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6 예약구매 후 빠른 수령! 언박싱 및 셋팅~

2023. 7. 31. 09:50잡다한 이야기들/IT기기에 관한 이야기

저희 아버님이 갤럭시워치 시리즈를 워낙 잘 사용하셔서, 이번 신제품을 사드리기로 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건 무려 갤럭시워치 액티브!! 

2019년 갤럭시 S10 시리즈들과 같이 출시한 워치입니다.

 

저희 아버님도 연세가 많으셔서 갤럭시 워치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는건 아니고, 

끽해야 맘보기, 날씨 정도만 보시더라구요. 가끔 혈압측정정도 하시고 말이죠.

막 삼성헬스랑 연동해서 사용하시는건 아님.

 

그래도 꾸준히 거희 5년차째 사용중이셔서,

이번에 신제품인 갤럭시 워치6가 나온김에 사드렸습니다.

 

원래 예전부터 사드리고 싶었는데, 뭔가 의학관련 스펙타클한 신기능이 나올때 사드리려고 했는데.....

의료법 때문인지, 뭐 없음;;

 

이번 갤럭시워치6도 갤럭시워치5에 비해 사실 엄청핫한 기능이 없더라구요.

디자인좀 다듬고, 소프트웨어 적으로 운동이나 수면관련하여 측정을 더 정확히 한 정도.

공식 홈페이지의 기능소개를 봐도, 막 완전 새로운 기능은 없더군요.

 

그래도 2019년의 갤럭시 액티브와 비교해보면, 겁나게 좋아졌습니다 ㅋ.

화면도 44mm로 훨씬 커졌고, 베젤크기 비교해보니 키야.... 예전 액티브는 완전 구형이라는게 확 느껴지더라구요.

겁나 베젤 얇아지고 하드웨어적으로 점점 완성되어 가고 있다는게 느껴지더라구요.

 

갤럭시 워치 4부터 안드로이드 웨어러블 베이스로 OS가 변경되었는데, 이번 6에도 그렇습니다.

이제 타이젠은 완전 버렸나보네요 ㅎㅎ.

이전 액티브가 타이젠 기반이라 확실히 빠릿한 느낌이 들긴합니다.

그리고 액티브에 없던 센서들도 많아져서 4년만에 구입하는 워치가 꽤나 만족스러운 편!

 

아직 아버지에게 기능들을 다 설명드리지도 못하고 연결만 해드렸는데,

조만간 기능들 깨작깨작 만져봐야겠습니다.

 

아, 그리고 이번에는 특별히  LTE 버전을 구매해 봤습니다.

대략 BT버전과 3만원 정도 차이나는데,

아버지에게 신세계를 맛보여드리기 위해!!

한달에 만2천원정도를 더 내고 LTE 요금제를 사용해보기로 결정!

 

이제는 등산이나 운동 나가실때, 스마트폰은 안가져가도 되도록!!! 환경을 구성해보려고 합니다 후후.

저도 처음이라 요금제 가입이랑 뭐 이런거 복잡할 줄 알았는데, 미리 찾아보니 엄청 간단하더라구요.

 

자동착신과 원넘버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예정!

원래 일요일에 받아서 사용해보려고 했는데, 일요일에는 요금제 가입이 안되더라구요 ㅠ.ㅜ 

그래서 주중에 다시 셋팅해서 기능좀 살펴봐야겠습니다 ㅎ

 

수면측정, 혈압측정, 심전도(ECG)측정 요런 기능만 자세히 설명해드려도 좋아하실 듯~

 

아버지보고 직접 삼성스토어 가셔서 무게랑 착용해보고 고르라고 했더니,

클래식 말고 일반 44mm를 써보시고 싶다고 하시더라구요.

> 클래식은 너무 무겁다고 하심. 젊은이들 쓰는거 아니냐며 ㅎㅎ

 

확실히 44mm, 이전에 사용하던 40mm 액티브와 크기 차이가 꽤 나더라구요.

거기다가 베젤이 진짜 넘사벽!!

 

개인적으로 혹시나 충전기 포함안되는거 아닌가 걱정됬는데, 들어 있어서 안심 ㅎㅎ

이번 제품부터는 스트랩 교체도 겁나 쉬워졌다고 하는데, 실제로 그러함!!

 

아래 사진에서 구형 삼성갤럭시 워치 액티브와 베젤차이를 느껴보시죠 ㅋ.

 

아, 그리고 아버지가 궁금해 하셔서 찾아봤는데, 방수방진 지워되는 모델입니다.

IP6X 등급 방수방진 & 5기압(5ATM) 방수 지원 및 MIL-STD-810H 인증 취득

이라고 나와 있는데,

IP6X는 방진관련 최고등급에 방수테스트는 안한 거고,

5ATM은 

"수심 50m에 상당하는 압력을 견딜 수 있음", "물방울, 비 또는 눈, 샤워, 수영, 물속으로 다이빙, 스노클링"

라고 나와 있습니다.

시계에 직접적인 5기압이상의 압력이 확 쏟아지지 않는 이상 방수는 되니, 일반적으로 깊지 않은 곳에서의 운동이나 샤워는 문제없다고 하니 참고!

클래식도 동일한데, 더 비싼건데 더 강한 방수능력이 지원 안되서 아쉽다는 후문;;

 

앞으로 깨작깨작 기능별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요렇게 2대를 구입!! 하나는 저희 아버님. 한대는 친척 어르신 드릴 예정!!
오픈!! 깔끔한 비쥬얼 ㅋ
안쪽에 충전기가 요렇게 들어 있습니다. TA는 암줌 ㅠ.ㅜ (코드 꽂는거... Travel Adapter)
짜잔~ 기존에 아버님이 사용하시던 갤럭시 워치 액티브와 비교! 뭔가 액티브가 더 동글동글하니 귀여운것 같기도 하고;;
으아, 이렇게 빛 비추어 보니.. 베젤 차이가 진짜 어마어마하네요 ㅋㅋ. (테두리랑 화면 나오는 사이의 검은 부분)
뒷면은 요렇게 생겼습니다. 원터치 스트랩 교체!! 요건 진짜 깔끔하게 만들었더라구요~
자, 그럼 이제 아부지 스마트폰과 연결!! 연결이야 엄청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웨어러블 앱 깔고 하라는데로 누르면 됨!
갤럭시워치6 LTE 바로가입해서 개통하려고 했는데... "일요일은 쉽니다 ㅠ.ㅜ" 주중에 다시 도전해보겠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