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겨울 마지막은 대방어로 마무리! 금정 대방어 전문 "묵호항 회"

2023. 2. 6. 09:10나가 먹는 이야기/아무데서 먹었당

이번 2022-2023 사이에 이어지는 겨울동안 대방어를 먹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다가... 못먹고 있었는데,

최근에야 친구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회를 좋아하는 친구가 소개해준 곳은 금정역에 있는 묵호항이라는 곳입니다.

이미 다녀와본 곳이라고 강하게 추천해서 함께 다녀왔습니다~

 

가게 입구에서부터 적혀있는 대방어 전문!! 현수막!

다먹고 집에 가면서보니 이 동네 횟집은 기본적으로 다 설치해놓았더라구요 ㅋㅋ

그래도 가게명이 묵호항인지라 왠지 정감이 갔습니다.

 

예전에 울릉도에 들어갈때 묵호항을 통해서 간 기억이 생생하거든요 ㅎㅎ

 

그리고 이곳 금정역은 정말 오랜만에 방문해봤는데,

이쪽에 금정역 힐스테이트 아파트와 AK플라자가 들어서면서 동네가 멋지게 변했더군요.

(격세지감 상전벽해... 별생각이 ㅋㅋ)

뭐 길건너 유흥가는 여전하긴 했지만요~

 

대방어 2인 가격은 6만원에 기본 찬들과 함께 나오는데, 2명이서 먹기에 괜찮습니다.

소맥과 함께 수다를 떨며 맛있게 먹고 왔네요 ㅎㅎ.

친구말에 의하면 12월쯤에 오면 더 탱탱하고 맛있는 대방어를 맛볼 수 있다고!!

* 뭐 제가 받은 대방어 사진도 꽤 맛나게 찍혔습니다 후후.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금정역 힐스테이트 아파트!! 키야 진짜 멋있더라구요. 근처 공장과 지하철, 도로로.... 살기에 편하지는 않겠지만... 교통은 최고에다가 야경 모습은 진짜 예술 ㅎㅎ. 안에 AK몰도 있어서 2인이나 1인 살기에 딱 좋을 것 같더라구요.  요동네 첫번째 재정비 수준인데, 다른 곳들도 재개발되면 동네가 완전 바뀔듯 ㅎㅎ. 하지만 아직도 기억에는 금정역은 술집밖에 기억이 안나는 ㅋ
이동네 술집은 여전하네요 ㅋㅋ. 코로나로 다 망하고 휑할 줄 알았는데, 의외로 다 불켜져서 깜놀!
지도를 따라 약속장소로 가니 요기가 보이네요 ㅎㅎ 꽤 다양한 해물 취급하는 듯
대방어 및 기타 계절 메뉴들!! 가격 참고~
전체 메뉴판입니다~!
기본 셋팅!
대방어 나오기전에 미리 먹을 것들. 나름 골고루 나와주는군요~
진로소주 상태가 이뻐서 한컷~!
몇가지 반찬이 더 나오고!!
대방어가 나오고나서 완성!
6만원치고는 뭐 적당한 양(이라고 친구가 ㅎㅎ)
도톰하고 기름기 도는게 맛있더라구요~
김에 올려서 한입 먹고, 소주 오물오물하면 최고~! ㅋ