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폴드5, 갤럭시 플립5 실제 색상 구경! 더현대서울에서 만져보고 왔습니다.

2023. 7. 30. 20:16잡다한 이야기들/IT기기에 관한 이야기

삼성에서 이번에 신제품을 발표했습니다.

워치6와 탭S9은 이미 사전구매가 진행중이고, 폴드5와 플립5는 8월1일(화)부터 사전구매 진행입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있는 제품이기도하고,

때마침 여의도에 방문해서리 온김에 더현대서울에 있는 삼성스토어에서 신제품들을 만져보고 왔네요.

 

신제품 나올때마다 사실 정보가 워낙 많은지라,

가장 궁금한건 색상! 그리고 그립감 및 외관 이거든요~

그래서 직접 만져보고 색상 사진 찍어왔습니다 ㅎㅎ

 

폴드의 경우, 사실 엄청난 변화는 없습니다. 새로운 혁신이라고 할만한 핵심기능이 추가된 것이 없죠.

하지만 폴드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동의하네요.

 

카메라도 그대로고 AP는 조금 좋아졌고, 배터리 용량도 그대로.

(배터리 내부적으로 바뀌었다는 글을 본것 같긴하지만... 공식 재생시간은 기존대비 1시간 정도..)

스토리지 메모리도 그대로.

메인 / 커버 디스플레이도 동일..

 

하지만 폴드 접히는 부분이 훨씬 안정적으로 접히는게 한눈에 보이더라구요.

이제 좀 사볼만해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기대했던 부분은 S-PEN 내장인데.... 이번 제품에도 내장은 안되었더라구요. 

(두께 때문인가 ㅠ.ㅜ)

폴드는 진짜... S-Pen 내장되면 바로 사는 걸로;;

내장이 안되는 대신에 커버에 S-Pen이 이쁘게 내장되는 방식으로 대책을 내놓았지만....

사실상 전혀 만족스럽지 않는;;;

 

폴딩가능한 넓은 화면은 그나마 애플을 상대로 선방하는 혁신이긴한데, 이후에 더 큰 혁신이 없어서 아쉬움.

전 다음에 S-PEN 내장되면 바로 지를 예정입니다;; 후후.

 

색상은 아이스블루 / 팬텀블랙 / 크림 3가지 색상이 있어서 바로 찍어봤습니다.

사진 나온 느낌 그대로입니다~

 

플립5는 눈에 확띠는 차이가 있는데, 커버 디스플레이가 엄청 커진 것!

나머지 변화는 폴더5랑 동일!

커버 디스플레이가 엄청 커진건 확실한 개선이긴한데,

이게 평가가 이상하게 흘러가는게.... 커버 디스플레이를 키워놓았더니, 플립만의 이쁜맛이 사라졌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더라구요;;;

그말듣고 저도 곰곰히 생각해보니 커버가 커지니까 좀 부담스러워 진것 같기도 하고 컴팩트했던 매력이 좀 반감되는 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요제품도 접히는 부분이 개선이 된게 확 체감되긴 했습니다.

 

색상은 라벤더 / 민트 / 크림 / 그라파이트. 아래 사진에 보이는 모습 그대로입니다 ㅎㅎ

 

갤럭시 워치6의 경우는 이미 구매완료.

아버지 선물드리기 위해 구매했네요 후후.

 

정식 콜라보로 어떤 시계줄이 나오는지를 좀 둘러보고 왔습니다~

 

여담으로 더현대서울 삼성스토어 바로 옆에 애플 인증된 매장(A샵)이 있는데,

삼성 신제품 출시 주말 방문자 수

vs

애플 인증 매장 방문자 수

(제가 있었던 동시간대 기준)

은 동등 수준으로.....;;

 

애플의 파워가 느껴지더라구요 ㄷㄷ

간김에 애플워치도 보고 왔는데.... 역시 이쁘더군요;; 

근데 애플워치도 큰 사이즈는 별로더라구요.

그리고 디지털 크라운이라는 오른쪽 기어가 느낌 진짜 좋더라구요. 

(기어 이름도 이쁘게 지었네 ㅋㅋ)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언제나 사람 붐비는 더현대서울
삼성스토어 모습! 그래도 사람좀 몰려 있음!
짜잔~ 요 녀석이 Z폴더5입니다~!
넓은 화면 너무나 좋긴한데, 솔직히 말하면 업무시간에 폰보기에는 완전 불편 ㅋㅋㅋ (나만 그른가 그래서 단점으로...)
캬, 이거 하나면 커피숍에서 6시간도 있을듯 ㅋㅋ 너무 할게 많을 것 같더라구요. 개인적인 욕심으로는 아기 드로잉이나 웹툰 그려보고 싶은 욕망이 있음.... (언제나 시간 핑계로...)
접었을때의 뜨는건 확실히 개선되긴 했음.
갤럭시 폴드5 팬텀블랙 색상
갤럭시 폴드5 아이스블루 색상
갤럭시 폴드5 크림 색상. 개인적으로는 아이스블루가 괜찮더라구요.
요게 이번에 새로 적용된 S-Pen 수납용 케이스. 위에 딸깍이 내리면 SPen이 빠지는 방식인데... 흠 불만족 ㅎㅎ
어마하게 넓어진 Z플립5의 커버 디스플레이 ㅎㅎ 과연 발열과 성능을 잘 잡았을지가 관건일듯 싶네요~
접혔을때도 완벽!!
폈을때의 싸이즈는 전작과 완전 동일해서, 안쪽은 별 감흥은 없습니다 ㅎㅎ
갤럭시 플립5 민트 색상
갤럭시 플립5 라벤더 색상
갤럭시 플립5 그라파이트 색상
갤럭시 플립5 크림 색
이번에 나오는 갤럭시워치6의 스트랩 (시계줄)
요런 귀욤귀욤한 디자인도 있네요.
페브릭 스트립이랑 금속재질도 있고,
꽤 다양하네요 ㅎㅎ. 여름이라 패브릭으로 하나 사드려야하나 ㅎ
그리고 바로 옆의 애플 인증 매장. 여기는 항상 바글바글 ㅎㅎ
애플워치는 작은게 진짜 이쁘더라구요. 저 오른쪽 디지털 크라운 진동 느낌이 쩔어요 ㅎㅎ
근데... 솔직히 큰건 안이쁘더라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