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6 혈압측정 소소한 후기 및 LTE 요금제 가입

2023. 8. 19. 17:40잡다한 이야기들/IT기기에 관한 이야기

최근 아버님께 건강 목적으로 갤럭시워치6를 구매해 드렸습니다.

기존에는 갤럭시워치 액티브(갤워치2)를 사용하시다가 몇단계 제품을 건너뛴거라 신세계라고 하시더라구요.

 

요 혈압측정도 이전 워치 제품에도 있었긴한데,

아버님이 체감상 처음 사용해보는 기능이라 관심을 보이시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사용해봤는데.....

단일 워치만으로는 측정하기 어렵더라구요;;

계속 측정 안되고 커프형 혈압계로 보장하라고 하는데....

물론 집에 커프형 혈압계가 있긴한데, 이러면 무슨 의미가 있나 싶기도 하고 ㅋㅋ.

 

뭐 보정해주고 이후 측정시에 도움을 준다는건 알겠는데, 음 뭔가 좀 아쉬운 ㅎㅎ

아버지도 조금 시무룩하시더라구요 ㅋ.

 

그래도 큰 화면과 얇아진 베젤, 설거지하면서 통화하는건 엄청 좋아하십니다.

LTE 개통해서 핸드폰없이 등산 갈 수 있는 신세계를 보여드리고 싶지만.... 돈나간다고 안하신다능;;

* 달 13,000원정도 통신비가 추가되긴하거덩요 쩝. (어짜피 제가 내드리는뎅)

 

연세 많으신데, 이제는 타일관리도 하실정도로 UI에도 적응하셨더라구요.

천천히 시계 디자인 바꾸는거 알려드려야 겠습니다 후후.

 

아, 그리고 갤럭시워치6 LTE 요금제를 가입하려면, 보통 앱내에서 단순 클릭으로만 가능한데요,

혹시나 저처럼 요금제 납부자랑 스마트폰 명의가 다르면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전화해서 물어보니 매장에 신분증 들고 2명이 같이 가야한다고 합니다;;;; 불편....

> 아니면 납부 명의를 스마트폰 명의랑 동일하게 한 후 진행! (갤럭시워치6 자급제 기준)

> 제가 아버지 요금제 내 드리고 있습니다;;

 

요렇게 혈압 측정 중이긴한데,
윽 이런 경고문이!
보정하라고 하네요. 이거 삼성멤버스 페이지에서도 스마트 혈압 측정계 팔긴하더라구요. 3만원정도였는듯 (저희는 큰거 집에 있음 ㅋ)
심전도 측정 ㅎㅎ
KT납부자랑 KT 핸드폰 명의가 동일해야만... 스마트폰에서 단순 클릭으로 갤럭시워치6 LTE 요금제 가입 가능하니 참고 ㅠ.ㅜ 전화해보니 매장 방문해야함.
기본 제공하는 기능은 요렇습니다! (타일 기준으로 보믄 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