혀 아깝지 않은 가격!!

입장료는

어른 5,000원 / 청소년 3,000원 / 어린이 2,000원

면제 : 6세미만, 65세 이상 기타 장애인 및 유공자 등!

* 30명 이상 단체는 30%할인

입니다.

 

식물원이다보니 건물 내부 온도가 너무 좋아서 언제가도 기분이 좋을 것 같더라구요.

식물들 구경하기도 좋고, 구성된 길을 천천히 걷는게 너무 좋습니다!!

 

꽃들도 이쁘고, 울창한 나무들도 너무 보기 좋더라구요.

가장 좋은것은 공기! 마스크를 쓰고도 느껴지는 맑은 공기가 예술입니다.

* 정말 코로나라서 너무나 아쉽더라구요 ㅠ.ㅜ

사람없을때 살짝 마스크 내려서 숨을 깊게 내쉬면 기분이 진짜 평온해집니다 후후.

 

언젠가는 실내 마스크도 해제되면 꼭 다시와서 제대로 느껴봐야겠어요 ㅎㅎ

 

주차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서울식물원 주차장 꿀팁 및 요금정보(주차정보)

이번에 공유드릴 내용은 서울식물원 주차장입니다~! 저에게는 첫 방문이었는데, 서울식물원 자체가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데이트로도 최고고, 아이들하고 오기에도 정말 좋은 곳이더라구요.

shinlucky.tistory.com

 

식물원 다 구경하고 나오면 공통적으로 목마름이 심해집니다 ㅎㅎ.

출구로 나오자마자 까페가 있는데, 여기를 안들릴수가 없더라구요~

 

건물 꼭대기층에는 먹거리들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가장 옥상으로 올라갈 수 있는데 주변 넓은 풍경이 펼쳐지니 한번 올라가보시는걸 추천!!

편의점은 가장 꼭대기 층에 있어서리 전 물사러 옥상까지 올라갔다 왔네요.

 

식물원 건물 밖 공원은 음료등 취식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공원 내에는 까페나 매장이 있으니 지정된 공간에서 사드시면 됩니다~

 

사진이 좀 많은데,

한번 쓰윽 내려보셔요 후후.

 

 

서울 중심에서는 꽤 벗어나지만... 뭐 김포국제공항도 이제는 서울이니 ㅎㅎ.

 

식물원 입구!! 멀리서도 보이는 저 돔이 식물원 건물입니다~! 지도보면 꽤 넓은데 나머지는 다 야외 공원!
저기 뒤쪽 특이한 모형있는 곳이 출입구!
가까이서 보면 요런 특이한 건축물이 ㅎㅎ
이용 요금 및 할인! 이용시간 참고하세요~
무인매표소도 있고, 일반 매표소도 있습니다~. 할인 아니면 걍 여기서 구입하면 됩니다~
입장권 구입!!
본격적인 식물원 들어가기전에 요런 영상들과 시설물들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뭐 제취향은 아니지만 어린이들은 움직이는거보면서 재미있어할듯 ㅎㅎ
요런 놀이도 있는데, 카메라에서 벚꽃 손으로 줍는 게임 ㅋ. 은근 기다리면서 아이들 하고 있더라구요.
짜잔 여기가 입구! 벌써부터 식물원 느낌이 물씬 풍기는군요 후후.
건물 천장이 인상적이라 사진을 찰칵!
벌집구조인데, 멋지더라구요~
여기가 사진존인데, 줄서서 기다리는중 ㅎㅎ.
입구에서부터 꽃 구경!
꽃 이름 분명히 봤는데.... 꼭 까먹내요 후후.
물떨어지는 계곡도 있구요~
한바퀴 돌아서 입구 2층으로 나오는 구조~! ㅋ
울창한 느낌이 납니다. 지역이 나뉘어져 있는데, 지역마다 컨셉과 온도가 좀 달라요~. 확실히 제가 다녀본 식물원들중에서는 제일 크더라구요.
요즘 유행인지 어딜가도 보이는 꽃. 찾아보니 이름은 안투리움(anthurium)
정글에 온듯 ㅎㅎ
햇빛에 오픈된 구조라 전체적으로 밝고 빛도 잘 들어옵니다!
이거 포켓몬에서 본것 같은데 ㅋ
식물원에서 선인장을 빼먹을 수 없죠 ㅎㅎ
이쪽 구간이 정말 이쁘더라구요. 요 근처도 사진존~ㅋ
정말 잘 꾸며놓았더라구요~
여기도 선인장들 집합! 오른쪽이 신기해서 한장 찍어봤습니다. ㅋ
광장처럼 사람들 모여 있는 곳~
올리브 나무가 요렇게 생겼었구나 ㅎㅎ
전 여기 계단이 너무 이쁘더라구요 ㅎㅎ
요것도 이뻐서 찰칵!
요건 많이 들어본 바오밥나무!
어린왕자에 나온 나무인데, 구글로 검색한 이미지랑 살짝 다름 ㅎㅎ
2층에서 울창한 나무들을 찍어봤습니다~
나오면 바로 기프트샵이 있고~
까페도 있습니다. 여긴 진짜 그냥 못지나 가겠더라구요 ㅎㅎ
아기랑 먹으려고 저는 아이스 음료. 어르신들은 아이스 커피 ㅎㅎ
깔끔하고 커서 잠시 쉬었다 가기 좋습니다. 여기 식물원이 끝이 아니라 외부 공원도 돌아야하거든요 ㅎ
까페에서 파는 메뉴들은 대략 요렇습니다~
4층에 편의점이 있어 전 음료수를 사러 올라갔습니다. ㅎ
옥상에는 요렇게 전망대라고 있어요!! 개방시간이 있으니 참고
요렇게 이쁘게 꾸며놓았고!
아까 관람했던 식물원 천장도 보이네요 ㅎㅎ.
저 멀리 건물뷰 ㅎㅎ
요렇게 제일 위로 올라와봤습니다. ㅎㅎ
푸드코트에서는 요렇게 양식 떡볶이 돈가스 잡다한거 팔고 있습니다. ㅎㅎ 메뉴&가격 참고!
이마트에서 음료수좀 사왔습니다. ㅎㅎ
어르신들이 뭘 좋아할지 몰라 다 골라봤어요 ㅋㅋ
저기 끝에 보이는게 한식집!
여긴 외부 공원. 걷기에도 좋고 볼 꽃들도 많아요 ㅎㅎ
공원이 꽤 넓어서 다 둘러보려면 시간이 꽤 걸릴꺼에요. 전 아기 때문에 반정도만 천천히 쭉 걷다가 나왔네요 ㅎㅎ
중간에 요런 토끼 광장이 있는데, 여기서 아기들이 놀기 정말 좋아해요. 처음에는 몰랐는데 나중에 보니 저 토끼 가격이 장난 아니라고 ㄷㄷ. 이거 에버랜드에도 똑같은게 있더라구요. ㅋ 여기는 고정이 안되어 있는데, 아이들이 옮기면서 놀고 있더라구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