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하면 더 맛있는 몸보신용 오리백숙, 광명 숨겨진 맛집 황토보양촌!

2022. 10. 21. 09:10나가 먹는 이야기/광명에서 먹었당

이번 후기는 광명 철산역 부근에 있는 맛집 황토보양촌입니다.

 

저희 처가쪽이 이동네에서 꽤 오래 사셨는데,

예전부터 자주 먹는 곳중에 한곳이죠.~

(여기말고도 포항물회, 소들녘, 산촌신쭈꾸미등이 있죠 후후.)

 

얻어먹기도하고, 사오기도 하는 그런 곳 ㅋ.

그리고 매우 특이하게도 이동네 판매 메뉴중에서 이름이 가장 길어요 ㅎㅎ.

한방옻오리누릉지항아리백숙

한방토종옻닭누룽지항아리백숙

뭐 이런식이죠~

 

가장 인기많은 메뉴는 한방오리누룽지항아리백숙!!

저희는 요거 위주로 사다먹습니다~!

 

현재는 오리백숙 하나에 가격이 59,000원으로 요정도면 4명이서 먹을 수 있습니다.

포장해가면 오리말고도 누룽지를 따로 주는데, 이게 진짜 맛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오리보다 국물에 요 누룽지 끓여먹는게 더 좋더라구요.

* 뜨끈한 오리백숙 국물에 누룽지를 더 먹게된단 말이죠~

 

그리고 포장해가도 반찬들을 진짜 많이 넣어주세요.

고추랑 당근 및 반찬, 여기에 부추까지 아주 듬뿍 넣어주십니다.

(지금 부추값이 많이 올라서 걱정이긴한데, 뭐 메뉴 가격도 올랐으니까 ㅎㅎ)

 

사다먹고 돈 안아까운 메뉴중 하나입니다 ㅋ

 

보통 포장해가면 메인만 주고 나머지 반찬등이 부실한데, 여기는 아주 든든하게 챙겨줍니다.

오리를 플라스틱용기 하나에 크게 담아주고, 별도로 국물을 다른 플라스틱용기에 또 담아줍니다. (누룽지 끓여먹으라고)

딱봐도 양이 엄청 많은게 느껴지실꺼에요.

(아래사진 참고!)

 

복날에도 엄청 인기 많은곳이고, 저희 가족도 항상 포장해 먹는 편!

 

혹시 광명사시면서 모르시는분이 있다면 꼭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ㅋ (포장 추천)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메뉴판! 닭이랑 오리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ㅎㅎ 여기는 다 국내산이라 매우 믿음직한 곳! (고춧가루도 국내산 쉽지 않은데... ㅎㅎ)
내부는 대략 요런 분위기입니다~! 전날 예약해놓고 11시쯤 방문!! 아직 몇팀밖에는 없었는데, 점심되면 금방 차요~
요게 59,000원어치 한세트! 완전 푸짐이죠.
요게 두세트입니다. 대략 10명이서 먹고 남습니다 ㅎㅎ
누룽지!! 이게 국물에 끓여먹으면 진짜 맛있지요.
오리는 따로 담아서 끓여줍니다.
두그릇에 열심히 끓이는중 ㅎㅎ
기본 반찬 셋팅!! 다른반찬 안꺼내도 되서 좋더라구요~
부추랑 국물이 진짜 잘어울려요.
부추는 듬뿍 풍덩 ㅋ
오리도 해체하다보면 양이 엄청 많은걸 알 수 있죠 후후.
캬아~!! 부드러운 살~
전 소금파라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소금찍먹~!
그리고 대망의 누룽지죽~!! 오리보다 이게 더 맛있습니다.~!
10명이서 먹고도 남은 오리와 누룽지.. 요 누룽지는 걍 왔다갔다 뜯어먹어도 맛있단 말이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