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도(Mcdodo) Type-C to A Convertor / 보조배터리 구매!

2023. 3. 18. 10:10잡다한 이야기들/IT기기에 관한 이야기

요즘에 자잘한 악세서리를 구매할때 여기 맥도도(Mcdodo)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브랜드는 아니고... 최근에 관심이 생긴 브랜드인데,

독특한 디자인과 특이한 기능들이 꽤 신기한 편. 가격은 중급 정도?

* 찾아보니 2001년에 설립한 꽤 오래된 스마트폰 악세서리 전문회사네요.

 

애플관련 악세서리도 많이 취급하고 있고, 디자인이 깔끔한편.

(개인적이지만 꽤 맘에 들어서... 5천원이면 사는 컨버터를 9천원대에 삼 ㅋㅋ)

나름 주황색이라는 대표 색깔도 있어서, 디자인들이 눈에 확 띄더라구요.

 

때마침 USB-C to USB-A Convertor가 필요해서 검색해본건데,

USB-A 2.0 / 3.0을 나눠서 팔고 있어서 궁금해서 둘다 사봤네요 ㅎㅎ

(Convertor 디자인은 깔끔해서 넘나 맘에 듬)

 

그리고 다음에는 보조배터리 검색하다가 맥도도 제품이 연관검색어로 뜨는 바람에 눈팅하다고 또 맘에 들어서 구입해봤습니다.

보통 보조배터리는 샤오미만봐도 가격을 저렴하게 하고 잔량을 4개정도 버튼으로 보여주는데,

맥도도 보조배터리는 LED 디스플레이로 숫자로 보여줍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아실텐데, 엄청 신박하더라구요 ㅋ. 이것도 가격보다... 디자인이 맘에 들어 구입!

가격은 10000mAh에 3만원!! 20000짜리도 나왔는데 5만원대.

2만까지는 쓸일이 없을 것 같아 만짜리 하나 구입해봤습니다.

*기존에 산 5년된 보조배터리는 이제 안녕 ㅎㅎ

 

맥도도 보조배터리 스펙을 보면,

배터리용량이 10000mAh에 정격용량이 6000mAh인데, 이게 좀 걸리긴 하더라구요.

좀 더 사용해보고 리뷰를 해볼 생각인데....

지금 딱봐도 사기전까지 고민되는 걱정은

- 위에 말한 정격용량 6,000mAh. 표시용량보다 적은건 다 이해가는데, 60%정도의 효율이면 다른 대기업 제조보다 훨씬 떨어진다는건데... 흐음 사실 사고나서 검색해보고 차라리 20,000mAh를 돈 좀 더 주고 살까 후회 잠깐 함;;;

- 기본 포함된 케이블이... 무려 5핀짜리...

   * 요즘 시대를 반영하면 C to C 하나 넣어줘야하는거 아닌가 흐음;;

 

디자인은 갤럭시S5를 떠올리게하는 비누곽 디자인이고 화이트와 블랙이 있는데, 화이트가 은근 이뻐요.

뭔가 아이폰 계열하고도 잘 어울릴 듯. ㅋ 전 블랙으로 선택;;;

(사실 당시 화이트가 매진이라 선택권이 없었네요;; ㅎ)

 

맥도도가 그래도 좋게보는게 1년이내 A/S 보증을 해줌. 100% 무료일지는 가봐야알겠지만 흐음.

그래도 1년은 안심하고 쓸 수 있으니까 뭐.. 요건 꽤 맘에 듭니다.

 

앞으로 아이와 놀러갈때 동영상 촬영을 좀 많이해보려고 하는데, 고때 잘 써봐야겠습니다~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요게 제가 구매한 컨버터
걍 별도 회로가 들어간건 아니지만 주황색 감성비... Razer 제품 때문에 익숙하네 ㅋㅋ
요건 배터리 주문시 온 포장. 전용 주황색 포장도 꽤 인상적
10000mAh 보조배터리입니다~
제조는 중국! 뭐 배터리하면 중국이니까? 무지성으로 믿어봅니다.
제품 내부 구성. 저 케이블은 진짜 오버다....
왼쪽에 C type과 USB A타입(요 상단부분은 디바이스 연결하는 인터페이스). 걍 C Type으로 충전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 요 C-type 하나만 씁니다.)
아까 Ctype과 요 옆구리에 있는 5핀이 보조배터리 중전하는 인터페이스 입니다. (사실 동봉된 케이블은 요 옆구리 충전용 떔시 필요합니다만... 걍 C to C 케이블 사다가 사용합시다 ^^)
ㅋㅋ 단점도 꽤 있지만, 장점은 요거 하나로 종결. 무려 LED 디스플레이로 잔량을 체크해준다아아!! ㅋ
핸드폰 크기의 비누곽 디자인 ㅋ.
충전시 PD 급속충전 표시가 저렇게 나오네요 ㅎㅎ 자세히보니 저 디스플레이에 기스가 오자마자 꽤 많은데.....걍 써야할듯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